저는 현재 고등학생으로, 일본 공학 계열 대학으로의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학과 더불어 현지에서 취직하는 데 성공한다면?영영 돌아오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 결정을 내리게 된 데에는 이야기가 많지만 차치하고,
군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한국 국민이라면 마땅히 가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만
차후 국적을 취득하는 데 성공하여 일본인이 된다면 의미가 없는 이야기입니다. 한국의 비호를 받을 수 없으니.
들은 바로는?편법을 이용하여 군대를 가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유학기간과 취업기간을 합쳐 10년을 넘겨 영주권을 획득하고 무기한 연기를 시키는 건가요?
만약 그 방법을 택한다면 대학원으로의 진학은 포기해야 하나요?
또, 영주권을 얻는 것 보다 귀화가 더 쉽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건 어떤 이야기인가요?
제 입장에서는 결국 한국 국적을 포기할 것이기 때문에 어느 길이든 무방합니다.
개념 확립을 부탁드립니다.
일본은 일본어 능력시험(JLPT) 1급 이상 못 하면 안받습니다!
그리고 문장으로 질문을 난사하면 대답하기가 매우 곤란합니다. 숫자와 기호로 하지않으면 헬조선이라서 못합니다!
군대는 뭐,한국 국적 포기하면 안가도 됩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유학얘기가 튀어나와서 이해를 못했습니다!
구글에 일본취업 쳐보면 좋은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거기서 취업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질문의 논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일본 국적 취득을 묻고싶은건지..아님 군대가냐 안가냐를 확립해달란건지..
글 자체가 매우 신기하게 작성되어서 답변을 하기가 매우 곤란하므로 헬조선스럽게 아몰랑!?외쳐버렸습니다! すみません!
혹시 제대로 된 답변을 원하시면 내가 꼭 묻고싶은것을 숫자로 구분하고 긴 문장으로 하지마세요!
헬조선스럽게 아몰랑!을 외칠수밖에 없는 글입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