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보면 모바일쪽이 잘 나가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모바일 장비는 아직도 많이 팔리고 있으며
모바일 관련 시장을 위해 기업들이 여러가지를 하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컴퓨터쪽도 모바일에 맞추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
일단 windows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windows 8의 실패에 대해서는 알고 있을 것이다.
상당히 가벼워서 사양이 안 좋아도 제대로 돌아갔으나
복잡한 작업을 동시에 해야 하는 컴퓨터에 철저히 모바일에 맞춘 환경으로 컴퓨터의 기능을 제약해서 결국 실패했다.
게다가 windows 10은 문제가 더 심각하다. 환경은 windows 7과 비슷하나
여러 앱을 안정적으로 돌려야 하는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강제로 하기 때문이다.
이는 windows 8보다 심각하다고 할 수 있는데, 메트로 앱을 제외하면 앱이 언제 안 돌아가게 될 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는 요새 ms가 밀고 있는 클라우드 환경하고 관계가 있으며
이를 위해 windows를 강제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다.
전에도 말했지만 이를 피할려면 ltsb를 불법으로 써야 한다.
?
아무튼 mac os x도 상황이 심각하기는 마찬가지다. 이쪽은 ios하고 비슷하게 만들려고
아예 새로운 버전을 1년에 하나씩 내놓고 있다. 이는 mac os x lion 이후에 나온 mac os x가
심각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일단 너무 빨리 내놓기 때문에 문제점을 수정할 시간이 없고, 그렇기 때문에 여러 문제점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 때문에 windows 10의 출시 전까지는 windows가 더 낫다고 볼 수 있었으나
windows는 windows 10 이후로 중요한 부분까지 강제로 6달에 한번씩 업데이트 하게 되서
오히려 더 심각해졌다.
?
다행히 linux는 별로 달라진 것이 없으나 어차피 이쪽은 쓰는 사람이 별로 없으므로 신경을 안 써도 될 것 같다.
솔직히 이쪽은 쓰는 사람도 별로 없는 것 같다.
?
아무튼 현재 컴퓨터쪽의 상황은 심각하며 우리가 상상하던 미래가 아닌
기술도 별로 발전 안 했으면서 심각한 소프트웨어의 문제에 익숙해져야 하는 미래인 것 같다.
이는 당분간 해결될 가능성이 없으며 앞으로 이런 문제는 더 심각해 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