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그라마 ?송곳 ?잘 ?보고 있는데요 ?진짜 ?한국 ?사회의 현실이죠 ? ?흔히 ?약자는 선하고 ?강자는 ?악하고 ?그런줄 ?알지만 ?한국에서는 ?아니에요 ??
약자는 ?또다른 ?약자를 착취하는 ? 강자이기도 하죠 ?송곳 ?보십시오 ?푸르미 ?말단 ?사원으로 ?윗 ?직원에게 ?깨지면서도 ? 자기는 ?또 ?협력업체 (하청 ) ?직원을 ?부려먹으려하죠 ?
이수인 ?과장이 ?협력업체 ?직원 ?부려먹으면 ?안되고 ? 직접 일을 ?지시해서는 ?안된다고 ?경고를 ?하고 ? 쉬는 ?날도 ?협력업체 직원과 ?푸르미 직원이 ?골고루 ?돌아가게끔 ?짜놓으니 ?
푸르미 직원은 ?왜 ?협력업체 ?애들 ?대우를 ?해주냐고 ? 불만이죠 ?그니까 ?협력업체는. 약자니까 ?저 ?약자를 ?혹사사켜서라도 ? 푸르미 ?직원이 ?이익을 ?보자 ?그런 ?마인드죠?
극중에 ?나오는 ?이수인 ?같은 ?인물이 ?영이 ?맑은 ?사람입니다 ? 제가 ?무속인이거든요 ?무속인도 ?영이 ?맑은. 사람들이에요 ? 영이 ?맑다는건?
무슨뜻이냐면요 ? 자기 ?내면을 ?잘 ?비워낸다는 말이에요 ?자기 ?육신에 ?자리잡은 영혼 (정신 )을 ?잠시 ?육신밖으로 빼놓거나 ?육신내의 ?한켠에 ? 짱박아 ?둘수 ?있는 ?능력이 ?큰 ?사람인데요 ?
이런 ?사람들 ?특징이 ?뭐냐면 ?탐욕이 ?적어요 ? 탐욕이 ?적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만사에 ?있어서 ?공정하고 중립적으로 ?판단을 ?하고 ?행동을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은 ?영이 ?탁한 ?사람들과는 ?어울릴수가 ?없어요 ? 이수인 ?과장 ?보세요 ?메뉴얼에 ?맞게 ?모범적으로 ?공평하게 ? 일을 ?처리하잖아요? ? 그런데 ?그 밑에서 ?일하는 ?직원들도 ? 차갑다고 ?융통성 없다고 ?까댑니다?
저렇게 ?영이 ?맑은 ?사람은 ?한국과 같이 ?탁한 사람들이 ?많은곳에서는 ?살기 ?힘들어요 ? 영이 ?맑아서 ?자기 자신을 ?잘 ?비워내는 ?대신에 주변 기운을 ?잘 ?흡수하거든요 ? 그래서 ?이 ?부류의 ? 사람들에게는 ?환경이. 중요합니다
좋은 ?곳에가서 ?좋은 ?기운을 ?흡수할것이고 ?나쁜 ?곳에가면 ?나쁜 기운을 ?흡수하겠죠?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과는 달라요 ?일반적인 ? 사람은 ?영적으로 ?기운을 ?흡수하는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그들에게서 ?나타나는 ?행동은 ?그저 ?사회생활 경험을 ?통해 ?비영성적으로 ?익힌 ?습관이고 ?그렇게 ?형성된 ? 성격임에 ?반해?
영적으로 ?맑은 ?사람들은 ?나쁜 짓을 ?해도 ?영성적으로 ?흡수한 ?기운에 ?의한 ?것이죠?
이 상황에서 ? 어떤 ?모습을 보이냐면 오락가락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무속인들도 ?점사를 ?보기위해 ?접신을 ? 하여 ?주변 ?기운을 ?받아들이거든요 ? 그 ?접신의. ?상태에 ? 항상 ?유지되는 ?것이 ?아니에요 ?잠깐 ?잠깐 ?접신의 ?형태가 ?되거든요 ?
그래서 ?영적으로 ?맑은 ?사람들은. 나쁜 ?기운을 ?받아들여서 ?나쁜 ?짓을 ?해도 ? 순간적으로 ?단시간 ?동안 ?지속되다가 ?다시 ?나쁜 ?기운이 빠지면 ?원래로 ?화복을 ?합니다?
그래서 ?한국과 ?같은 ?탁한곳에서는 .영이 ?맑은 ?사람들은 ?살기가 ?어려워요 ? ?아예 나쁜놈이 ?될거면 ?제대로 ?나쁜 ?놈이 ?되어서 ?악의 우두머리가 ?되어야 ?부귀영화를 ?누리잖아요?
그것이 ? 안되니 ?사회적으로 ?계속 ?치이면서 ?사는거에요 ?사회생활에 ?있어 ?마찰을 ?많이 ?빚게되고 ?겉돌게 ?되죠 ?일반적으로 ?사회는 탁한 ?기운이 ?많으니까요 ? 개인의 ?이익이 ?우선시 ?되는 곳이니까요 ?
개인의 ?이익이 우선시. 되는것은 ?어느나라나 ?마찬가지이지만 ?한국에서는 더더욱 ?심하기에 ?기본적인 인권 자유 평등 ?이 ?지켜지지 ?않죠?
그런 ?사회에서 ?영적으로 ?맑은 ?사람들은 ?겉돌게 ?되고 ?가난하고 ?힘든 ? 삶을 ?살아 ?갈수 ?밖에 ?없어요 ? ?대충 ?사람의 ?기운을 ?느낄수 있는 ?영능력자들이 ?그런 ?사람들을. 보면 ? 자신들과
비슷한 ?업에 ?종사하는것이 ?좋다면서 ? 중이 ?될 ?생각 ?없냐? ?신앙생활 ?할 ?생각 ?없냐? 그런식으로 ?많이 ?묻습니다 ?그런데 ?이 ?헬조선에서는 ?종교집단을 ?가도 ?더럽기는 ?마찬가지에요?
진짜 ?탈출구는 그냥 ?산에 ?숨어들어가서 은둔생활하는거죠 ?그런데 ?그런 ?삶을 ?살고 ?싶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저도 ?기도하고 ?무속인이지만 ?속세에 ?대한 ?미련은 못 ?버렸어요 ?
그런 ?사람들이 ?차선책으로 ?할수 ?있는 ?것이 ?해외 ?선진국가로 ?가는 ?것입니다 ?선진국 ?사람들은 ?비교적 질서를 ?잘 ?지키고 ?시민의식이 ?높고 ?사람들이 ?여유가 ?있고 ?맑아요 ?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면 ?사회생활이 충분히 ?가능하고 ?오히려 ?영적으로 ? 좋은 ?기운을 ?많이 ?빨아들여 ?자신의 ?영역에서 ?신들린 ?천재성을 ?보일수도 ?있어여 ??
그것이 ?어렵다면 ?가능한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 ?생계를 ?유지할수 ? 있는 ?방법을. 택해야 ?합니다 ?좋은 ?사람들 ?끼리만 ?모여서 ?사귀고 ?
그런식으로요?
송곳 ?보면서 ? ?제 ?과거가 ?생각나네요 ?저는 ?주로 ?생산직 ?노무직에 ?종사했는데 ?그래도 ?일 ?잘하고 ?하니까 ?어딜가도 ?돈도 ?벌고 ?인정도 ?받는데 ?결국엔 ?사람들과 마찰로 ?직장을 ? 옮겨다니기만 ?했어요 ?
이수인 ?과장하고 ?거의 ?똑같아요 ? 불의에 ?순응하지 ?못하고 ?거부를 하다보니 ?여기저기서 찍히고 ?동료에게도 ?외면 ?받고요 ?
만약 ?이수인 ?과장이 ?프랑스 ?본사에서 ?일을 ?했다면 ?대우받고 ?승진도 ?잘 ?하고 ?했을 ?것입니다 ? ?헬조선이라는 ?환경이 ?그를 ?힘들게 ?하고 ?있죠?
여기 ?헬조선 게시판에 ?글을 ?쓰는 ?분들 ?중에서도 ?진짜 ?영적으로 맑은. 사람은 ?드물거에요
저도 ?많이. 돌아다니지만 ?그런 ?사람 ?많이 ?못봤어요 ?약자인 사람들도 ?영적으로 ?맑아서 ?약자인 ?사람들은 ?극히 ?적고요 ? ?그들이 ?약자이기에 ? 남을 해하지 못하는 ?위치에 ?있으니 ?비교적 ?맑아 ?보이는 ?거죠 ?
그런데 ?여러분들이 ?맑은 영혼의 ?소유자가 ?아니라도 ? 탈조선 하여 ?선진국으로 ?가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 ?겉으로 ? 습관적으오 ?서구권 ?사람들의 행동이 ?몸에 ?베이면 ?사람이 ?점점 ?긍정적으로 ?맑게 ?변하고요 ?
그리고 ?무당이나 ?성직자 ?처럼 ?자신을 ?비워내고 ?주변 ?기운을 ?빨아들이는 ?그런 ?능력은 ?누구에게나 ?있어요 ?단지 ?그 ?능력의 ?크고작음의 ?차이죠 ? 그러하니 ?비교적 ?사람들이 ?여유롭고 ?온화하고 ?맑고 ?순수한 ?선진국 ?국가들에 ?가는 ?것이 ?좋죠 ?가능하면 ?가는게 ?당연히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