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흔히들 일본이 과거사를 부정하고 막 그런다고 과거사 사죄,배상에 적극적이라는 독일을 본받으라고 언론은 물론이고 정치권이나 이런데서도 막 그러는데..정말 이건 말도 안되는 어떻게보면 참 웃기는 일이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독일조차도 아프리카 식민지배 국가들한테 도의적 책임만 인정했지 공식적인 배상이나 사죄는 한 적이 없습니다. 1차대전 시기하고 이럴때 독일 역시 아프리카에서 학살도 저지르고 수탈도 하고 했지만 거기에 대해서 사죄나 배상을 한 적은 없고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유대인들을 학살한 것이나 전쟁의 피해국들에 대해서만?배상,사죄를 하고 아프리카 식민지배건에 대해선 사안이 다르다며 사죄,반성을 거의 하지 않았지요..물론?그 자체도 분명히 훌륭한 일이지만 식민지배국한테 사죄,배상을 한 적은 없고 도의적 책임만 인정한?것이 사실입니다. 반면 일본은 어떠했습니까!

?

경제지원금 이런 식으로 해준건 있어도..만족스럽지 못하다해도 분명 1965년 한일 수교당시 일본은 당시 외환보유액으로 적지 않은 액수를 배상했고 과거 총리들의 사죄나 반성적 견해는 지금도 그 자체가 바뀐적은 없지요!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주려했던 기금도 우리측에선 정부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부정적으로 막 거부하고 했지만 사실상의 정부 기금이라 인정했을 정도로 많은 비중을 정부에서 지불했는데 이 의미조차 부정해버렸지요..그리고 무조건 사죄하고 배상하라..독일을 본받으라..여기서 확실히 알아야할게 우리는 전쟁 피해국이나 승전국이 아니라 아프리카와 같은 식민지 국가였단것입니다.

?

식민지 국가에게 사죄를 하고 배상을 한 경우는 정말 이건 일분을 두둔하고 이런게아니라 사실상 일본이 거의 유일무이합니다. 그리고 일부 정치인들의 망언이나 이런게 있긴하지만 군국주의 일본의 만행 자체를 부정한 적이 없었고요..정부 입장에서..이건 분명하게 인정해주고 과거사 왜곡을 하지 말아달라고 정중하게 부탁을 하는 식으로 문서로 남기고 이런 식으로 해야하는데...그저 무조건 일본보고 사죄하라 반성하라..상황이 전혀 다른 독일을 본받으라..이건 아니란 생각입니다! 현재의 일본은 군국주의 일본이 아니라 엄연히 민주주의 국가인데요!! 여기에 이 정권은 그저 노골적으로 혐일을 이용하고 있기에 혐한감정도 더 커졌단 생각이 듭니다..

?

앞 정부 말기에서부터 시작이 되긴 했지만요..정말 김대중,노무현 정부때도 문제가있고 했지만 물밑대화는 이뤄졌고 역설적이게도 노무현 정부때 소위 한류가 일본에서 확산되는 계기도 있엇지요!! 그때도 관계가 독도 문제나 이런걸로 있긴했지만 물밑대화는 했는데..이 정권은 완전히 혐일로만 가고있으니..그러니 미국에서도 의심을 받지요! 정말 일본의 과거사 왜곡이나 이런걸 절대 두둔하고싶지도 않고 만행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정말 인정할건 인정을 해주고 왜곡을 하지 말아달란 식으로 단호하게 요청하는 식으로 해야하는데 그저 맨날 독일을 본받아라,사죄와 배상을 하라..

?

아니 사죄와 배상을 아예 한 적이 없답니까!! 지속적인 사죄와 반성적 견해가 일본 정부 차원에서 있어왔고 배상도 만족스럽진 않다해도 분명히 이뤄졌는데..그리고 말씀드렸듯 국제사회와 함께 일본을 고립시킨단것도 말도안된다 보고요..국민 이미지가 일본이 우리보다 훨씬 높은데..국력도 그렇고...정말 그저 사죄,반성이나 하라면서 있는 사실 자체를 인정하지않고 일본 국기를 불태우고 일왕의 사진이나 불태우고 이러는게 애국이라 생각하는 머저리들 보면 한심할 따름입니다! 정말 일본만해도 혐한이 있으면 지한파,친한파도 있고 목소리가 이렇게 나는데 한국은 그저 무조건 혐일적 목소리로 통일되어있는거같아요..

?

지일파나 이런 사람들의 목소리는 굉장히 작고..세상에 외교하고 안보를 여론 눈치를 보면서 오히려 자신들 정권 유지에 이용해먹는 나라가 어디있습니까!! 일본 관련해서 일본인을 죽여라,잘됐다 이런식의 댓글이나 이런게 각 나라말로 번역되서 보이면 한국인들은 야만적이라고 그렇게보이는데도 상당히 많은 인간들이 그게 애국이라고 착각이나 하고있고...이대로가다간 한국인이 일본에 관련해선 이슬람 극단주의자들과 거의 유사하단 취급을 받고 한국인들도 그런 취급을 받아 입국 금지가 되는건 아닐란가 걱정도 됩니다..야스쿠니 방화 미수사건도 그렇잖아요..

?

확정이 된건 아무것도 없긴 하지만..말씀드렸듯 극단적 혐일의 결과가 방출된것이라봅니다...아무리 야스쿠니가 잘못된 곳이고 그렇다해도 저런식으로 대응하는건 말도 안되지요! 근데 저자를 구명해주라고 국민 여론이 흽쓸리면...거기에 정부가 동조하면..한국은 테러옹호국으로 낙인이 찍힐텐데..참 한숨만 나오네요! 이런 주장을 해도 친일파라고 저한테 이렇게 욕을 하는 인간도 있을겁니다..그나마 여기는 깨어있는분들이 계시니까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것이지요..정말 더더욱 참담하고 답답해서 횡설수설 또 여러 말씀드렸습니다..좋은 저녁들 보내시고 그래도 다들 화이팅하시길..휴우!






  • 죽창귀신
    15.12.11
    독일이 일본을 본받아야 될듯.
    한국인들은 무식해서 잘해주면 오히려 갑질
  • 괴상망칙
    15.12.11
    뭐 얘기할게 있겠습니까 아이들에게 제대로된 일본에 관한 교육대신 시작부터 독도는 우리땅같은 유치한 세뇌부터 시작하는데요
  • 일본이라고 하면 사실을 알아보지도 않고 무조건 빼애액하도록 반일 교육을 받아왔으니 그게 쉽지 않겠지요.
    실제로는 독일이 일본을 본받아야 하지요.

    전후 역사를 보면 독일은 강대국과, 강대국의 일원인 유대인에게만 사죄를 하였을 뿐, 약소민족 식민지에게는 사죄를 한 적이 없어요.
    덤으로 분단을 빌미로 징병제를 유지해서 전후에도 상당한 수준의 군사력을 유지하였구요.

    반면에 오히려 평화헌법 제정하고, 징병제를 폐지하고 사죄 + 식민 보상금까지 준 국가는 일본이 유일하지요.

  • 적극 공감합니다..정말 현재 일본 정부도 과거 군국주의 일본이 저지른 만행 자체를 부정한적이 없고 그러한 공식 입장 자체는 분명하게 인정하고 풀어가야하는데..한심합니다..그저 무조건 사죄하라,배상하라..아니 일본이 아예 배상을 한 적이 없답니까? 말씀대로 식민지배 국가에게 배상을 준 국가는 일본이 유일하고 이건 사실이지요..일본을 두둔하는게 아니라..근데도 많은 인간들이...정말 참담하고 분노만 치밉니다..특히 이 정권에서 완전히 한일관계를 날려버리고있으니..으으으으! 그저 일왕의 사진이나 일본 국기불태우고 찢고 뺴애애액거리는게 애국이니 뭐니하는 인간들보면...면상을 날려버리고싶습니다! 한심한 이 정권의 외교 안보라인이란 지도자들도요!!

  • hellrider
    15.12.13
    독일이 강대국과 유대인에게만 사죄하였다 ㅋ 그것도 잘못 알고 있는겁니다

    예를 들어서

    과거 빌리브란트총리가 폴란드,체코,헝가리 ( 2차대전시 나치가 침략해서 큰 피해를 입었던 나라들)등에 정식으로 사죄를 구했고
    계속 경제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EU연합 가입도 다른나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독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런 나라들이 편입된거구요. 특히 나중에 루마니아도 비슷하게 편입된 경우입니다.
  • 퍼킹조선
    15.12.13
    집시는 철저히 외면당함. 그리고 근본적으로 유대인과 조선과의 관계는 좀 다름. 유대인은 학살당한자들이고 조선은 피지배를 당한거임. 식민지배사죄는 일본을 제외하면 거의 없었다가 근래들어서 조금씩 3세계에대해서 사죄인정을 해온게 전부임. 그걸보고 일본놈들 본받아라 빼에엑 하는게 한국애들이고
  • hellrider
    15.12.13
    원래 집시라는게 정체가 없어요 ㅋㅋ 그냥 노숙자집단이라고 보면 됩니다

    정체가 없는데 어디다가 데고 사죄를 합니까? ㅋㅋ 노숙자 단체에 가서 사죄해야 하나? ㅋㅋㅋㅋ
  • 퍼킹조선
    15.12.13
    노숙자집단에 학살하면 노숙자니깐 무시해도 된다 이거네요? 말입니까 방굽니까? 헬조선헬조선 거리면서 전형적인 헬조선마인드를 담고있네요. 정체가 없으면 죽이고 무시하면 됩니까? 누군가 붙잡고 사죄하란 말이 아닙니다. 그게 꼭 사죄도 아니고 유대인에게 사죄하는게 아니라 나치에 의한 학살 피해자 모두에게 죄송하다고 하고 유대인이 아닌 좀더 포괄적인 의미로 했어야했습니다. 그리고 피해자를 찾을수있다면 더더욱 좋고요 독일이 그러한 노력을 했나요? 보편적인 인권문제로 유대인에게 사죄한게 아닙니다 똑바로 아세요.
  • 아 참 답답해서.
    집시는요, winner가 아니고요. 유대인은 winner의 탈을 쓴채 다시 컴백했다는 겁니다.
    만일, 전후 한국이 일본을 이겼다면 일본은 당연히 사죄했을것이고요.
    역사는 한국은 한번도 winner가 되어본적이 없다는 것일뿐.
    유대인과 한국인은 역활극 자체가 다름. 그래서 독일과 일본 역시 비교의 대상이 될수가 없음.
    집시는 말그래도 어떠한 개념이 없음. 그냥 정체없이 떠돌아다니는 먼지와 같은 피플이기 때문임.
  • 집시는 winner가 아니고 유대인은 winner다... 예 맞는 소리에요. 그래서 독일인들이 그들에게는 사죄하였던 것.

    그러나 한국은 한번도 winner가 된 적이 없는 건 맞으나, 그래도 일본은 여러 차례의 총리담화를 통해 사죄하였다는 게 주요 요점이지요.

    보상금의 경우에도, 1965년 당시 한일기본협정때 일본이 가진 전체 외화 14억달러중 6억달러를 무상3억 차관3억달러로 식민 지배보상금을?지급하였으며, 한국경제 발전에 상당히 기여하였습니다.

    그러나 헬조선정부는 피해자들에게 일본의 사과를 전달하고, 배상금을 지불할 의무를 저버렸으며, 오히려 적반하장식으로 나오고 있는 것.

  • 아 그러니까요,
    그리고 85년 5공때도 또 뭔가 원조해줬을겁니다.
    시도 때도 없이 일본가서 뭐 해달라 떼 써왔으면서 무식한 민초들에겐 항상 '反日사상교육'은 열심히 시켜왔다는 겁니다.
    정말 한국의 상위 1%들의 정체를 어떻게 해석해야할까?
  • 오로지 노예착취가 목적인 기회주의자들입니다.
  • 일단 폴란드, 체코, 헝가리는 독일의 식민지가 아니었어요. 저 국가들은 2차세계대전 당시 교전국으로서 연합군의 일원이었습니다.

    독일이 이들 국가에 사죄한 건, 2차세계대전 이후 승전국에게 패전국이 사죄하였다는 개념의 연장이지요.

    실제 독일의 식민지에 대한 태도를 보려면요...?나미비아와 같이 완전한 식민지배가 이루어졌던 국가들에 대한 독일의 태도를 보아야하는데, 식민지배 사과는 커녕,?최근들어 형식상 푼돈 지원금이나 툭툭 던저주는 수준에 불과하지요.

    그리고 집시는 고유한 문화 의식을 가진 민족이 맞습니다. 비록 국가는 없을지라도 종족 의식은 있으니 엄연히 사죄해야 하는 것이지요.

  • hellrider
    15.12.13
    ??? 좀 이해가 안가네요

    폴란드는 당시 독일 식민지( 식민지가 아니라 그냥 독일땅이였어요) 그리고 체고나 헝가리도 마찬가지구요
    물론 레지스탕스처럼 활동하던 사람들이 있었지요. 원래 체코,헝가리 폴란드는 과거 범독일영역권에 있었던 나라입니다.
    그리고 체코 헝가리 폴란드는 2차 대전 이후 소련의 지배하에 놓여지면서 독립한거에요.
    독일이 동독 서독으로 나눠진것과 비슷하다는 얘기죠. 원래 이 나라들은 1차대전때도 독일연맹군의 일원이였습니다.
    지금은 좀 가물가물한데.. 아무튼 찾아보시면 좀 이해가 빠르실듯.
    그리고 님이 주장하시는대로 (제가 이미 독일이 공식적인 사과 및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했음에도 님이 그렇지 않다고 하시면) 제가 더이상 설명할 수가 없는거 아닌가요? 님이 말하는 공식적인 사과란 무엇이며( 독일수상이 2차대전 나치의 만행에 댛여 사과한게 공식적인 사과가 아닌가요??) 그리고 수억 마르크를 지원해준게 푼돈이라고 하면 저는 할말이 없습니다 ㅋ
    더더욱 유럽연합에 가입하도록 적극 지원해준게 독일인데, 이게 별거 아니라면 또 할말이 없네요 ㅋ

    또 집시라는건 쿠르드족하고는 다른 개념입니다. 소위 말하면 방랑자라는 뜻이에요.민족의 개념이 아니란거죠. 과거 헝가리언들이 ( 아주 아주 오래전입니다) 이동하면서 서유럽쪽으로 넘어왔는데 당시에 유럽은 거대 봉건주의 국가라 특별히 국경이 없었고 교황이 절대권력을 행사하던 때라 자연스럽게 넘어온겁니다. 게중에 정착을 하지 못한 사람들이 계속 남쪽으로 흘러온거죠. 그 사람들이 특별히 일을 하는게 아니라서 집단을 형성해서 여기 저기 옮겨다니면서 사람들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그렇게 생활을 한데서 유래한게 집시입니다.그래서 집시음악이란게 일종의 헝가리 민속음악과 그들의 삶의 애환이 녹아 있는 슬픈 음악들이 많은거지요.중세에 넘어와서는 헝가리언들뿐 아니라 무의도식하면 여기 저기 방랑하며 살던 집단을 집시라고도 불리운겁니다.집시란 민족도 아니고 일종의 고유명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집시가 민족이라면 그럼 유럽 어디에서 집시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그럼 그 사람들은 어떻게 생겼습디까? ㅋ
  • 일리 있으신 말씀이긴하지만 독일이 아프리카 식민지배국들한텐 사죄,배상을 제대로 한적이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도의적 책임만 인정했지요..유럽연합에 가입하도록 적극 도와주고 이런건 전쟁피해국들한테 그런것이고 아프리카 식민지배국들한텐 사죄,배상을 제대로 한적은 없으며 어쨋든 만족스럽진 않더라도 식민지배국에게 배상하고 사죄하고 이런건 일본이 거의 유일무이한것도 사실이라 생각되요..그건 분명하게 인정해주고 과거사 왜곡을 하지말아달라 요청하던지 이래야하는데 그저 무조건 사죄,반성하라 빼애애액거리는건 아니란 생각입니다! 본문에도 말씀드렸듯이요!
  • 제가 보기에는 님의 주장이 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원래 폴란드, 체코, 헝가리는 독일과는 별개의 국가였으며, 오 - 헝 제국 시절에는 오스트리아와 헝가리가 연합왕국이기는 했지만, 적어도 2차세계대전 직전에는 독립한 지 한참이 지난 시점이었지요.

    만약 폴란드가 독일의 일부였다면 혹은 폴란드와 독일이 같은 국가, 민족이라는 의식이 있었다면, 오스트리아처럼 간단하게 합병했지 왜 히틀러가 1939년에 폴란드를 무력 침공하여 유혈 전쟁을 일으켰을까요?

    https://ko.wikipedia.org/wiki/%ED%8F%B4%EB%9E%80%EB%93%9C_%EC%B9%A8%EA%B3%B5

    폴란드나 체코는 2차세계대전당시 어엿한 승전국으로서, 패전국으로부터 사죄를 받을 권리가 있는 국가들입니다.
    배상금도 당연히 지급받아야하는게 맞구요. 그러니 독일은 패전국으로서 이들 국가들에게 사죄할 수 밖에 없지요.

    유럽연합 가입도 아마 이러한 역사적인 사실들에 대한 부담과, 유럽연합내에서 자국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정치적인 행동 중 하나였을 뿐입니다. 그게 순수하게 동유럽 국가들을 위해 독일이 봉사한거라고 믿으면 곤란하지요.

    반면에 나미비아 같이 진짜 '식민지' 였던 국가들에게는 독립이후 수십년이 지나도록 정식 사죄를 거부하고 있으며, 보조금 지급도 한참 뒤인 1990년 이후 5억유로를 지급한 것 정도입니다.

    1965년의 6억달러와, 1990년 이후 현재까지의 5억유로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돈의 격차가 상당한 수준이지요. 게다가 나미비아에서 일어났던 대량학살과 식민지배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사과를 하는 것을 꺼리고있습니다.

    http://c.hani.co.kr/hantoma/587124

    ?

    그리고 국가가 없더라도 민족은 민족입니다.

    집시의 경우 대부분이 유랑 생활을 하지만, 그들 나름대로의?종족 의식과 문화가있으니 당연히 그들 또한 하나의 민족으로서 존중받을 권리가 있는 것이지요.

    현재는 혼혈이 많이 진행되었지만, 상당수가 유럽인과는 구분되는 인도인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하네요.

    ?

    https://ko.wikipedia.org/wiki/%EB%A1%AC_(%EB%AF%BC%EC%A1%B1)

    ?

    국가를 형성하지 않고 떠돌이로 생활한다고 해서 그게 바로 그들의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부정할 수 있다는 건 아니지요.

    ?

    대충 떠돌아다니는 민족이니 수십만을 죽여도 사죄할 필요 없다 = 나치 인종론자들의 주장과 유사합니다. 독일 가셔셔 네오나치들한테 저런 발언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거 같네요.

    사실 님의 글들에서는 거의 일관되게 이러한 주장을 펴고 있는 거 같아?좀 우려스럽습니다.

  • 로만
    15.12.15
    요즘따라 이사람 상당히 실망스럽네.. 심지어 이젠 정처없이 떠돌아다니는 민족은 학살하고나서 사과 안해도 된다는 개소리까지 싸지르고 ㅋ 그리고 논리에서 쳐발리니 그냥 암말 안하고 도망가는것도 씹센징 표본이네. 잘못 생각했다고 사과하면 끝날것을
  • hellrider
    15.12.16
    얼마전 리아트리스님하고 이 문제에 대하여 논쟁하려고 리아트리님 보라고 글 올렸는데

    그냥 욕 얻어먹고 죽창 받아서 글 내렸습니다 ㅋㅋ
    도대체 그냥 질문을 한건데 왜 욕부터 하고 죽창질을 하는지 원 ㅋㅋㅋㅋ


    누가 도망을 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개한인들 반일국뽕마약중독 환각상태에서 깨어나야 하는.
  • 다비업다
    15.12.13
    친일 민족반역자의 후대거 득세를 하니 아버지의 친일을 혐일로 묻으려고 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헬바운드
    15.12.13
  • DDD
    15.12.13

    본받아야 하는것 맞는데. 그놈들은 전쟁범죄도 씹고 들어가잖냐. 우리가 승전국이 아니지만 중국도 승전국이 아니냐? 난징대학살도 있고 위안부 조선인만?굴렸냐? 중국 심지어는 네덜란드 여성들도 해당사항있다.

  • 자꾸 내 북마크 목록만 늘어나네. 북마크 합니다.
  • moreeffooort
    15.12.13
    헬센징들은 무라야마 담화라고 알까...ㅋㅋ
  • 상선약수
    15.12.14
    독일은 두번이나 세계대전을 일으킨 원흉이라 영토의 상당부분을 빼앗기고
    그것도 모자라서 동독 서독으로 분단당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4대강국이 베를린에 진주한 상황입니다.
    숨도 쉬기 어려운 상황이라 사죄든 뭐든 시키는대로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반면 일본은 식민지 몰수 당하고 작은 오키나와만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중국이나 한반도는 내전을 치루느라 일본에게 뭐라고 할 상황도 못 되었죠.
    한국에선 친일파가 그대로 권력을 유지했는데 저쪽에서 사과하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 무라야마 도시미치 슨상니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 탈조선 베스트 게시판 입니다. 12 new 헬조선 9374 1 2015.07.31
1963 어차피 미국이던 유럽이던 자기 재능 or 하고싶은 일은 찾아야 하는데 21 newfile 헬조선미국에팔자 1831 22 2015.12.09
1962 헬조선 사람들의 속성에 대한 고찰. 18 new Slave 1587 21 2015.12.12
1961 이 나라에 답이 없음을 잘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10 new 방문자 3330 22 2015.12.13
1960 죠센징 인성 클라스 제 2탄 아동학대편 24 newfile 킹무성찍고탈조센 1568 17 2015.12.12
1959 헬조선 사이트는 다른 나라같았으면 국가에서 상 받았다 24 new hellrider 1529 31 2015.12.02
1958 크.. 헬조선 이맛에 삽니다 14 newfile 헬조선123 1842 25 2015.11.24
1957 “韓대통령이 시위대를 IS에 비교했어! 레알!” 놀란 WSJ 기자 17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246 21 2015.11.25
1956 어제 야구경기 때문에 친구놈들과 말 다툼좀 했습니다 (그놈의 국뽕 때문에) 13 new 킹무성찍고탈조센 1183 22 2015.11.20
1955 헬조선이 매너 쓰레기. 9 newfile rob 1320 24 2015.12.11
1954 이 나라가 가망없는 이유를 제 인생에 비춰서 예기해봅니다 24 new daks 2004 27 2015.12.10
1953 일베충 유입 심각하네 9 new 이스마엘 1142 25 2015.12.12
1952 저는 제 아들에게서 헬조선어를 원천차단시키고 싶었습니다. 28 new 28살에탈조선-현재13년차 1697 25 2015.12.12
일본을 보고 자꾸 독일을 본받으란 말..웃기는것이라 봅니다! 26 new 진정한애국이란 1522 22 2015.12.11
1950 인종차별보다 훨씬 악질적인 차별.. 13 new 진정한애국이란 1941 26 2015.12.09
1949 80년대 예상한 21세기 대한민국 10 newfile 허경영 2320 25 2015.11.30
1948 헬보이들 덴마크로 가세여~~ 34 newfile 너무뜨거워 2023 28 2015.12.10
1947 아베노믹스 신나게 까던 조센언론들이 요즘 잠잠한이유 14 newfile 다이쪽본시대 404 11 2015.12.12
1946 타인의 아픔에 대해 어루만지는 커녕 조롱하기 바쁜 헬조선 38 new daks 2336 31 2015.12.11
1945 죠센징들의 국민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진 18 newfile 킹무성찍고탈조센 3006 35 2015.12.11
1944 미군 들어오고 국방부에서 연락온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45 new 탈조선한미군 17902 46 2015.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