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달에 이예다 알게 되서 난민 신청하려고 캐나다 왔습니다.
제가 난민 신청하는 과정에서 한 실수를 써놓아 다음 신청하시는 분은 이러한 실수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다가 글 쓰는 이유는 하 진짜 캐나다 까지 왔는데 실수를 너무 많이 했고 솔직히 공감받고 싶다는 마음이 컸습니다
이 커뮤니티를 알게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저와 같은 생각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뭐 님들도 다 그렇겠지만 군대가기 싫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군대가서 구타를 당하거나 불합리한 일을 받는게 너무 싫었습니다. 2년 갔다 와봤자 얻는 것도 없고 안 그래도 잇냉의 목표 중 하나가 이민이었는데 2년을 군대에서 버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뭐 어떻게 방법이 없는 것 같아서 단념하고 있다가 5월달에 이예다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카투사 합격해서 6월26일 입대 예정입니다.
그래서 다니던 알바 그만두고 바로 준비해서 5월 달에 넘어 왔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실수 한 것들을 적겠습니다.
1.3월달에 유럽 여행 갔다가 왔다.
뭐 처음 물어보는게 왜 유럽에서 신청 안 했냐더라고요.
그때 여행 갔다 왔다고 말했는데 도 계속 물어보길래 독일은 난민 혐오 범죄가 많아서 싫고 스페인에서 개이한테 봉변 당했어써 싫고 이런 예기 했더만
난민 국가 쇼핑한다고 그러더라고요.
2.컴퓨터에 일기를 썼다.
이건 진짜 바보같은 실수 인데요
제가 캐나다 오는 길에 앞자리에 아랍 커플이 서로 빨고 그런것 까진 괜찮은데 셀카 찍어대고 뒤로 자리 재치고 시끄럽게 해서 막 걔내 욕을 썼습니다. (저는 일기 쓸때 그냥 생각나는대로 써요) 그런데 공항에서 난민 신청한다고 하고 검사하는게 컴퓨터 였습니다. 그걸 구글 번역기를 돌려보드라고요. 그러니 문장들이 뭣 같이 번역이 되서 한 두줄 정도긴하지만 의심 받을 것 같더라고요.
3.입국수속에서 난민 신청 하러 왔다고 했다.
캐나다에서 난민 신청은 입국장에서 하거나 IRCC에서 할 수 있는데 IRCC가 15일 빨리 청문회 날짜가 나와요. 그래서 거기서 하려고 계획을 세웠는데
입국심사에서 난민신청 하러 왔다고 하면 바로 거기서 밖에 할 수 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입대까지 30일 남기고 있어서 청문회 에서 간 보고 돌아갈지 말지 정하려 했는데 망했습니다.
청문회 날짜가 7월로 나오더라고요. 요즘 캐나다도 난민 신청자가 많아서 밀렸대요.
4.재정상태를 솔직히 예기했다.
난민 신청 과정에서 저는 법을 잘 모르니 신청서 작성할때 변호사를 고용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뭐 저도 대학생이고 돈이 없다 보니 캐나다 법률 구조 공단에 갔는데 지금 돈을 얼마나 갖고있냐고 묻더라고요. 그래서 캐나다달러 900있다고 했습니다. 카드에 좀더 있다는 말을 했는데 캐나다 1000달러 이상 있으면 은행 계좌 뽑아오라고 하더라고요. 걍 예기안 했으면 넘어가는건데 괜히 카드에 돈 더있다고 해서 하.... 그리고 변호사비도 600달러 정도 붙더라고요.
5.아이폰을 가져왔다.
난민 신청을 하면 일주일에 두번씩 관할서에 가서 나 잘 있다고 서명 받고 해야 한데요.
오늘 처음 갔는데 우버 타고 가서 폰으로 카톡하고 있으니까 공무원 새끼가 요즘은 난민도 아이폰 쓴다고 신세대 난민이라고 비웃더라고요
하 진짜
6.환승해서 왔다.
이것도 중요한 것 중 하나인데 미국 거쳐서 왔거든요
직항은 40만원 정도 더 비싸더라고요.
근데 직항으로 와야 되더라고요.
환승했더니 왜 미국서 신청안 했냐고 엄청 따지더라고요.
트럼프가 난민 싫어한다고 했더니 니가 진짜 군대가 두려웠으면 거기서라도 신청했어야 한다고 원레 도착한 첫본째 국가서 신청하는 거라고 엄청 ㅈㄹ 하더라고요.
뭐 실수는 이정도 되고요.
한국 군대에 대해 조금 설명했더니 통 믿지를 않네요.
일년에 100~150명 정도 죽고 과반수 이상이 자살이다. 설명을 해도 안 믿고 임금도 안 믿고
뭐 경찰관이 믿는 것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감이 엄청 깍이더라고요.
근데 뭐 만약 니말이 맞다면 놀라운 숫자라는 것은 이해하더라고요
하...... 걍 여행 하다가 군대 간다고 생각해야겠어요.
참 엄청 욕먹어 가면서 캐나다 까지 왔는데
마음이 좀 그러네요.
캐나다 난민 신청 관심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저는 못할 것 같지만 다음 분에게 도움은 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