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계는 고려를 멸망시켜서 왕이 된 후, 명나라 황제에게 나라 이름을 하사해주기를 간청하였고
명나라 황제 : 배은망덕한 놈들을 죽여 멸망시키고, 반도를 차지했구나. 그래 국호는 무어냐?
이성계 : 저는 온 나라의 신민들이 저를 추대하여 임시로 국사를 보고 있는 이성계입니다. 놀랍고 두려워 몸둘것이 없습니다.
명나라 황제 : 흠
이성계 : 황제께서 저에게 국사를 허가해주셔서 감격하여 기쁨으로 간절합니다.
명나라 황제 : 하하 오냐
이성계 : 곰곰히 생각해보옵건데. 감히 제가 국호를 정하는 건 신하의 도리가 아닙니다. 삼가 황제께서 정해주시길 간청드리옵니다.
명나라 황제 : 그럼 국호를 '조선'으로 하거라. 조공을 바치는 나라라는 뜻이다.
--
(추가) 명나라 황제와 이성계 대화. <조선왕조실록>
명나라 황제 : '조선'을 국호로 하라. 조공을 바치는 나라라는 뜻이다.
이성계 : 억만년이 다해도 조공을 하는 정성을 바치겠나이다.
명나라 황제 : '조선'이란 명칭은 전래한 지 오래되어 정통성 있으며, 그 명칭을 근본하여 본받으라.
이성계 : 옛날의 '기자'의 시대에도 '조선'이란 칭호가 있었으니, 소신은 삼가 마땅히 변방이 되어 직공하겠나이다. (고조선=기자조선)
저 때에 이성계가 자발적으로, 중국에 바친 '금인'은 조선국왕의 도장. 옥새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68610&cid=46622&categoryId=46622
이성계가 조공을 열심히 하니, 중국 황제가 조선국왕에게 옥새를 다시 하사한다. 즉, 조선을 통치할 권한을 베풀어주었다.
http://sillok.history.go.kr/id/kca_10304008_002
|
조센은 이민족이 반도 침략하고 반도 원주민 강점한 국가임.... 중화강점기라고 볼 수 있지.... 일제해방기와는 비교도 안되게 미개하고 열악하고 야만하고 폭악한시절.... 세계제일열등민족 미개토인 조_센징을 만들어낸 인류의 수치..... 조센 지배층은 결코 반도민과 한민족이 아니고 유교탈레반은 인도의 카스트제도와 같은 신분제라 보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