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Delingsvald
15.09.23
조회 수 401
추천 수 7
댓글 10








이제 곧 있으면 추석인데, 만약 자신의 집이 큰집이라면 친척들이 와서 컴퓨터를 막 건드리고 그럴 것이다.

다행이 나는 큰집이 아니라서 상관 없지만 만약 자신의 집이 큰집이라면 대책을 해 놓아야 한다.

?

일단 여기 있는 애들도 windows를 쓰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아무튼 windows라면 조심을 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바이러스에 걸려 컴퓨터를 밀어버려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그러면 windows를 쓸 경우에는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

일단 시스템 복원에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논다.

?

이제 여기 있는 애들 대부분은 windows vista 기반이나 windows 10을 쓸텐데,

windows vista 기반은 windows vista부터 windows 8을 말하는 것이다.

아무튼 windows vista 기반은 제어판에 들어가서 시스템을 찾은 다음에 있으면 거기 들어가서 복원 지점 만들기를 하면 된다.

그리고 windows 10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바뀔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windows vista 기반하고 차이가 없다.

물론 이것 가지고는 안심할 수 없다.

?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어 논다.

?

요새 바이러스는 한번 걸리면 시스템 복원 지점까지 못쓰게 만들어 놓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외장 하드에 시스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데,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 다른 것을 쓰고 싶다면 macrium도 좋다.

?

아무튼 windows가 아니라 다른 것을 쓸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

mac os x을 쓴다.

?

사실 mac os x을 쓰는 경우는 대부분 노트북인 경우가 많은데, 노트북이라면 잘 숨겨 놓으면 된다.

아무튼 mac os x이라면 건드리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그래도 백업은 해 놓는 것이 좋다.

?

linux를 쓴다.

?

이 경우에도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그래도 백업은 해 놓자.

?

아무튼 이 정도면 추석동안 친척들이 컴퓨터를 건드려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만 시스템 이미지를 백업해 놓은 외장 하드는 잘 숨겨놓자.

이 정도만 하면 추석동안 큰 일이 안 생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