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찜통 더위에 에어컨 바람 쐬고 싶어서"..30대 일용직, 아파트 경비원에 5만원 사기

여름 끝자락 더위를 이기지 못해 사기 범죄를 저지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아파트 경비원을 거짓말로 속여 현금 5만원을 챙긴 혐의로 김모(36·무직)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8일 밝혔다.

사건이 일어난 날은 본격적으로 가을이 오기 시작한다는 처서(處暑·8월23일) 닷새 전인 18일이었다. 경찰에 따르면 관악구 신림동 고시원에 사는 김씨는 이날 붕대를 팔에 감은 채 강남구 청담동 아파트 단지를 기웃거렸다. 김씨는 나이가 여든이 넘은 한 경비원에게 다가가 “나는 이 아파트 ○○○동 ○○○호에 사는 주민”이라며 “팔을 다쳐서 지금 급하게 병원에 가야 하니 택시비 5만원만 빌려 달라”고 말했다. 경비원은 미심쩍은 듯 바라봤지만 김씨가 호통을 치며 급하게 재촉하는 바람에 5만원을 내줬다.

하지만 경비원은 의심이 계속 들어 김씨가 말한 ○○○동 ○○○호에 찾아갔다. 문을 열고 나온 주민은 “김씨는 모르는 사람”이라며 “우리 집엔 팔을 다친 사람도 없다”고 말했다. 경비원은 곧바로 112에 신고했다. 마침 현장 부근을 순찰 중이던 청담파출소 직원들이 경비원에게 김씨의 인상착의를 듣고 아파트 일대를 빠르게 수색했다.

경찰은 5분 만에 김씨를 찾을 수 있었다. 큰 덩치에 반팔 티셔츠를 입은 김씨가 경찰차를 보자 급히 다른 방향으로 몸을 틀었고, 경찰이 다가가 김씨의 팔을 살펴 보니 붕대를 감은 자국도 있었다. 김씨는 5만원을 내놓으며 순순히 범행을 자백했다.

김씨는 곧바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쳤다. 일용직 노동자로 살아가는 김씨는 “고시원에 에어컨이 없어서 찜통 같은 방 안에 갇혀 두 달 동안 여름을 보내고 나니 너무 힘들었다”며 “돈이라도 훔쳐서 오늘 밤만은 찜질방의 시원한 얼음방에서 자 보는 것이 소원이었다”고 말했다.


80먹은 할아버지한테 5만원 사기 쳐서 찜질방 가려했단다.






  • Alice__Best
    15.08.28
    이 기사에는 수많은 헬조선 요소가 녹아 있습니다

    80이 넘은 나이에 경비일을 하시는 어르신
    주민이라는 이유로 택시비 5만원을 빌려달라고 호통을 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한여름에 에어컨이 나오지 않는 고시원
    훔친돈으로 갈수 있는 곳이라고는 오로지 찜질방 얼음방
    5분만에 잡힌 범인과 사라진 유병언(아직도 죽었다고 믿는 사람 있나?)
  • 모모
    15.08.28
    그럼 이제 장미 한동안 헬조선 못들어오는거야? ㅜㅜ
  • Alice__
    15.08.28
    이 기사에는 수많은 헬조선 요소가 녹아 있습니다

    80이 넘은 나이에 경비일을 하시는 어르신
    주민이라는 이유로 택시비 5만원을 빌려달라고 호통을 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한여름에 에어컨이 나오지 않는 고시원
    훔친돈으로 갈수 있는 곳이라고는 오로지 찜질방 얼음방
    5분만에 잡힌 범인과 사라진 유병언(아직도 죽었다고 믿는 사람 있나?)
  • 댓글이 살렸네요
    꿈보다 해몽이!!!
    헬추 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lice__
    15.08.28
    감사합니다
  • 들풀
    15.08.28
    와... 추천 박고 갑니다.

    분석력이 예리하군요!
  • auslaender
    15.08.28
    이게 왜 기사화가 되었을까?

    언제부터 헬조선 견찰이 돈 5만원때문에 조사하고 그랬나?

    돈 백만원 넘게 사기당한것도 못 잡는다고 똥 밟은셈 치라는 견찰이? ㅋㅋㅋ

    내가 볼땐 그냥 대충 하다보니 잡혀서 보니까 기사 쓰기 좋은 내용이거든 ㅋㅋ

    그래서 기사화 된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ㅋㅋㅋ

    아님 말구 ㅋㅋㅋ
  • blazing
    15.08.28
    서서히 이렇게 생계형 범죄들이 늘어나죠, 조만간 어떻게 될지 참...
  • ㅁㄴㅇㄹ
    15.10.04
    둘다 불쌍하다 ㅠㅠ
    근데 나이든 사람한테 그렇게 막말하고 싶을까?
    경비도 경비까지 할 지경이면 녹록치 않은 삶일텐데...거기다 50여살가량 더 많은 사람한테 호통까지 치면서 뜯어내고 싶을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CF 제작 86 new 헬조선 19894 12 2015.08.21
공지 헬조선 / 탈조선 베스트 게시판 입니다. 11 new 헬조선 8112 1 2015.07.31
9469 종특 걸러내는 꿀팁 3 newfile leakygut 178 7 2018.03.08
9468 한국에서의 사리분별은 까다로운듯 4 new leakygut 72 7 2018.03.17
9467 (복원글)성문제과 기성세대의 법관념. 엿이나 먹어라 페미니즘 꼰대세대 개년들아. 2 new DireK 141 7 2018.03.23
9466 한국 미투 운동의 문제점 7 new 노인 218 7 2018.04.05
9465 그냥 애초에 개병신화 되어서 정신강간 당하는 게 한국남성 아니냐? 11 new DireK 288 7 2018.04.08
9464 친일파 청산 < 재벌 청산. 1 new 소수자민주주의 67 7 2018.04.12
9463 선진국 중에서 성도 못바꾸는 나라가 헬조센이다. 4 new 소수자민주주의 90 7 2018.04.16
9462 성 2개쓰는 사람중에 정상인없다 = 혐오표현. 2 new 소수자민주주의 75 7 2018.04.16
9461 태극기 개새끼덜을 보면 열이 받는다. 1 new DireK 110 7 2018.04.25
9460 인종 차별 사이트 발견 5 newfile 노인 113 7 2018.04.26
9459 한국 청소년 대상으로 두발규제와 복장 규제의 모순 5 new 노인 86 7 2018.04.27
9458 존댓말 없애야 하는 이유 5 new 노인 161 7 2018.05.02
9457 애미뒤진 병무청 씨발 군대 new 양정화 197 7 2018.05.02
9456 오바마가 이명박이랑 친하게 지낸 이유와 문빠개새끼들의 빼애애액 15 new 소수자민주주의 102 7 2018.05.11
9455 헬조선 문장해석 2 1 new 충만하게 70 7 2018.05.21
9454 지금 헬조선경제는 단군이후 최고임 . 6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96 7 2018.12.09
9453 우리가 절대 잊어선 안돼는 핵심적폐들 .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79 7 2018.11.19
9452 헬센징들 생각수준이 . 5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86 7 2018.11.19
9451 수구세력들이 갈수록 많아지는것같더라 . 8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65 7 2018.11.19
9450 이제 과학의 발달로 인류 최고의 난제가 풀릴지도 모르는데, 남북한 관계 대립 그 지랄이나 하는 반도 미개... 5 new DireK 194 7 2018.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