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패
16.06.30
조회 수 1115
추천 수 8
댓글 2








기사 이미지서울남부지검 故 김모(33) 검사 카톡


"스트레스 탓에 어금니가 빠졌어"

지난달 19일 오전 10시 5분쯤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된 서울남부지검 故 김모(33) 검사.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얼마 전 김 검사가 친구들에게 남긴 말이다.

서울대 법대 출신의 2년 차 새내기 검사로 장래가 촉망받던 인물로 불렸지만, 실상 그는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하루하루를 견뎌내고 있었다.

김 검사가 남긴 메시지에는 장밋빛 미래를 꿈꾸는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다. 대신 부장검사의 부당행위와 실적 압박에 대한 서러움과 고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 "술 취해서 (나보고) 잘하라고 때린다…슬프다 사는 게"

CBS노컷뉴스가 확보한 김 검사와 친구들 사이의 메시지에는 부장검사에 대한 두려움과 울분이 드러나 있다.

"술자리 끝났는데 부장이 부른다. 여의도에 있는데 15분 안에 오라고 한다. 택시 타고 가는 길"
"와...15분 지나니 딱 전화 온다. 도착하니 부장은 취해서 강남 XXX동까지 모셔다드리고 있다"
"술 취해서 (나보고) 잘하라고 때린다…슬프다 사는 게"

상사의 폭언에도 참고 견디려 했던 김 검사는 자신의 견디는 모습마저 비난한 상사에 대한 일화도 언급했다.

김 검사는 "욕을 먹어도 웃으면서 버텼더니, (오히려) 술 마시면서 나한테 당당하다고 욕을 했다"면서 "매일매일 부장(검사)한테 욕먹으니 진짜 살이 쭉쭉 빠진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진짜 든다"며 친구에게 "같이 개업할래? 지방에 가서 좀 편하게 살고 싶은 생각도 든다"고 제안했다.

◇ "매달 시험치는 느낌"…살인적인 실적 압박

김 검사의 메시지에서 실적 압박에 대한 스트레스도 엿볼 수 있다.

"거의 이틀 밤을 새웠다"는 김 검사는 "매달마다 시험을 치는 느낌"이라며 "숫자 몇 개 남았는지로 모든 걸 평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99와 100은 천지 차이라고 (상사가) 지적했다"고 덧붙였다.

또 "맨날 실적을 취합해서 일일보고를 만들고, 매주 화요일마다 주간업무보고를 만들고, 매월 중순에 월간업무보고를 만들고, 매월 말에 4대악 실적 보고를 만든다"면서 "각 실적 취합 시점도 달라서 만들 때마다 계산해야 한다"고 엄청난 업무량에 대한 고통도 호소했다.

◇ "귀에서 피가 나"…어쩌면 죽음을 암시했던 말들

극한의 스트레스에 시달렸던 김 검사는 죽음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죽고 싶다"
"술 시중드는데, 죽고 싶다"
"스트레스받아서 그런지 오늘은 자고 일어났는데 귀에서 피가 엄청 많이 났다. 이불에 다 묻었다"
"내가 먼저 나가 있을게. 아무개 때문에 죽지는 못 하겠고"
"너무 울적해서 유서 한 번 작성해 봤는데, 엄마·아빠·XX랑 여기 있는 친구들 밖에 생각이 안 나"
"아 맨날 징징거리게 되네. 살려줘"
"아 죽고 싶다. 자괴감 든다. 부장한테 매일 혼나고"
"슬퍼 사는 게"

김 검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 친구들과 나눈 대화에서 상사의 모욕적인 행위와 실적 압박에 대한 내용이 드러나면서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검찰은 이번 사건에 대한 관련자의 진술을 받는 등 제기된 의혹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

 

 

헬조선은 정말 안 썩은데가 없네 ㅋㅋㅋㅋ

세 치 혀로 사람죽인 저 부장새끼는 오히려 내가 뭔 잘못이냐며 개질알하고 있을듯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75 0 2015.09.21
7268 한국인들이 미얀마인, 아이슬란드인 보고 베워야 할 것 new 노인 486 2 2022.06.01
7267 세마라는 놈은 자신의 이름 하나 못 내세우고, 성재기를 팔 때부터 한계를 봤지만. 2 new John 547 0 2022.06.01
7266 니덜이나 노무현 마눌 시계가지고 개지랄한거 철회해라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이 개새꺄. 2 new John 783 1 2022.06.01
7265 김건희 씨발년은 온 몸을 아예 명품 도배하고 쳐 댕기면서 소싯적에 노무현 마눌 시계 하나가지고 지랄을 했... 6 new John 1102 2 2022.06.01
7264 김건희가 언제 노무현 시계가지고 지랄함?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39 0 2022.06.01
7263 병신같은 40대 씹새끼들 덕분에 국힘 압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233 0 2022.06.01
7262 이재명 븅신새끼 덕분에 경기지사/인천시장도 국힘이 먹음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27 0 2022.06.01
7261 김건희 명품은 어울리기라도 하지 김정숙 씨발돼지년은 에휴 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96 0 2022.06.01
7260 김정숙 씹창년은 세금으로 명품 사지말고 메갈 와꾸나 고쳤어야했다 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91 0 2022.06.01
7259 븅신같은 40대 민주당 지지자새끼들 뇌가리 박살났을듯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30 0 2022.06.01
7258 개표방송 찢재명 표정 씹창난거 존나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648 0 2022.06.01
7257 존 사생팬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에게 1 new 노인 594 0 2022.06.01
7256 이게 나라다 ㅋㅋㅋㅋㅋㅋㅋ 5 newfile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58 0 2022.06.01
7255 선거 한짤 요약ㅋㅋㅋㅋㅋㅋㅋㅋ newfile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10 0 2022.06.01
7254 근데 솔직히 국힘이 이겨도 민주당이 이겨도 new 킹석열 984 0 2022.06.02
7253 그래도 축하한다 3 new 킹석열 752 0 2022.06.02
7252 민주당정권때 집값 너무 많이 올려놔서 선거에서 지는건 당연할수밖에없음 new 킹석열 886 0 2022.06.02
7251 투표율이 낮은것도 국힘이 이긴거 한몫하지 new 킹석열 623 0 2022.06.02
7250 민주당은 새로운인물을 키우지않는이상 1 new 킹석열 1464 0 2022.06.02
7249 투표율 낮다는게 민주당 지지자들이 투표안나간거지 ㅋㅋㅋㅋㅋㅋ 1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29 0 2022.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