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20살부터 5년간 미국에서 고생하다 영주권문제가 잘 안풀렸는지(예술공부) 돌아온 친구가 있다


사소한 근황에서 부터 20대 인서울 공대순이의 취업난 얘기를 하다가 미래에 이민하기로 결정하기까지 얘기를 하게 됐다.

이 결론이 나오기까지 내가 얼마나 많은 절망을 겪고 울었으며 또한 여기선 노답뿐임을 깨달았는지 

역사 정치 경제 통령 세금 이민법 세월호 이 나라에서 여성의 유리천장까지 심층적인 얘기를 핏대세우며 하게됬다


근데 내 친구한테서 놀라운 말을 듣게 되었다

이렇게 우울하고 기분만 나빠지는 얘기를 뭐하러 하냐고 자기는 차라리 모르고 사는게 나았을거라고 근데 그 결론이 다 같이 바꿔보자는 노력이아니라 너 혼자 이민가겠다는 거면 넌 이기적인거라고


머리가 띵했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친구이기에 너의 서포트를 얻고싶었는데 이런 반응이라니...난 항상 극현실주의자였고 넌 극낭만주의자였지...

이기적이긴 시발 난 내가 행복해지고싶을 뿐야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24 new 헬조선 6042 0 2015.09.21
5236 혐오와 증오의 재생산 4 new 시대와의불화 173 5 2016.02.01
5235 '사회성'도 학원에서 배우는 사람들... 9 new 진정한애국이란 384 7 2016.02.01
5234 의사놈들은 부끄러운줄 알아야 한다 8 new 살게라스의화신 284 4 2016.02.01
5233 공포의 국뽕ㄷㄷ.jpg 5 newfile 새장수 379 9 2016.02.01
5232 헬조선 '명절문화' '제사,차례문화' 사라져야한다. 7 new 명성황후 445 11 2016.02.01
제일 친한 친구한테 비겁하단 소리 들었다... 4 new 2020안에탈출 271 7 2016.02.01
5230 임금피크제만으론 청년 고용 확대 ‘역부족’ 2 new 민족주의진짜싫다 118 3 2016.02.01
5229 프랑스, 캐나다에서 조선인 망명을 받아준 이유 1 new 꼰대아웃 401 3 2016.01.31
5228 심판의 날 살생부 명단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4 new 당신은NERD 185 4 2016.01.31
5227 헬조선의 최후 3 new 명성황후 273 3 2016.01.31
5226 헬조선이 일본과 상용화 기술력이 대등하거나 그 이상이냐?? 4 newfile aircraftcarrier 242 2 2016.01.31
5225 한국인은 그놈의 노벨상 드립이나 외국인한테 피해주지맙시다 드립도 똑같음 ㅋㅋ 2 new sddsadsa 158 0 2016.01.31
5224 사실 독도나 북한이나... 1 new 양송이스프 112 1 2016.01.31
5223 근데 솔직히 독도말인데. 13 new 탈출이답 253 5 2016.01.31
5222 서로의 다른점과 옳지않은점을 인정하는 너가 자랑스럽다. 4 new 명성황후 149 4 2016.01.31
5221 헬조센진이 왜 헬조선을 욕하면 안돼? 5 new 기행의나라=헬조선 180 5 2016.01.31
5220 헬조선과 관련되서 얘기합니다. 5 new 명성황후 124 0 2016.01.31
5219 지금 한국 자본주의는 몰락의 위기에 있습니다. 자본주의는 무엇일까요? txt. 2 new 탈죠센선봉장 549 8 2016.01.31
5218 개돼지만도 못 한 군인들. 7 new AndyDufresne 331 2 2016.01.31
5217 남자가 운전못하면 호구 취급받나요?? 7 new 진정한애국이란 1006 3 2016.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