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여성들은 관행적으로 어느 정도 단계까지만 승급이 되도록 하고… 저 사람(남성)들은 가장이지 않느냐. 가장이니까 승급시켜줘야지, 그러니까 미옥 씨가 이해해라(고).

-> 가장 운운 하고 있네. 그놈의 가부장제로 인해 남성도 피곤하다는 것을 모르고 남성한테 의무를 강요한다 

 

또 남성의 근속연수가 여성보다 길어서 남성 임금이 더 높을 수밖에 없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저희는 그래서 남녀 평균 근속연수 차이가 1년 이하인 기업 960곳만 따로 추려서 따져봤습니다. 그래도 여성이 1,290만 원 더 적게 받았습니다.

-> 남성 노동자를 얼마나 부려먹었는지 헬기업 심보가 그대로 드러난다 

싱글 대디, 자녀 있는 아버지에 대해 얼마나 생각을 안하는 지 엿볼 수 있다 

남자는 그저 일해서 죽으라고 하는 헬조선 

 

지난해 삼성전자 남성 직원은 평균 1억 2,700만 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성은 8,800만 원으로 3,900만 원이나 남성보다 덜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이에 대해 "이공계열 기반 회사라 여성 인력 비율이 높지 않고, 상대적으로 임금이 낮은 제조라인에 여성이 많아서 임금격차가 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이를 조금 따라가 보면 우파 페미 크리스티나 호프 소머즈의 주장과 겹친다 

그러면 왜 남성들이 다수인 직장에서는 저 임금을 받을까?

 

그럼 30대 그룹 가운데 남녀 임금격차가 가장 심한 곳은 어딜까요? 바로 금호아시아나그룹입니다. 남성 직원 8,400만 원 대 여성 직원 4,100만 원으로 페이갭이 무려 51%입니다. 금호아시아나 측의 설명은 "여성들의 직급 때문"이라는 겁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

"좀 차이가 나는 이유는 저희 여사원들 같은 경우 고위 직급자가 없습니다. 대부분 사원, 대리가 많아서 아무래도 급여가 과장, 차장보다는 적으니까…

-> 얼마나 여성 노동자들 에게 핵심 업무를 배제 시키고 고위직 승진 못하게 하려고 부려 먹었으면 저렇게 된걸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헬조선 남성 노동자들은 무리한 업무를 요구해 스트레스를 준다면 헬조선 여성들은 핵심 업무를 볼 기회가 없이 단순한 object로 부려 먹으려고 한다

김영미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는 이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한국 남녀 임금격차가 높은 것은 노동시장 입직에서, 승진, 퇴직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관여하고 있는 성차별적인 관행들 의식들이 누적된 결과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여성들이 중요 업무에서, 핵심업무에서 배제되면서 승진 기회를 계속 놓치게 되는 그런 경우도 있고요.”

 

 

이를 보면 왜 헬조선 남성 노동자들은 무리하게 너무 많은 일을 하는 지 알 수가 있다

즉, 남성이라는 이유로 가부장제를 강요해 여성, 장애인과 같은 소수자들을 아예 직장에서 배제 시키고 남성들 한테 노동 착취를 일삼고 있는 셈이다 

 

 

참고

https://m.blog.naver.com/videomug_sbs/221293402998






  • 나키스트
    18.07.29
    성차별은 기업이 하는건데 워마드는 남성이 하는 것이라고 핀트를 잘못 잡는 바람에 대안우파에게만 기회를 주고 말았습니다.

    사회주의자들이 래디컬페미니즘을 상당히 반대하는 이유가 성차별은 성차별주의적인 지배계급이 하는 것인데 남성이 하는 것이라고 선동해서 지배계급 여성이 하는 성차별을 면죄시킨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 나키스트
    18.07.29
    근데 저 블로그의 댓글을 보니 대안우파적인 반론을 하고 있는데 일부 여성의 게으른 태도를 내세우는 것은 기업이 자행하는 성차별을 은폐하기 위한 수작입니다.

    대안우파 인사들은 기업자체가 비판받으면 좌파몰이식으로 발언하는게 특징입니다. 대안우파는 기본적으로 현 체제는 잘 굴러가는데 좌파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체제변호사들이지 보수주의자들이 아닙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21 0 2015.09.21
17482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2 new 헬조선탈출하기 1185 1 2017.06.10
17481 언론에서 시급 1만원 이야기가 나오네 www 10 new 혐한 1177 7 2017.06.10
17480 솔직히 군대 갔다온 사람 믿으면 똥고생한다 5 new oldanda 1112 5 2017.06.10
17479 복지에 대한 이야기 5 new 좌약식빨간약 884 2 2017.06.10
17478 복지이야기 II 4 new 좌약식빨간약 1046 3 2017.06.10
17477 제가 헬조선을 표현해봤는데요... 4 new Mihel 982 2 2017.06.10
17476 진짜로 과잉복지를 하면 어떻게 될까? 83 new 좌약식빨간약 1113 5 2017.06.10
17475 헬반도가 진짜 헬조선인 이유 1 new 썩어빠진조선에천벌을내려 1151 5 2017.06.10
17474 중세 한국어의 표기에 대해 이야기 해 보자 22 new Delingsvald 1052 0 2017.06.10
17473 지금 TV조선의 배낭 속 인문학을 보세요 ㅋㅋㅋㅋㅋㅋ 10 newfile 슬레이브 1079 0 2017.06.11
17472 헬조선 대기업 사내유보금 4 new 말기암조선 1092 1 2017.06.11
17471 다들지금 대단히 착각하고 있는거같아서 9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94 4 2017.06.11
17470 탈창원 성공에 감사드립니다. 7 new 공돌이 1387 3 2017.06.11
17469 자원 = 복지? 15 new 좌약식빨간약 974 1 2017.06.11
17468 한국인들의 문제점 ( 특히 한국여자들 ) 9 new 하오마루5 1142 5 2017.06.11
17467 군대는 전국8도 쓰레기들 다모인곳 1 new oldanda 1045 2 2017.06.11
17466 한국여자들의 취업남녀차별??? 6 new 하오마루5 1019 6 2017.06.11
17465 외국인 인권차별???? 7 new 하오마루5 1065 0 2017.06.11
17464 진짜 대한민국 살면서 애국심이 없어진다 11 new imAmericaPolice 1029 2 2017.06.11
17463 여기 시리우스 또 왔네 7 new Delingsvald 870 0 2017.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