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4.16
조회 수 908
추천 수 0
댓글 0








 

 

불합리한 유통과 규제 탓 값만 비싸

 

백화점과 마트마다 있는 치즈 전용 부스엔 수백 가지의 치즈가 있다. 외형만 보면 한국 치즈 시장은 분명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하지만 최근 셰프와의 행사를 위해 방한한 미국 최고의 치즈 장인(아티잔·artisan)인 '안단테 데어리' 김소영 대표는 "허례허식의 결과"라며 별로 높게 평가하지 않았다. 그는 "한국에선 다양성을 단순히 숫자 싸움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현상"이라며 "종류가 아무리 많아도 한국에서 즐겨 찾는 건 모차렐라나 체더, 리코타치즈가 대부분이라 많은 치즈가 팔리지 않고 버려진다"고 말했다. 한국 유통 구조상 남은 치즈는 제조사나 수입업체가 재고 부담을 떠안게 되고 이를 다시 가격에 포함시키면서 가격만 올라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얘기다. 김 대표는 "적은 종류의 치즈만 놓고 팔면서 내실을 기를 필요가 있다"고 했다.

 

치즈 주재료인 우유가 대기업 위주의 시음용 우유 생산에만 편중돼 있는 것도 문제다. 우유는 계절에 따라 생산량이 달라 수급을 일정하게 맞추기 어렵다. 그는 "우유는 남아 돌 때 정작 크림은 없어서 못파는 게 한국의 현실"이라며 "치즈·버터·크림 같은 유가공업이 발달해야 우유 시장이 안정된다"고 말했다. 

 

외국의 유명 수제 치즈가 한국에 소개되기 어려운 것도 문제삼았다. 살라미 등 육가공품은 이미 허가가 났지만 여전히 치즈 소분화는 불법이기 때문이다. 유명 치즈가 한국에 들어오려면 이미 소분화한 것을 진공포장해서 들여와야 한다. 김 대표는 "진공포장은 치즈에 있어선 무덤"이라고 말했다. 치즈가 살아가기 위해선 공기가 필수인데 진공포장은 공기를 모두 빼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http://mnews.joins.com/article/21308206#home

http://m.nocutnews.co.kr/news/4438252

 

헬조선 유제품 가공 시장 구조는 엉망이라 우유는 남아 돌아도 치즈, 크림, 요구르트, 버터와 같은 다른 유제품은 부족하다 

또 우유도 맛이 있는 게 아니다

치즈, 우유, 요구르트 등 유제품은 싸면서도 질 좋고 종류도 다양하게 생산해야 하는데 그런 것도 없이 수요량 맞추기에만 급급하다

이러니 유제품 질이 떨어지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56 0 2015.09.21
16385 클래식을 싫어하는민족 . 3 new 아베총리 1229 0 2017.07.15
16384 한류 열풍은 실패했다 2 newfile 노인 1116 2 2017.07.15
16383 일본보다 한국이 훨씬 낫다는 bj민성 10 new 아베총리 1113 1 2017.07.15
16382 세계 주요 핵무기가 한반도에 폭발한다면? 9 newfile 노인 1098 0 2017.07.15
16381 한반도의 재앙을 이루는 요소들 3 new 노인 1278 1 2017.07.15
16380 가생이닷컴에서 말하는 전세계 토질 4 newfile 노인 1116 2 2017.07.15
16379 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new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1196 0 2017.07.15
16378 내년도 최저임금 7530원으로 결정됬네요 4 new 공기정화 805 3 2017.07.15
16377 최저임금 적중 14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075 2 2017.07.15
16376 무식하고 돈없는 놈들 사업하지마라 1 new 이거레알 1193 2 2017.07.16
16375 여러분은 김대중과 노무현을 존경하시나요? 9 new oldberry1800 1266 0 2017.07.16
16374 최저임금 올랐지만 꼰대들 압박 더 심해짐 new oldanda 840 0 2017.07.16
16373 최저임금 오른건 환영인데 1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52 0 2017.07.16
16372 '배신' 이 일상화된 한국사회 new 아베총리 1245 2 2017.07.16
16371 동수저도 상위7.5% 자산 5억이라는데 4 new oldanda 1043 0 2017.07.16
16370 권태가 나를 힘들게 한다. 1 new 인생한번뿐이다. 660 0 2017.07.16
16369 한국인들의 이중적인 노예마인드 1 new 하오마루5 1069 6 2017.07.16
16368 곰팡이 천지 찜통 휴게실.. "쓰레기처럼 쉬라는 건가" 3 new 기무라준이치로 821 3 2017.07.16
16367 약자가 강자를 걱정하는나라 ;; 11 new 아베총리 1171 4 2017.07.16
16366 아직 '박정희의 그늘'에서 못벗어난 한국 7 new 아베총리 877 3 2017.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