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헬조선탈출
15.09.18
조회 수 441
추천 수 5
댓글 6








안녕하세요 현제 헬조선에서 게임엔진으로 연구직에서 일하고있는 노예입니다

탈조선을 위한 능력개발을 위해 유니티라는 게임엔진 튜토리얼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헬조선에서 알아주지않는 소프트웨어라는 기술이지만 외국에서는 헬조선보다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퇴근후 짬짬히 작성할 계획인데 실천이 잘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유니티는 무료이고 3Dmax나 포토샾같은 툴 기술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엔진이니까요

맥스나 포토샾은 추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천천히 진행을 할꺼며 오늘은 저도 처음이니 만큼 긴내용은 아닙니다


http://unity3d.com/kr/get-unity/download?ref=personal

위 싸이트에서 유니티 엔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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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Hj85io.jpg

왼쪽은?유료 오른쪽이 무료입니다

(많은 유니티 사용자들이 유료를 쓸이유가 없다고 할정도로 차이가 없습니다

저역시 유니티를 1년전 부터 써왔는데 서서히 차이가 좁혀지다가 지금은 별 차이를 못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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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0ChDM.jpg?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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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유니티가입 과정을 거친후 처음 실행을하면 나타나는 모습. 오른쪽 상단에 new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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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아마 Standard Asset Example Project라는 경로만 보일껀데

저건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자동자나 비행기, 파티클 시스템등을 쓰라고 준겁니다

실력이 쌓이면 추후에 보고 저기에 있는것 가져와서 써먹으면 될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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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8fjsKO.jpg

프로덕트 이름과 경로를 정한뒤 Create Product 버튼을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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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8DSuu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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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레이아웃(윈도우창이라 생각)을 저는 저렇게 맞추고 작업합니다

레이아웃 지점을 정하고 Window- Layouts - Save Layout으로 레이아웃지점들을 저장해놓면 좋습니다

로드 방법은 Window- Layouts - 정한이름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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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창(레이아웃) 간단 설명-

★Scene = 여기서 화면에 보여지는 오브젝트들의 트렌스폼(이동,돌리기,크기조절)을 조정하는등 도화지 혹은 작업장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마우스 왼클릭으로 오브젝트를 선택할수 있고 오른클릭과 휠로 화면을 움직일수 있습니다

alt+오른클릭후 마우스?밀면?정밀Z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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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 만드는?중간과정을 테스트하여?보여주는곳입니다?▶버튼을 클릭하면 실제 게임화면과 동일하게 테스트 해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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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erarchy = Scene창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이름으로 나열한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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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pector = 오브젝트의 세밀한 정보와 속성을 보여주고 수정할수 있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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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 게임의 에셋(모델,이미지,사운드)이나 스크립트등 현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쓰고 있는 파일들이 이곳에서 보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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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ole = ?▶버튼을 클릭하다가 에러가 뜨면 멈춰버리는데 여기서?무슨 에러가 떳는지 확인하는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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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조선식 주입식교육은 오늘은 이만큼 하도록하고 바로 성취감을 느낄수있는 테스트를 해보고 마치도록 합시다

faKehzH.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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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erarchy창에서 오른쪽클릭 - 3D Object - Cube

Scene창에 흰색박스가 뜨고 Hierarchy창에 Cube이름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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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mYWB.jpg

Scene창에 Cube를 클릭후손그림 옆에 이동,돌리기,늘리기,부분늘리기로 오브젝트의?트랜스폼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Inspector창에 Cube?정보가 조절에 따라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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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HTybdg.jpg

Assets창에 오른클릭 Creat - C# Script

그러면 NewBehaviourScript라는 스크립트 파일이 생깁니다

그걸 더블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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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NQEoU.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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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밑에 저걸 적습니다

(tran까지 적으면 옆에 tranform이 나오고 .적으면 옆에 또뭐가 나오는데 수고를 덜어주는 힌트니 잘활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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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4ARaqI.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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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된 스크립트를 저장하고 위그림처럼 드래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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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NJbWX.jpg

그리고 ▶ 모양의 플레이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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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Cube가 현제의 헬반도 모습처럼? 돌게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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