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kuro2017.08.14 16:47
일단 물어본것에대해 답변드릴께요.
저는 치바에서 살고있습니다(도쿄근처) 집근처에 커다란 슈퍼가 3군데있구요. 역근처에 돈키호테도 있습니다. 슈퍼 3곳에 돈키호테에서는 카드 사용가능하구요. 현금은 보통 3-10만엔정도 들고다녀요.(하루에 쇼핑하지 않는이상 5천엔 이상 안쓰는거 같네요)
맥도널드의 경우는 제가 현금으로 밖에 안사봐서 카드 사용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위의 4군데에서는 데빗카드로 결제했구요. 그외에 이온몰이나 다이에,  패밀리레스토랑같은경우도 카드로 결제했습니다.(만엔 넘게 나갈경우는 카드결제를 해요)
제가 현금을 사용하는 곳은 대체적으로 다이소, 규동집(또는 매점내에 자판기 있는 라면집등), 편의점(편의점에서도 카드는 받지만 자잘한거 살때는 현금이 편하더군요)등이 있네요.
위에 쓴건 제가 직접 체험한것을 썻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요세 글들 보면 님이 말하는 일뽕이라 생각되는 글은 거의 안보이는거같아요. 그리고 공감님이 쓰는 글을 볼때면 너무 한쪽으로 쏠려있는 느낌이 많이 들어요.(일본에 살면 좀더 객관적인 유용한 정보를 전해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왠지 님하고 제가 다른나라에 사는 느낌이 강해요)

쌀에대해선 글쎄요. 
전 일본쌀이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본에 쌀전문점이 있고 가격도 비싼건 사실이죠.
한국은 안간지 꽤 되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꼭 일본쌀이 비싸다는 취지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봤는데, 그런 쌀을 사먹어봤거나 먹고 있고 한국쌀의 문제점에 대한 대화가 아닌가 하네요(비싼 쌀을 사먹는다는게 일뽕이라고 할순 없잔아요.)
일본 식품 품질에 대해 쓰신다면, 좀더 다른 접근방식이 좋지 않을까요? 예를들어 요세 슈퍼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후쿠시마산 과일이나 채소등이 약간의 가격차로 팔리고 있는거라든지 또는 반값세일하는 식품중에는 상한게 많다던지 하는 글을 쓰시는게 일본에 오실분들에게 좀더  호응을 받을거같은데....(최근 후쿠시마산 복숭아가 많이 팔리고 있더군요 그것도 비싼가격에...)

제가 말하고 싶은건 일본과 다른나라와 비교할때 공평하게 비교해주면 좋겠다는겁니다.
영국의 내용은 객관적으로 알리면서 일본의 내용은 주관적으로 써서 공정하기보다는 한쪽으로 치우친 느낌이 강하게 들어요. 
또한 내용도 위에 적은것처럼 일본에 적용되는 글이구요(쓴 글중간에 있는 의미지.. 일본 편의점 한쪽에 배치되어있는 기프트카드와 거의 흡사해요. 살고 계시니 아실거라 생각하는데,...).

누군가 열폭한다고 해서 님까지 열폭할 필요는 없잔아요.
심한 거짓정보로 어떤나라를 띄우는것도 문제지만, 그것과 비슷하게 깍아내리는것도 문제라 생각해요. (좀더 객관적으로 쓰는게 좋은 방법아닐까요?)

최소한 님이 일본에 계시는 입장이고 남들을 도울수 있는 입장이면서도, 싸움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올리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