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John2015.08.23 16:47
헌혈한 피, 돈주고 파는거 이미 수차례 보도나갔어.

그리고 헌혈자체의 유해성은 뭐랄까, 원래 사람체세포는 세포분열로 썼던 세포 계속 재활용해서 쓰지 재충전은 되지 않는다. 이거는 사실이다. 그런데, 피내에서 세포라고 할 수 있는 거는 혈구이고, 혈장은 세포가 아닌 물과 단백질, 그리고 세포들이 생성해낸 물질들과 적혈구가 파괴된 성분으로 되어 있다. 그러므로, 혈장을 몸속에서 퍼낸다고 해서 그 것이 고갈된다고 보기는 힘들지.
왜냐면 혈장은 체세포가 아니라 체세포들이 조합해서 만든 물질이니까.

그리고 혈구는 말이다. 이게 참 재밋는건데, 혈구는 분열로 재충전되는게 아니라 골수에서 생성된다. 다른 기관들과는 다르게 이 것만큼은 참으로 재밋는거지. 아무래도 생물의 가장 바이탈한 젖줄인 혈액을 이루는 성분에 대한 우대랄까. 아 물론 혈구는 다른 체세포들이 거의 병맛으로 손상당하거나 발살나서 없어진 80대, 90대에도 골수에서 생성된다.
물론 골수자체는 노화되. 그래서 골수가 노화되면 빈혈이 자주 나타난다.

결론-골수이식도 아니고, 피이식은 크게 상관은 없다. 골수와 피의 관계는 니 자지와 좃물의 관계같은거다.
그러나 골수도 노화되니께, 늙으면 위험할지도 모름. 그리고 뭐 자지도 어릴때부터 개불능일 수 있듯이, 선천적으로 골수기능이 개판이라거나 그런 경우도 있어. 그런 경우에는 헌혈하면 안 되긋지. 뭐 여자의 경우에는 원래 생리때는 철분이 부족해져서, 빈혈이 올 수 있는데, 그거랑 골수건강과는 상관이 없응께, 걍 하면되고.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