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좌약식빨간약2017.07.26 21:53

우주에 대한 지식이 부제한 상태에서 "스타트랙"을 보면 

빠른 속도로 날라가는 우주선만 있으면 우주인과 만날 수 있다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법, 정치철학과 논리가 부제된 상태에서 
정치뉴스 논평을 집중적으로 보면 정말 그냥 티비와 신문에서 말하는 내용을 앵무세처럼 따라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대부분의 정치적 의견이나 역사에 대한 의견은 
그냥 어떤 성향의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하여 남의 생각을 빌린 경우일 뿐입니다. 자신의 생각이 아닙니다.
 
이런 분들 대부분 반대의견을 적는 내용을 보면 Ctrl-C, Ctrl-V입니다. 자신이 논리적으로 설명을 하고 근거를 대지 못합니다. 그리고 현실과 근거(요즈음 흔하게 쓰는 fact)를 보고 말고의 문제도 아닙니다.
 
어떤 말이건 이기고 지고가 중요하고, 내진영의 성향이 가장 중요합니다. 
 
토론과 대화도 잘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같은말을 반복적으로 하고, 자기 하고싶은 말만 하고, "죽창수"가 옳고 그름을 정하고...
 
에초에 그 사람의견이 아니라 진영의 성향/의견이기 때문에 이겨도 이긴것이 아니고 이길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그냥 숫자많고 인기 있으면 이깁니다. 다른 사이트에 가서 자기편 우루루 대려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여기서 수업이 반복적으로 설명드리고, 
다른 분들도 똑같이 헬조선이 어쩌구 저쩌구 실컷 난리치면서 같은 이야기 하면서도 
방금 자신이 한 말을 부정하는 말을 하고, 자신이 무슨말 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리고 익명성이 있는 곳에서는 이런일이 비일비제하고 극단적으로 나오죠.
(모든 사람이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부 난리치는 사람들이 그렇죠)
 
헬조선이 왜 절대로 변화가 힘든지 이 사이트의 일뽕분들이 바로 증명을 하여 주시고 있는거죠.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