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좌약식빨간약2017.07.26 21:34

저두 공감님의 생각에 많은 부분 호응을 하는 편입니다만, 이런 글은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공감님이 맞냐 틀리냐의 문제가 아니라 효과가 있냐 없냐의 문제입니다.
 
저두 이부분을 잘 조리있게 설명을 드리기가 힘든데,
 
예로 어떤 사람이 전두환을 좋아하고, 기독교를 믿으며, 현대 자동차를 언제나 구매를 한다면 그 사람의 나머지 정치성향, 페션, 심지어 소득소준까지 최소 40%~ 65% 수준으로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 사람이 전두환을 좋아하는 이유는 전두환이 옳아서가 아니라 주변환경의 영향이었을 확율이 강합니다.
 
내가 어떤 의견을 가지는데 있어서 대부분의 경우 
자신이 전두환 정권에 대하여 곰곰이 고민하고 생각해서가 아니라 남의 의견을 따라하는 경우가 최소 65%가 됩니다.
그리고 대단하게 편협하고 극단적인 생각을 가지는 경우도 흔합니다.
이런 의견이 발생을 하는 루트는 미디어, 주변인물,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의 영향에 의해서 입니다.
대부분은 어설픈 우파들이죠. 
이런 분들 이야기 잘들어보면 사회주의와 전채주의를 우파논리로 착각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분들이 이런 의견을 가지는 가장 큰 목적은 어떤 집단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단순하게 정치논리로 이야기를 해서 상대방이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집단의 성향을 부정하면 집단에서 제외가 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일뽕이란 분들의 주장을 대강 보았지만, 거의다 백인우월주의자의 이야기를 일본에 맞도록 변형한 내용입니다.
 
제가 시간을 내어서 일일이다 올려드릴 수도 있지만, 좀 시간낭비입니다. 
 
이분들이 주장을 하는것은 그사람들의 주장하는 내용이 맞냐 틀리냐가 아닙니다. 그냥 집단성향입니다.
저두 여기까지만 설명이 가능하내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