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일단 이거부터 짚고넘어가자. 1900만장 이상 팔린 배틀필드4도 토렌트파일로 다유포됬는데 왜 1900만장이나 팔렸을까? 라스트오버어도 pc판 유출다됬는데 왜 1100만장이나 팔렸을까? 국뽕센징이들은 주로 주장하는게, 한국의복돌이때문에 망했다=복돌이없었으면 대박칠작품으로 엮는데 과연 복돌이가 없었으면, 100만장이상 팔수있었을까? 아니지. 복돌이로 유통안됬어도, 그당시,번들CD로 다 게임cd 책에 씌여서 파는시절이였다. 게임부록책을사게되면서 한국애들이 뭐라느끼겠어? 아, 정품사서 플레이하면 호구구나. 딱 알아챈거지. 고작해봤자. 헬조선에서 최대대박난게 창세기전? 몇십만장 팔린걸 몇백만장팔린 FF7이랑 비교하고있는 수준이 현재 국뽕들의 현재진행형이다. 도스에 구닥다리 2d씌인거가지고 서양의 발더스게이트나 TRPG에 비해 압도적으로 판매량이 딸림과 동시에 그때당시 게임시장이란게 좁았다. 성우는 외화성우가 호황기였던시절이였고,그냥 한국 패키지게임은 서양겜에 밀려서(게임성이 매우딸림. 그래픽도 그렇고)버로우탄거나 다름없다. 그리고 불법복제때문에 망했다면 그당시에 pc보급률이 70%이상이여되는데, 정작 그때 pc보급률(2000년대초반)은 거의 점율20%이하 일정도로 보급률이 매우낮은상태였다. pc보급률이 일반화된게 거의 2008년 쯤이였고 말이지. 그리고, 그 당시에 최저지급이 3100원했었다. 그런데, 정작 게임은 2~3만원대하니 누가사겠냐? 돈있는 새끼들밖에 못사지. 고로, 팩트만 결론짓자면. 불법복제때문에 패키지시장이망한거X 패키지게임시장 자체가 좁을수밖에없으니 이미 서양한테 밀린 한국패키지게임시장은 수명을다함. 저퀄리티,낮은게임성,그 당시에비해 너무나 비싸 사지못함. 더구나, PC보급률도 개판. 패키지게임이 불법복제 때문에 망한건 그냥 향수를 느낀 국뽕이 정신승리하는글인가보다 하고 넘어가면된다






  • 하루토
    17.10.27
    배틀필드는 온라인 멀티가 있어서 그만큼 팔린것 아닌가요? 오버와치도 그렇고요.
  • 시발넘아
    17.10.27
    그건그리 상관없을듯. 뭐, 배틀필드 제작진이 복돌이는 온라인멀티막아놔서 그런걸수도있긴한데, 원래부터 게임성이 좋고 무너트리는맛이있기때문에 그정도 팔린거라봄.
  • 시발넘아
    17.10.27
    오버워치는 뒷태가.. 거의 룩덕때문에 하는사람이많음
  • 하루토
    17.10.27
    오버와치, 그거 무슨 디즈니만화+일본식 짬뽕시킨듯한 디자인이던데
    재미없어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일본이 여자캐릭터는 가장 예쁘게 디자인하는것 같아요. 
  • 시발넘아
    17.10.27
    미국인들도그렇고 디즈니 적성이 여성한테도 인기많고 만국적으로 인기가많은터라 그런게들어가있어야 인기형성이됨. 대통령이름은 잊어먹을순있지만 디즈니이름은 잘안잊어버릴정도로 인기가많은지라
  • 둠헬
    17.10.27
    헬조선 쓰레기 블록버스터 삼신기 천랑열전, 마그나카르타, 포가튼 사가. 
  • 시발넘아
    17.10.27
    천랑열전은 뭐냐? 내가 한국겜은 왠만해선 알고있는데 처음들어본다 ㅋㅋ 진짜 마그나카르타는 시발 핵발암이였지. 오죽했으면 게임깔다 버그나깔았다라고하겠어. 시발ㅋㅋ 카메라변환도 병신같고 특정부분에서 팅기니 열받지. 포가튼사가도 경험치버그때문에 시발 접었지.. 광장에서 후후후라고 쳐웃는꼬마에 클릭하고 사냥하면 한번에 레벨멕스ㅋㅋ 한국겜은 뭘 게임을즐길려면 버그덩어리를 한줌덤으로주는듯한느낌이 든다 ㅋㅋ
  • 둠헬
    17.10.27
    박성우 만화 기반으로 만든 똥겜있음. 들리는 소문으론 중간에 진행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고
  • 시발넘아
    17.10.27

    ㅋㅋㅋㅋㅋㅋ 왠지 코룸3삘인데ㅋㅋ 코룸3도 도중에 샘있는곳에서 갑자기 팅기고. 열혈강호도 패키지겜으로 나온게있는데 시발 그래픽부터 개쓰레기더라ㅋㅋㅋ 조작감도그렇고. 진짜 예전에 컴퓨터사면딸려나온 3D복싱이 백배났더라ㅋㅋ

  • 둠헬
    17.10.27
    당시 한국겜 RTS라고 나오는거 죄다 스타크래프트 뜯어서 고친 짭퉁 ㅋㅋ 
  • 시발넘아
    17.10.27
    야 그건너무 당연하지않냐ㅋㅋ 애국마케팅한다고 순수개발한 국산 RTS게임냈는데 시발 게임성,조작감이 개같아서 환불했다ㅋㅋ 지들도안거지. 지들능력이 쪼달린다는걸
  • 둠헬
    17.10.27
    헬조선 PC게임시장은 지들끼리 잡지 번들 출혈경쟁 + 무능력에 의해 망한것뿐임. 그걸 손 XX 새끼들은 죽어라고 복돌탓 하고 지랄했었는데 이새끼들 최근에 행적 드러나면서 탈탈털림 ㅋㅋ 
  • 시발넘아
    17.10.27
    ㄹㅇ ㅋㅋ 한 5년전인가? 손노리가 복돌이때문에 망했다고 가사본적있는데 솔직히 손노리가 지 게임쳐만든걸가지고 해보면 암말못하겠지ㅋㅋ 겜성부터 개좆구린데ㅋㅋ  아, 어스온라인도 평안좋으니까 쫄리니 개발중으로하고 토꼇던걸로기역하는데ㅋㅋ 그만큼 기술력이없는새끼가 뭐있어보일려다 한숨에 망하는법이지. 창세4,서든2사태만봐도ㅋㅋㅋㅋ 애초에 이미지구현이 한국이 해외보다 너무 쪼달린다. 게임성도좆구리고. 그렇다고 자유도가있는것도아니고. 덤으로 버그까지 시발ㅋㅋ 자업자득인셈이지
  • 둠헬
    17.10.27
    최근 택진이 아비 살해된거  뉴스에 댓글봐라 ㅋㅋㅋㅋ 평소에 무슨 이미지를 만들고 살았는지 다 드러남 
  • 시발넘아
    17.10.27
    와 인성개쓰레기새끼네. 뉴스기사보고왔는데 치밀하더만. ㅋㅋㅋ 하긴 한대로 되돌려받는법이지
  • 하루토
    17.10.27
    한국게임은 해본적이 없네요.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하고 자라서 말이죠.
    일본이 최고 아닌가요? 게임도 그렇고 만화도 그렇고 야한것도 그렇고.ㅡㅡ;
  • 시발넘아
    17.10.27
    안하는게좋음. 하는순간, 버그덩어리라 돌부쳐이지않는이상, 플레이하는내내 육두문자가 입에서 끊이지않을거임
  • 둠헬
    17.10.27
    헬조선 복돌탓이 ㄹㅇ 개소린게 이번에 배그 100만장 팔았음. 헬센내에서만. 
  • 하루토
    17.10.27
    복돌은 멀티 안되니깐 그정도 판거 아닌가요?
  • 둠헬
    17.10.27
    복돌이랑 멀티안되는건 당연한거고. 복돌이 많아서 망했다는건 개소리중 개소리임. 애초에 헬조선 패키지 아무도 관심없어서 다운도 안받음. 패킷아깝다고 
  • 시발넘아
    17.10.27
    결론이 말해주는거지. 헬조선게임은 게임성이 후달려서 안산다는증거를 ㅋ
  • 하루토
    17.10.27
    이번에 나온 화이트데이 리메이크가 게임성이 모자른건 사실이더군요.
  • 시발넘아
    17.10.27

    그냥 타이틀이 화이트데이니까 그냥추억보정으로 몇천장팔린거지, 게임해보고 좆같으니까 스팀에서 환불한다고 난리임.


    http://sports.chosun.com/news/news.htm?id=201709080100063120004510&ServiceDate=20170907

  • 둠헬
    17.10.27
    리메이크랑 구작 비교해봐라 리얼 개병신 손장애인이 만든수준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시발넘아
    17.10.27
    맨첨에 볼때 무슨 강남언니인줄알았다ㅋㅋㅋ 
  • 하루토
    17.10.27
    서양게임은 맨날 전쟁물만 만드니 흥미가 안가네요. 
  • 시발넘아
    17.10.27
    요즘은 서양게임중에 미연시도 있고 힐링게임도 따로만들고있음. 스팀에서 봤던걸로기역되는데 퀄리티도 높은걸로기억하고있음
  • 하루토
    17.10.27
    스팀에 올라온건 죄다 전연령판이라....
    솔직히 미소녀게임은 야한게 있어야 하죠.
  • 시발넘아
    17.10.27
    사쿠라노바라든지 찾아보면있음.성인을노린게
  • Hell고려
    17.10.27
    그냥 좆병신처럼 만드는데 무슨 복돌이 탓을 하는거지 ㅋㅋㅋㅋ
  • 소위 '대작'을 만들기에는 기술력과 기획능력이 부족하고.

    그저 조선놈들 좋아하는 서열놀이, 섹s, 도박, 서열주의 이런 걸 한세트로 만드는 갓양회사가 없으니까, 이게 틈새시장이라고 파고들어서 한국식 도박 온라인 겜이라고 장사를 해야만 그나마 장사가 되니까요.
  • 일본의 한 에로 게임 회사 이야기로는...
    원래는 대작 게임을 만들고자 부던히 노오력하였으나 느응력이 안 되어 실패하고 시장에서 도태되게 되었는데, 섹s관련 게임은 사람들이 잘 안 만드니까 이 틈새시장을 타고 살아남은 케이스라고 하더군요.

    느응력이 없으면
    이렇게 조센숭들 취향에 맞춤식으로 경쟁 + 도박 + 섹s를 하나로 묶어 만든다거나, 혹은 변태들 취향에 맞추는 등 틈새시장을 파고드는 것도 적절한 시장 전략이긴 합니다.
  • 하루토
    17.10.27
    남자로서 가장 끌리는 콘텐츠가 에로게임인데, 불법복제 방어가 안되서 망하고 있죠.
  • 시발넘아
    17.10.27
    뭐,그래도 일본은 한달후에 배포하자는 암묵적인룰이있기때문에, 이미다팔리고 퍼지기때문에 상관없음. 일본시장이 한국처럼 작은것도 아니고. 에로게임은 뒷세계랑 연관이있는지라 그리 쉽게망하진않음. 애초에 동인활동하던사람들이 주로모인곳이기때문에, 돈안되면 코믹마켓(한국에선 코믹월든데 일본은 코믹마켓임. 왜그런지는모르겠는데)에서 동인지팔아서 충당하면되고. 그닥.. 시장이넓어서 한국보다 돈벌방도가많다는점 
  • 당시에 게임 회사들이 외국의 게임 대비 경쟁력이 없는 것을 커버하기 위해 게입잡지의 번들로 마구 뿌렸는데, 이 결과 정식판을 팔기 어렵게 되어 수익이 급감해 패키지사장이 망하게 된 면이 큽니다. 
    게임잡지만 사도 게임이 따라오고, 자체적인 게임의 질은 그다지 좋지 못하니 누가 살까요? ㅎㅎ

    잘 찾아보면, 초창기 온라인 게임들도 이러한 번들로 설치 cd가 제공되기도 하였지요.


    여담이지만 TRPG는 이 문제와 그다지 상관이 없습니다. 
    원래 TRPG 자체가 외국식 사교모임에서 활용되기 위한 친목게임 룰로서 만들어진 것인데, 헬조선과 헬열도 문화와는 그다지 맞지 않기에 거의 하는 사람이 없었으며 이는 지금도 마찬가지.

    오히려 헬조선과 헬열도에서 TRPG가 영향을 끼친 쪽은 양판소 쪽인데요.
    열도와 반도 양판소와 일부 판타지계열 양산형 라이트노벨의 원형인 로도스도전기와 드래곤라자는 사실 TRPG D&D(2th) role playing기록을 이용해 소설로 재 작성한 것이거든요.

    관심 있으면 http://sessionrpg.cafe24.com/bbs/ 에 들어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시발넘아
    17.10.27
    간단히말해서 한국게임 게임성과 조작성이 병신이였고, 저질그래픽에 병신같은 스토리였고, 무엇보다 pc보급률이 일본에비해서 현저히 낮은터라 2000년 후반까진 그닥 빈도수가적었음. 2008년부턴가 광역인터넷서비스로인해 개나소나 인터넷보급률이늘어날때였고 그때 피크를찍은게 창세기전파트 3-2라든지 그런종류였음. 무엇보다 스타가들어올시기이기도하고. 서양의 게임성에 반해 스타1이 전세계적으로 열풍이불었고 한국에선 스타덕에 피씨방이살아나는계기가됨. 그후로 기본옵션으로 깔려있는게 스타1이고. 그냥 한국작품이 더럽게재미없다라는것만으로도 충분함
  • 둠헬
    17.10.27
    스타1이 전세계적인 열풍은 아니었어. 헬조선에서 총 판매량의 40프로가 좀 넘게 팔렸으니 다른 나라에선 그저그런 겜 중 하나였을뿐임
  • 시발넘아
    17.10.28
    그래도 어느정도 지명도는있지않았냐. 디아2는 헬조선겜 전부랑비교해도 게임성에서 앞서던데
  • 둠헬
    17.10.28
    디아2는 압도적. 스타1은 그저그랬음. RTS로 유명한건 워크래프트가 더 인기 있었음 
  • 시발넘아
    17.10.28
    디아2 배틀넷에서 양때들잡느냐 죽는줄알았지. 확장판이라서 뭐 큐브에 지팡이랑넣어서 합성하면 양때잡는 공간으로이동한데 한때 미친난이도를 자랑했었지ㅋㅋㅋ
  • Hell고려
    17.10.28
    지금 그나마 배틀그라운드가 제대로 된거긴 한데 이제 카카오가 묻어 다시 조선? 끄덕끄덕 하게 될 게임. 그 외에는 뭐 볼것도 없고 ㅋ
  • 시발넘아
    17.10.28
    그냥 한국겜자체가 재미없어
  • 둠헬
    17.10.28
    배그도 제대로된거아님. 짱개빨 ㅋㅋ 배그류 게임은 이전부터 H1Z1이나 데이즈 같은걸로 많이있었고. 배그는 최적화도 못하고 버그 존나많은겜인데 짱개가 대거유입되면서 잘나가는것 처럼보이는것뿐임. 배그로 잘나간다 말할수 있으면 헬조선에서 망한 크로스파이어도 중국에서 씹흥했으니 갓겜임 ㅋㅋ 
  • 시발넘아
    17.10.28
    아무튼, 한국게임이  창세기전으로 이름 쪼금만알렸지 기본적으로 병신게임밖에없다는건 인정?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24 new 헬조선 6931 0 2015.09.21
15808 야 솔직히 통일이 하고 싶냐는 말이다. 체면, 체통 이런 개것말고 진심으로 말이다. 5 new DireK 216 5 2017.11.05
15807 헬조선과 세나라 3 new 서호 179 4 2017.11.05
15806 쉽게들 생각해 1 new 강하게공격하고탈조선하자 121 4 2017.11.05
15805 동양의 강제징병제는 인간쓰레기가 되는것을 알수있다 new oldanda 132 3 2017.11.05
15804 누가 권양숙 뇌물 사건의 진실을 말했다 5 new 노인 227 2 2017.11.04
15803 출 장 안 마 출 장 마 사 지 new 리나 82 0 2017.11.04
15802 대기업이 뭔 줄이나 아냐?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헬조센의 미래예측이다. 물론 아직 유예기간이고 미래는 바... 3 new DireK 400 5 2017.11.04
15801 헬조선의 근본적 문제는 인구과잉과 수도권 인구집중이다. 3 new 헬메리카헬본헬조선 186 4 2017.11.04
15800 솔직히 보수가 집권하고나서 국민들이 다 죽어나갔슴 2 new 생각하고살자 132 3 2017.11.04
15799 현재 징병제국가와 군사 개념의 변화. 14 newfile 슬레이브 245 5 2017.11.04
15798 춘자 이야기 2 new 베스트프렌드 123 4 2017.11.04
15797 대기업 혼내주느라 늦었어요 (뉴스기사) 5 newfile 생각하고살자 153 0 2017.11.04
15796 한국 보수라는집단이 얼마나 졸렬한지 까발려주마 new 생각하고살자 82 1 2017.11.04
15795 일베회원수가 200만 이라던데 이새끼들 다 간첩아닌가? 6 new 생각하고살자 284 2 2017.11.04
15794 전세계 징병제 국가 8 new cnmkecnkxzc 327 2 2017.11.04
15793 헬조센에 애를 싸지르는 부모의 심리가 무엇일까요? 26 newfile 슬레이브 541 8 2017.11.04
15792 세상에서 제일 배고픈새는? 2 new 가이우스옥타비아누스 101 0 2017.11.04
15791 거짓말을 숨쉬듯이 밥먹듯 하는 민죶 new 에라 80 2 2017.11.04
15790 음악을 디지털로 들어야 한다는 애플의 헛소리에 대해 26 new Delingsvald 182 3 2017.11.04
15789 둠센에서 제일 미개한 놈들은 역시나 개그맨들이다. 6 new 전봇대 169 4 2017.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