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8.02
조회 수 60
추천 수 1
댓글 0








85FA09EF-9BDC-47FF-882A-CBA5B527E5D7.jpeg

 

 

60년대 전미 여성협회(National Organization for Women)를 창설했던 베티 프리댄(Betty Friedan)이라는 자유주의 여성운동가는 미국 여성들의 정치적 권리를 신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인물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그녀는 급진 페미니스트 중 일부, 특히 레즈비언 페미니스트들을 여성협회의 일원으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습니다. 프리댄의 판단으로는, 페미니스트 정치의 성공을 위해선 기득권을 쥐고 있는 다수 남성을 적극적으로 설득해나갈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설득 작업을 위해서는 ‘남성을 싫어하는 레즈비언들’이라는 페미니스트들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불식시켜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 때문에 프리댄은 여성들만의 공동체를 꾸리고자 했던 레즈비어니스트들에게 특히 적대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정치적 레즈비어니즘(Political lesbianism)은 페미니즘에 도움이 되기보다 오히려 페미니즘에 대한 그릇된 오해를 확산시킨다면서 말이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메갈이나 워마드를 페미니즘 운동으로 인식하다니 ㅠㅠ

(게다가 워마드는 스스로가 페미가 아니라고 거부함)

 

http://slownews.kr/5766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24 new 헬조선 6997 0 2015.09.21
18147 황교활이나 바둑이가 차기 댓통령 되면 탈조선 한다. 1 new 헬메리카헬본헬조선 33 1 2018.09.08
18146 조선 총독부의 조선인 대하는 메뉴얼.txt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08 1 2018.09.08
18145 학원 뺑뺑이의 원인 new 노인 31 0 2018.09.08
18144 민주당이 자한당을 이긴 것은 역사적인 승리이며 불가역적인 것이다. new DireK 85 1 2018.09.08
18143 사대주의와 소중화주의는 한국인들이 외국 문화를 수용하는 것에 대해 배척 하려고 쓰는 말이다. new 노인 13 0 2018.09.08
18142 트럼프는 수조들여서 장벽 만드는데 우리는 자연장벽 북한국 있지 않냐. 이걸 꿀이라고 하는거다. 2 new DireK 79 1 2018.09.08
18141 기존 정치인들은 썩었고 부패했다. 완전한 정계의 뉴페이스가 필요하다. 1 new 소수자민주주의 20 2 2018.09.08
18140 ‘아동 or 청소년 성매매’는 성매매라고 부를 자격이 없는 이유 4 new 노인 31 1 2018.09.08
18139 헬조선은 어떻게든 타인을 깍아 내리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4 new 서호 76 2 2018.09.08
18138 운동권과 진짜 좌파를 구별 못하는 한국의 ‘보수’ 8 new 노인 72 1 2018.09.08
18137 일본차 이거 다 ㄹㅇ임??.jpg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66 0 2018.09.08
18136 일본 기업들이 직원 해고하기 힘듬?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27 0 2018.09.07
18135 한국 언제까지 이랬음?? 요즘에도 저런 일 있음??.JPG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9 1 2018.09.07
18134 뜨학 씨이벌~~ 여태 오해하고 있었다. 덜덜덜. 실크로드는 죽음의 길이다. 3 new DireK 95 1 2018.09.07
18133 개병신 조5센징들 ㅋㅋㅋ 다케시마 날조 위안부강제연행 날조나 쳐믿으며 살다 멸망하고 뒤지는게 개조4센징...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36 0 2018.09.07
18132 조윤선 씨발년이 그냥 손꾸락 까딱하고 20억 벌 때에 개좃소 댕기는 놈은 씨발 뼈골이 휘어진다. 1 new DireK 72 5 2018.09.07
18131 아니 시발 그럼 친북을 친북이라고 하지 뭐라고 부르냐 5 new 소수자민주주의 68 3 2018.09.07
18130 어떤 리스크가 있어도 내가 감수하고 책임질테니, 난 이걸 내 방식대로 하고싶다 2 new 위천하계 50 3 2018.09.07
18129 한국 새끼들이 가증스러운 점 3 new Uriginal 126 2 2018.09.07
18128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 밖에 없다고 하면 또 문빠라고 개지랄하겠지. new DireK 62 3 2018.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