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노인
18.06.16
조회 수 79
추천 수 1
댓글 3








노년층, SNS 가짜뉴스 맹신… 정부ㆍ사회 향해 불신 폭발

 

# 확산되는 거짓 정보

‘촛불=알바’ ‘김정은 대통령 만들 것’

카톡 타고 가짜 뉴스 일파만파

지인끼리 공유하며 믿음 더 커져

# 극우 동영상 채널 인기

‘대국민 사기극’ 자극적 문구에

큰 글씨로 노인 타깃 마케팅

근거 약해도 구독자수 지상파 넘어

# 폐쇄적인 노인 커뮤니티

“네트워크 관계에서 이의 쉽지 않아

존중 받고 있다는 느낌도 큰 비중”

“신문ㆍ방송 믿지 못해” 관심 끊어

 

서울 서초동에서 지난해 상반기부터 꾸준히 태극기 집회에 참여하고 있는 김한기씨는 1년째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공유된 뉴스로 정치ㆍ시사 이슈를 접하고 있다.

 

정씨는 "집에서 TV를 보면 문재인 대통령이 잘한다는 소리만 할 뿐 우리 이야기를 해 주지 않아 수신료를 조금도 보태기 싫었다"라며 "현실을 제대로 알려면 뉴스를 끊고 유튜브를 꼭 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탑골공원에서 만난 노인 15명 중 5명가량이 기존 언론보다 SNS뉴스, 팩트가 검증되지 않은 소문, 보수인사 유튜브 뉴스를 더 신뢰하고 적극적으로 본다고 답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469&aid=0000307051

 

문재인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몇몇 기사는 문재인이 무조건 잘한다고 하지 않음(물론 박사모들이 보는 실체 없는 황색 언론 빼고)

구시대적 반공 교육에 빠진 불쌍한 양들은 언제 정신을 차릴까?

 






  • 고소득
    18.06.16
    탑골공원충들ㅋㅋ
    나이를 항문으로 먹고
    유튜브 극우선동방송이나 쳐봄

    애새끼들도 그런 병신 뇌세포 유전됬으면
    존나 노답
    헬코리아에서 쓰레귀 병신들로 넘쳐나는데 이유가 있다니까
  • 노인
    18.06.16
    너도 그 쓰레기 병신들 중 하나임
  • 냅둬라 어짜피 시간 지날수록 그런 꼰대들은 도태되거나 죽어서 사라질테니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24 new 헬조선 7348 0 2015.09.21
10832 보수주의와 극우를 구별 못하는 멍청이들 new 노인 26 0 2018.12.06
10831 일본이 통치하며 발전시켰기 때문이지. 일본통치기 끝난후에도 일본이 계속 엄청 퍼주고 도와주고 가르쳐주...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5 0 2018.12.06
10830 노예제도는 문명을 발전시키기 위해 불가피하게 필요했던것.ㅁ 19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63 1 2018.12.06
10829 헬쥬신 상전과 노비 newfile DireK 48 0 2018.12.06
10828 단군이라는 미개한 버러지새끼 언제 역사에서 삭제할래? new DireK 53 0 2018.12.06
10827 물리치료 받아야 하는것들 상당히 많은데. ㅁ 4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30 1 2018.12.06
10826 부모가 잘못하면 애가 부모 패야함.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23 0 2018.12.06
10825 가정·부모 학교·교사 <-이것들이 세상과 사람들을 망치는 제1원흉.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25 0 2018.12.06
10824 이번 법조계 농단 사건으로 다시 재조명될 씨발년, 나경원. 1 new DireK 62 2 2018.12.06
10823 설마 안보 때문에 미국 못 가는 놈 있으면 개병신인거 알지? 1 newfile DireK 63 1 2018.12.06
10822 경축- 씨발민국 경제 80개월 연속 경상수지 흑자 3 new DireK 74 2 2018.12.06
10821 민족자결주의보다, 제대로된 통치를 할수있는 외부집단이 통치하는게 많은 사람들에게 훨씬 좋다.ㅁ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31 0 2018.12.06
10820 좀비는 지가 좀빈줄 모른다 1 new 헬조선극혐 60 1 2018.12.06
10819 한국에서는 서구 사회에서 포퓰리즘 정치인이 생긴 이유를 단지 기성 정치인에 대한 불만으로 잘못 알고 있는데 new 노인 28 0 2018.12.06
10818 아 진짜 이해를 못하겠네.... 3 new 헬조선극혐 102 0 2018.12.05
10817 킹무성이 다시 대표자리 앉는거 원하는것같던데 .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45 0 2018.12.04
10816 전주에 타워짓는다는 개소리 new DireK 93 1 2018.12.04
10815 젊은세대들이 일본을 동경한다.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69 0 2018.12.04
10814 이해찬발언에대해서.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15 0 2018.12.04
10813 수구세력이 원하는거. 진보세력이 원하는거. 3 new 헬조선은언제나아질까? 30 0 2018.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