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자본주의 성장’에 가려진 잔혹한 현실 (링크)

 

중산층서 밀린 빈곤층… 백수 청년들…

개도국 난민들은 계속 늘어만 가고

미국 등 선진국 감옥의 수감자 폭증

스페인에선 매달 수천 건 주택 압류

자본에 의해 ‘기획된 축출’ 실상 지적

 

민족주의진짜싫다 曰: 자본주의가 망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 현실을 거부하는 사람은 영원히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이 사람이 가장 정확한 경제현실을 설명한다.

 

미국의 유일한 마르크스주의 경제학자 Richard D. Wolff. 미국 사람이지만 생각은 정서적으로 완전히 유럽 사람이다. 물론 이 사람은 아이비리그 대학교 중에서 가장 비미국적인 교수지만.






  • 육헬윤회
    16.06.13
    성장까지 할 것도 없고,
    계약의 자유에 가려진 잔혹한 현실도 봐야지.

    왜 사람들이 비정규직으로 위험천만한 노동을 하는데?
    쌍방간의 동등한 계약을 통해서 그리 한거냐?

    이런 표리부동함이 인지되지 못하면, 안철수같이 “더 편한 일 하지” 요딴 소리가 나오는거다.
    아오 썅.
  • 클로에
    16.06.14

    일반 사람들은 쉬운 것들은 인지해도, 정보의 불균형이나 개인의 세세한 상황같은 건 잘 고려를 못하거든요.

    특히 경제학 등 인문사회과학들이 그러한 경향이 많이 있습니다. 모형화 하기 위해 과감히 복잡변수들을 제외하는 것이지요.
    안철수 레벨정도 되면 정보의 불균등 상황에서 불리한 위치에 처하거나, 먹고사는 문제가 불편할 가능성이 없거든요. 저런 것들은 이론적으로는 잘 간과되는 측면이 있기도 하구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CF 제작 86 new 헬조선 19895 12 2015.08.21
공지 헬조선 / 탈조선 베스트 게시판 입니다. 11 new 헬조선 8113 1 2015.07.31
8711 코로나 확산이 신천지 때문이라는 정부.. 정말 그럴까?? new 니대가리잡치듯이폭동을 12 7 2020.04.30
8710 코로나 폭증해라~ㅋ 어차피 내일거리 아니다 new 바르네미 20 7 2020.05.05
8709 코로나 지속되고 백신 못만들고 물가폭등 안멈췄으면 좋겠다 2 new 니대가리잡치듯이폭동을 24 7 2020.04.20
8708 코로나 올 가을에 대유행한다는데. 3 new Direk 51 7 2020.04.23
8707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인에 대해 감시하는 사회 2 newfile 노인 37 7 2020.04.28
8706 코로나 문제 해결하겠다며 군인 월급 갈취하는 헬조선 2 newfile 노인 47 7 2020.03.09
8705 코로나 19로 인해 언제 개학할 지 공부할 지 운운할 시간에 2 new 노인 20 7 2020.04.21
8704 코딩교육 들어보셨나요? 12 new 비상식이가득한곳 332 9 2016.09.29
8703 켐페인 하나 제안하고싶습니다. 28 new blazing 1463 37 2015.09.12
8702 컬쳐문화가 헬조선에서 성공하지못하는이유. 5 new 일본앞잡이기무치 184 7 2017.09.04
8701 커피로 베트남 무시하는 놈들 보면 걍 웃기기만 한다 ㅋㅋ 23 newfile 블레이징 1167 16 2017.07.15
8700 캬아 알파고가 뜨니까 5 newfile fuckingkorea 489 10 2016.03.15
8699 캬~시작됬나? 1 new blazing 180 7 2016.05.22
8698 캬~~ 이맛헬!!! 16 newfile MadeinHellKorea 2025 33 2015.10.07
8697 캬~ 이맛에 흉기차, 꼰대차 하는 모양입니다. 8 new 맬더스인구절벽론 415 9 2015.10.28
8696 캬..헬조선 남성평등 이루어냈다! 2 new 헬조선 950 0 2015.06.22
8695 캬, 헬조센 경비. 기부왕도 쫓겨날 판 5 new 헬조센멘토 154 7 2015.12.25
8694 캬 이번 지진도 똑같았네 ㅋㅋㅋ 20 newfile 블레이징 1674 22 2016.09.19
8693 캬 역시 앞에서 구라치고 잇엇네여 19 new 이나라는진짜노답인가.. 429 7 2015.10.26
8692 캬 씨발 법률까지 만들어서는 토건족 개발질 하더니 쫄딱 망했단다. 인천경제자유구역 ㅋㅋㅋㅋㅋㅋ 토건족 ... new DireK 99 7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