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클로에2016.06.14 22:34
이건 개개인의 각각의 '글과 주장에 대한' 논리적인 대한 반박이 아니니까요, 조금 특이하니 상대방의 신원을 털어내고 자백을 받아보고자 하는 것이잖아요.
상대의 신원에 대해 궁금해할 수는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오히려 이러한 익명 커뮤에서 무작정 상대방을 국정원 요원이라고 지적하는 것은 인신공격에 가까운 무언가이지요.

구태여 제가 이런 신원을 가정해서 얻는 이익이 있나요? 아마 없을 것입니다.
여태까지는 오히려 일부 여성혐오 유저들의 타깃이 되는 경우가 빈번하였구요, 제가 이 사이트를 둘러본결과, 차라리 평범한 30대 남성a를 가장하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john의 글을 부분적으로 반박, 보충설명했다고 한들, 국정원이 얻을 수 있는 가시적인 효용성이 없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끽해봐야 조회수 100도 안 되는 글들, 신원 미상의 글이 조금 비판받았다고 해서 사회가 변화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것보다는 일베같이 조회수가 넘쳐나고 어지간한 포털 사이트보다 더 거대한 커뮤니티에 개입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제 글과 주장, 댓글에 대한 반박은 언제라도 환영이지만, 익명 커뮤니티에서 구태여 이런 식의 글들을 올릴 필요까지는 없지 않았을까요?

제가 john의 글에 대해 달은 비판이 문제라면, 그 글과 주장에 대해서 비판해야지, '클로에'자체에 대해서 비판하는 건 좀 적절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