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국밥천국2016.05.24 13:56

불침묘님ㅎㅎ댓글창이 뒤죽박죽이 되서 가장 밑에 하나 더 달아드립니다. 같은 글을 헬조선 게시판에도 올렸습니다 레가투스님께는 거기서 답을 드렸구요. 그래서 따로 자게글에는 답을 달지 않았습니다. 레가투스님의 의견도 생각해볼 여지가 있습니다. 타인의 자유로운 의견개진을 막는다는건 곧 내가 자유롭게 말할 권리 역시 가져가도 좋다는 의미니까요. 다만 정중한 방식으로 의견을 내주시면 너무 좋겠지만, 인터넷 커뮤니티 특성상 너무 많은걸 바라진 않습니다^^

 
저와 레가투스님의 댓글을 복붙해드리고 싶으나 글이 꽤나 긴 관계로 링크타고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 의견에 대해서도 다른 생각이 있으시면 꼭 댓글 부탁드립니다. 레가투스님 불침묘님 두 분에게도 많이 배웠습니다.
 
레가투스님 말처럼 유슬람+군대문화+정경유착+기회주의가 지배하는 한국사회에서 언제즈음 선진국의 징조들이 발현될지.. 저도 마냥 밝게 전망하지 않습니다. 그저 역사발전 속에서 희망을 걸어보는 겁니다. 이성적으로 의식적으로 동물적 본능을 억누르고 맞설 수 있는 것이 인간이라고 역사는 말하고 있으니까요.  개개인들의 결정이 만들어가는 역사. 어떤이는 탈조선을 할테고, 어떤이는 남아서 싸울테고, 어떤이는 무관심하게 살아갈 것이고, 어떤이는 유시민-심상정을 지지할 것이고, 어떤이는 킹무성을 지지할 것이고... 모든 개인들의 총합이 한국의 운명을 결정하리라 믿습니다. 지극히 개인주의자인 저는 이 총합이 망국이라면 기꺼이 받아들일겁니다. 다만, 남아서 싸우자-계몽하자 쪽이 제 선택일 뿐입니다. 제 선택도 이 총합에 들어갈테니까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