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지옥랜드
16.11.20
조회 수 1238
추천 수 0
댓글 5








지금은 트럼프가 당선되고 앞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한 보호무역과 달러의 횡포에

 

대응해서 준비해야 하는 시기인데 저렇게 박근혜가 버티면 진짜 노답이다.

 

뭐 몇몇분이 폭력 시위를 강조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

 

박근혜 저렇게 버티고 미국한테 당하고 진짜 열좀 받으면 폭력시위라도 해서

 

끌어 내려야 한다는 말이 계속 나올듯 한데....

 

브렉시트가 되고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은 예전의 마가렛 대처와 레이건 대통령 시대의

 

신자유주의를 제대로 역행하는 꼴로 되고 이러한 보호무역은

 

수출의 비중이 50%를 넘는 우리나라에게는 제대로 카운터 펀치 날리는 격이지....

 

저  미  친  년  빨리 내리고 앞으로의 경제 상황에 대비해야 하는데....

 

몇번 당해보면 생각이 바뀔지 진짜 궁금하네....






  • R.Strauss
    16.11.20
    미국이 보호주의 한다는 건 달러 해게모니를 포기한다는 건데, 그리는 안될 듯요. 트럼프는 미국정책안보위원회에 불려가 호되게 교육 받는 중일 듯.
  • 물론 공약만큼은 전면적으로 못할겁니다. 굳이 교육을 안받더라도 대부분의 미국 지배층이 아직은 자유무역에서 완전히 손뗄 수 있는 처지는 못되니까요.

     

    그런데 자유무역을 강조하는 이번 미국 민주당 정권에서조차 한국, 일본, 중국 제품에 관제와 무역제재 조치를 한 적이 제법 있었다는걸 생각해보면

     

    아마 지금보다 최소 30% 가량 정도는 보호무역의 강도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보다는 앞으로가 중요한게 유럽에서는 트럼프보다도 훨씬 더 화끈한 고립주의를 내세우는(유로존, 유럽연합, 세계무역기구 및 나토 탈퇴 등의 전면보호무역주의를 내세우는) 극우세력들이 약진중이고 심지어 프랑스의 국민전선은 빠르면 내년 대선에 집권할 수도 있다는 말도 나오는 중입니다. (심지어 유럽 극우세력은 파시스트 나치 소리까지 들을 정도니 말 다한거죠)

     

    한마디로 트럼프 집권은 그 자체의 보호무역주의 공약보다는 앞으로 장기적으로 (한 5년에서 10년에 걸쳐서)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보호무역주의와 고립주의로 나갈려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는 것의 상징이자 과도기로 보면 됩니다.

     

     

  • 지옥랜드
    16.11.20

    뭐 브레튼우즈 체제 부터 시작해서 아직까지 기축통화를 유지하고 있지만 어느정도의 보호무역은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옐런 짜르고 진짜 폴 볼커같은 매파를 연준 의장에 놓으면 그때는 진짜 뒤집어 지는 것이지요....

    옛날에는 기준금리가 10%를 넘어갔던 시절도 있으니까요. 한마디로 일반 은행이 러쉬앤캐쉬 금리로 대출 했지요

    막말로 말 않듣는 신흥국이나 기타 나라들 반쯤 죽여놓고 자신의 공약 실천하겠다고 생각하면 그때는

    3차 세계대전이나 미국의 말듣고 따르는 둘중 하나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 교착상태 동조자
    16.11.20
    황제는 반세계화를 원하시고 각국은 내수에 힘써야 할 시기가 온 것. 앞으로 프랑스까지 고립주의 정권교체 맞으면 내수시장이 약한 나라들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
  • 진정한친일파
    16.11.21

    내수시장이 약한 나라들.... 바로 한국과 중국이군요


    한국은 말할 필요조차 없고 (대외의존도가 90%가 넘고 비정규직 비율이 oecd1등에 드러난 규모만 해도 수십조 가량이나 되는 사교육비 때문에 내수는 씨가 말라버려서)


    중국 또한 마찬가지로 수출주도형 경제에 저축율이 세계 상위권 수준이니 당연히 내수가 약한 나라이니 반세계화와 고립주의가 세계적인 대세가 되면 한국과 중국은 경제가 완전히 대붕괴해서 아수라장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헬조선의 재벌들이 줄지어 망하고 학벌과 징병제가 사실상 무력화하는 그날이 참으로 기대됩니다 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91 0 2015.09.21
9404 왠지 "닭"이 운전해서 불안했어요. 1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202 1 2016.11.27
9403 울면 안돼!! 쫄면 안돼!! 아무리 힘들어도~~ 3 newfile 호주뉴질랜드가고싶어 1281 0 2016.11.27
9402 존나 간단하게 보는 세계경제 30년 2 new john 1058 3 2016.11.27
9401 한국인들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 4 new Uriginal 1187 3 2016.11.27
9400 솔직히 이제 삼성일가 현대일가 욕하던 시대도 지났다. 3 new john 1039 1 2016.11.27
9399 이 나라는 전쟁이 해방이다 2 new 티티카링 944 2 2016.11.27
9398 이 것이 고구려와 북방 역사다. 1 new john 1008 1 2016.11.27
9397 보나마나 통일하면 개같이 후회하게 될꺼다. 남한인뿐 아니라 중궈, 로씨야도 죄다 후회한다. 6 new john 1044 3 2016.11.27
9396 헬조선의 국방부는 없어져야 한다. 12 new 하마사키 1089 5 2016.11.27
9395 이제 부동산 하락기에 대비하길 ~~~ 7 new 지옥랜드 1182 3 2016.11.27
9394 위안부 문제에 애당초 잘못된 논점이 있는데 1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135 1 2016.11.26
9393 19~20세기초의 일본의 정한론자들에 대해서.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083 1 2016.11.26
9392 애국하고 민족을 사랑해라는 개새끼들에게. 5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013 5 2016.11.26
9391 나이 = 벼슬이 되는 희한한 나라. 13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095 4 2016.11.26
9390 신의 한수가 있는데. ㅋㅋㅋㅋㅋㅋ 뭐 딱히 신의 한수는 아니지만. 6 new john 977 2 2016.11.26
9389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님의 사고방식이 이해가 안가더군요.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792 1 2016.11.26
9388 헬조선에서 당연한듯 만연하는 집단주의 4 new 볼온한개인주의자 1299 4 2016.11.26
9387 씹센징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png 3 newfile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49 7 2016.11.26
9386 헬센징 종특 (하비투스)를 뿌리뽑는 방법은. 11 newfile 한국보다한인타운이더무시무시함 1119 5 2016.11.26
9385 그러니까 나라만 질이 나쁜게 아니고ㅁ 14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1197 9 201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