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로스쿨 다니는 후배랑, 증권맨, 코리안리맨, 공무원 등등 만났는데, 하나같이 피로랑 짜증에 쩔어가지고

 

못버티겠다고 하더만.. 거의 대부분이 눈빛 초점도 잘 안맞고, 말은 장황하게 하는데 무슨말인지 알아듣지도 못하겠고

 

얼굴은 초췌하고...

 

결혼한 놈들은 일 더 못할거 같은데 어떡하나 막막해하고, 미혼들은 결혼 안하려 하고,

 

그나마 돈 있는 집 애들은 이정도는 아닌데, 그래도 극도로 말을 아끼고, 조심하고, 경계하는 태도가 역력하더만..(미래에 대해선 똑같이 불안해함)

 

명절때는 꼭 보던 사람들인데, 몇년만에 사람들이 이렇게 피폐해질줄 몰랐다. 나도 그렇지만..

 

햐~~~~ 진짜 헬조센 어쩌려고 이러는 거야 ㅜ.ㅜ






  • 공무원도 힘들다고 하는 게 사실 이상한 거 아닌가 싶네요. 명절에 쉴 거 다 쉬고 받을 거 다 받으면서 꿀빨 거 다 빠는데 (물론 지고쿠 님 지인분이 어느 직렬, 어느 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힘들다고 하는 거는 제가 봤을 때는 백퍼 허세 부리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니까 남들 다 힘든데 난 안 힘들어 병신들아ㅋㅋㅋ 이러면 몰매 맞죠.
  • 공무원도 힘들다고 하는 게 사실 이상한 거 아닌가 싶네요. 명절에 쉴 거 다 쉬고 받을 거 다 받으면서 꿀빨 거 다 빠는데 (물론 지고쿠 님 지인분이 어느 직렬, 어느 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힘들다고 하는 거는 제가 봤을 때는 백퍼 허세 부리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니까 남들 다 힘든데 난 안 힘들어 병신들아ㅋㅋㅋ 이러면 몰매 맞죠.
  • 그것도 케바케인데 중앙부처/연구부서는 매일 저녁11시까지 부려먹는 곳도 많다더군요. 그래도 야근하면 월급은 나올테니 다른 곳보다는 낫기는 할듯요.
  • 사기업 같았으면 야근수당 ㅈ까 안 줘 란 말을 대놓고 하는데 그나마 줘야 할 수당은 꼬박꼬박 주니까 낫긴 하네요.
  • 개돼지 국민들인데요 뭘
  • 공무원은 살짝 엄살일수도 있고요 당장의 수입만 보고 약간 적게 느껴져서 불평할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대체로 직장인이라면 미래에 대해 고민 많을겁니다. 철저한 헬조선의 상황을 피력하고 해결책을 많은 분들과 서로 나누다 보면 많은 해결책과 돌파구는 나옵니다.  
  • 단순한 월급만 따지면 최저임금만 지키는 수준인데 문제는 월급 이외의 수당들이 어마무시하게 많다는 거죠. 별의별 명목으로 들어오는 수당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월급+수당 이렇게 해야 많다는 걸 느끼니까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05 0 2015.09.21
8582 헬조선 한가지는 괜찮은게 7 new 노호호호력 1104 0 2016.09.23
8581 탈조선 이고 뭐고 미치겠내 3 new 레임드 1089 5 2016.09.23
8580 사실 대부분의 한국인들도 한국이 헬조선인 줄은 안다. 2 new SenBonSaKura 1251 3 2016.09.23
8579 마포 화재 현장의 살신성인 안치범씨… 정부는 "증거 내놔... 6 new 진정한애국이란 1045 7 2016.09.23
8578 일본 학생들이 가장 취직하고 싶은 기업 TOP 10 9 new 安倍晴明 1174 5 2016.09.23
8577 영어를 아예 못하는 사람이 영어를 배운다 했을때. 24 new 安倍晴明 1097 3 2016.09.23
8576 일본 에서는 국뽕들이 대부분이 여성들임. 5 new 기무라준이치로 1046 1 2016.09.22
8575 일본 사이트 에서 헬조선에 대해서 설명을 해봤다. 4 new 기무라준이치로 1095 3 2016.09.22
8574 한국년들 중에 이런년 많은듯 1 new 후진국개한민국 947 3 2016.09.22
8573 근데 님들은 죠센징 땅에서 애낳는거 어떻게 생각하나요? 7 new 사라져라헬조선 1120 4 2016.09.22
8572 유럽경제 굉장히 위기스러운 상황임 1 new sddsadsa 1135 1 2016.09.22
8571 국뽕들이 싫어하는 말 14 new Delingsvald 1138 1 2016.09.22
8570 지인분이 모병제를 언급하더군요. 4 new 슬레이브 1086 8 2016.09.22
8569 10년간 20만명 '헬조선' 탈출 1 new 인생은고통 1122 3 2016.09.21
8568 호주 영주권자 입니다. 예비군 가야합니까? 4 new 휴햐히호두 1008 3 2016.09.21
8567 조만간 에르시아 연대기를 연재할 생각이야 new 에르시아 914 0 2016.09.21
8566 일본 압박으로 유럽 첫 '평화의 소녀상' 설치 무산... 2 new 진정한애국이란 1152 2 2016.09.21
8565 지진 기사 댓글을보니 10 new 너무뜨거워 964 7 2016.09.21
8564 대한민국 후진국인 이유(국뽕.여시.메갈.개돼환영 7 new 모르면쫌! 1020 5 2016.09.21
8563 난 또 최신 만화인줄 알았네 2 newfile 너무뜨거워 959 4 2016.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