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블레이징
16.07.23
조회 수 1080
추천 수 6
댓글 8








우리가 우스개소리로 죽창 죽창 해서 그렇지, 창은 굉장히 위협적인 무기체계입니다.

 

흔히들 폴암 이라고 부르는 이 창은, 냉병기를 동원한 대규모 전투나 각개전투에도 손색이 없으며 뭔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에 매우 위력적입니다. 찌르기 공격과 기본적 스탠스만 배워둔다면 창을 한번도 잡아본 적 없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실전에 투입되면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흔히 창이라고 부를만한 물건은 약 8피트 이상입니다. 적어도 2미터 이상이라는 소리죠. 그 이하의 길이는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그냥 검을 쓰는게 더 나은 수준이지요.

 

http-%2F%2Fwww.polearmball.com%2Fpolearm-familly.jpg

 

창은 기본적으로 길이의 이점을 이용하여 검이나 방패를 든 상대를 압도하는데 있어 그의 목적이 있습니다. 방패와 길이에 맞는 장창을 장비한 방진은 적의 접근자체를 거부하는 수준입니다. 당연히 현대에 와서도 충분히 그러한 방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진을 짠 채로 공격준비를 마친 진영을 눈앞에서 보면 대충 이런 모습일겁니다.

 

355335.jpg

 

네, 끔찍하죠. 피할 수도 없습니다. 총알 피하는게 더 쉬울 지경입니다. 게다가 고대보다 훨씬 발전한 현대 재료공학과 산업에 힘입어, 이러한 창들은 수도없이 많이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지금당장 쇠파이프를 약 3미터 정도 길이로 해서 그라인더로 비스듬하게 잘라서 지급하고 방패도 철판에 폴리카보네이트(피시방이나 음식점에서 사용되는 투명한 플라스틱 컵 소재, 흔하지만 미군 방탄장비로 사용됩니다.) 왕창 덧대서 만들어주면 지금 보고있는 저 그림보다 훨씬 무시무시하며 공포스러운 방진을 왕창 짤 수 있습니다. 일정두께 이상의 폴리카보네이트는 9X19mm 혹은 .45ACP탄, 12게이지 산탄 펠렛 정도는 충분히 막아냅니다. 경찰들이나 경찰특공대 들이 주로 사용하는 무장이지요. 소총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제한적인 방호능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병력을 상대로 근접전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거기에 산업용 방독면을 이용한다면 CS탄 따위는 무력화시키는건 일도 아니지요.

 

전투경찰들은 로마 군단의 방진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로마군단과는 달리 이들에게는 길이기 긴 냉병기가 없습니다, 냉병기라 해봐야 둔기 뿐이죠. 이런 약한 상대를 창과 방패로 압박한다면 무슨 결과가 나올지는 뻔한거겠죠. CS탄이나 캡사이신 물대포 등이 있긴 하지만 이를 무력화 할 투사무기를 만들어 대응하면 되는 부분이니 문제는 없습니다.

 

O2 캐니스터나 각종 인화성 가스 캐니스터 등을 이용하여 투사무기를 제작하면 아마 볼만할겁니다 ㅋㅋ 박격포같은 개념으로 사용이 되겠지요.

 

 

기본적인 스탠스는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Fwo2Qs8ZgKU

 

https://youtu.be/fAaLq6huhcA

 

https://youtu.be/b_-8DnKshqU

 

 

창은 하이 가드 스탠스와 로우 가드 스탠스 두가지를 기본적으로 이용합니다. 당연히 뒤쪽 손에는 부무장을 갖추고 있지요. 이럴때는 손도끼를 이용해도 됩니다. 하이가드 스탠스로 적의 공격을 걷어내며 빠르게 찌르며 적을 압도하다가 적이 너무가까이 붙었을 경우 창의 앞쪽을 쥔 손을 내려놓으며 창을 땅에 닿게하여 적의 공격을 비껴내며 부무장으로 적의 빈틈을 공격하면 되겠지요. 창은 길이가 긴 만큼 너무 가까이 붙으면 사용이 힘듭니다. 이를 보완하는게 부무장이 되겠지요.

 

 






  • 블레이징Best
    16.07.23

    네 맞습니다, 창은 전면전이나 오픈캐리를 상정한 무장이기 때문에 은닉소지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죠 ㅎㅎ 물론 이걸 가지고 다니는 것도 말이 안되고 말이죠, 검도 가지고 다니기 힘든데... 하지만 은닉소지가 옵션이 아닌 경우 개인이 가장 사용하기 쉽고 위력발휘가 확실한 무장은 창일 것 입니다.

  • 확실히 창은 냉병기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건 맞는 거 같습니다. 머스킷 시대까지 동서고금 주무장으로 사용 되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상당한 것이지요.

    다만 현대사회에서 사용하기에는 용도가 매우 제한적이다라는 게 좀 걸리네요. 시위 상황에서 흔히 벌어지는 고대식 방진접전에서는 효율적이지만, 현대사회 특성상 호신용이나 개인사용용으로 쓰기는 상당히 어려워서요... 다른 무기와는 다르게 그 크기로 인하여 절대 은닉이 안되기도 하구요.
  • 블레이징
    16.07.23

    네 맞습니다, 창은 전면전이나 오픈캐리를 상정한 무장이기 때문에 은닉소지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죠 ㅎㅎ 물론 이걸 가지고 다니는 것도 말이 안되고 말이죠, 검도 가지고 다니기 힘든데... 하지만 은닉소지가 옵션이 아닌 경우 개인이 가장 사용하기 쉽고 위력발휘가 확실한 무장은 창일 것 입니다.

  • 둠가이
    16.07.23

    창은 전투에 매우 효율적이고 수련도 별로 필요 없어서 참 좋은무기임.

    게다가 남자라면 누구나 총검술은 배웠을테니 창으로 싸우는 법도 다들 알고 있다고 보면 될듯.

    허나 개인적으론
    도검 소지허가 없이도 가지고 다닐수 있는 공구류가 더 낫지 않을까 싶음.
    차 트렁크 안에 넣가지고 다녀도 이상해 보이지 않는 공구들..

    그러면서도 여차하면 호신용으로 쓸수도 있는 그런 공구들
    이를테면 러시아식 야삽같은거 말임.

  • 블레이징
    16.07.23
    소방도끼나 엔트리 킷도 굉장히 좋은 무기가 되겠지요 ㅎㅎ
  • 반헬센
    16.07.23
    블레이징님, 혹시 창검이나 봉술을 전문적으로 알랴주는 학원아시나용?
  • 블레이징
    16.07.24
    저는 항상 영상이나 교범을 보면서 독학하고있습니다 ㅋㅋ 검도만 도장에서 배우고 있지요, 그런걸 가르쳐주는 제대로 된 곳은 웬만해서 잘 없더군요...
  • 슬레이브
    16.07.24
    형의권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곳에서 창술을 따로 가르치는 과정이 있습니다 ㅎ
  • 위천하계
    16.07.24

    저 그림에 창 들고잇는 병사들.. 장비와 복장이 비슷한 듯 하면서도 다 다르네요..,

    용병들인지, 아니면 저 만한 자유도가 허용될정도로 뛰어난 군대인건지..

     

    뭔가 헬조선 군대 생각나서 너무 대조되네요 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003 0 2015.09.21
7498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히익여기가헬조선이라고, 개혁주의자, 일송쟁신)은 도배 그만 해라 newfile 노인 592 1 2022.05.23
7497 찢재명 옹호하고 싶냐?ㅋㅋㅋㅋㅋ 1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851 0 2022.05.23
7496 eit이 멍청한 또 다른 이유 :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은 영구 추방당해야 산다 2 new 노인 984 0 2022.05.23
7495 찢재명 븅신새끼는 지가 찢기게 생겼네 ㅋㅋㅋ 2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42 0 2022.05.23
7494 찢재명 븅신새끼 차라리 지 연고 분당을 나가서 안철수한테 지든가 ㅋㅋㅋㅋ 2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04 0 2022.05.23
7493 헬조센 노인 문제 특징 new 노인 681 0 2022.05.23
7492 이재명을 옹호하고싶어서 옹호하는게 아니지 1 new 킹석열 914 0 2022.05.23
7491 민주당 국힘 둘다 수구맞지 new 킹석열 769 0 2022.05.23
7490 근데 60만원도 엄청많이 올린거임 1 new 킹석열 949 0 2022.05.23
7489 차라리 이재명이 민주당에서 나가고 독자적으로 정당세우는게 낫다고 봄 2 new 킹석열 948 1 2022.05.23
7488 차라리 계양에 나오지말고 new 킹석열 1086 0 2022.05.23
7487 일본유신회만 보더라도 2 new 킹석열 841 0 2022.05.23
7486 한국인들은 자기가 당하는 것에 대해 깊은 성찰을 할 줄 모른다 1 new 노인 728 1 2022.05.23
7485 일단 인천이 제일 서쪽에 있어서 그래 2 new 킹석열 692 0 2022.05.23
7484 찢재명같은 위선자 새끼가 그 정도 정치감각 있었으면 대선 졌겠냐?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86 0 2022.05.24
7483 찢재명이 뭔 지방세력이야 씨발 ㅋㅋㅋ 분당 판교가 지방이냐 ㅋㅋㅋㅋ 9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72 0 2022.05.24
7482 이재명이 너보다는 나은 인간이지. 그건 모르냐 이 병신새끼. 1 new John 889 1 2022.05.24
7481 씨이벌 계양살면 브랜드 아파트 30평짜리 살 수 있냐? 아니면 이재명 승이다. 2 new John 802 1 2022.05.24
7480 음주운전 포함 전과 4범 찢재명보단 내가 나음ㅋㅋㅋ 1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612 0 2022.05.24
7479 존 이새끼는 애미애비 뒤져서 남의 부모 욕하나?ㅋㅋㅋㅋ 3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871 0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