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fck123
16.07.07
조회 수 1114
추천 수 5
댓글 1








 

     인권활동가와 많은 사회가 노예제도의 전통적 형태와 개념에 격분합니다.하지만 현대를 사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도 이 개념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리적 안정을 위한 인신매매라고 부를 수 있지요. 똑같은 각본에 배역만 다를 뿐입니다. 이것은 회사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일입니다. 회사노예제에 대한 통제는 경제상황이 변화하면서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회사노예의 얼굴입니다.

 

     현재 글로벌 경기침체의 압박이 회사노예제를 돌아가게 하는 기구입니다.역설적으로 이 노예들은 알라바마 목화밭에서 일하지는 않지만 일하는 매 순간을 혐오합니다. 회사노예는 꿈을 따라가지 않으며 필요를 따라갑니다. 그들은 활력을 유지하려고 몸부림칩니다.일은 고역입니다. 그들의 재능과 능력이 매일 잘못 사용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집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지불해야만 하는 청구서들이 있습니다. 재미가 없습니다. 그들은 노동합니다. 그들은 기능하지 않습니다.

 

     미래와 협상할 수 없다면 당신은 회사노예입니다. 당신의 현재 가치는 너무나 값싸서 미래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 당신에게 돈을 있을 지 모르겠지만 본질은 없습니다. 타임워너 CEO였던 제랄드 레빈은 세상을 가졌지만 삶을 가지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은 예순세살에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었습니다. 그는 수십년 동안 회사노예였지만 그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속 깊은 곳에서 당신이 일에 시간을 낭비하고 당신의 차이성에 대해 충분히 보상받지 못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면 당신은 노예제의 덫에 걸려있는 겁니다.

 

     탈출구가 있습니다. 어떤 노예제도든 그것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한 가지 요소는 생각을 멈추게하는 일입니다. 회사노예는 너무나 피곤한 채로 집에 돌아오거나 생각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진이 빠진겁니다! 당신의 일을 그만두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하지만 이제는 당신에 대한 생각을 시작하기 위해 의식적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생각을 시작하세요! 그것이 첫번째 단계입니다. 생각할 시간이 없다는 말은 당신이 당신 일에 10년의 시간을 쓸 수도 있지만 그 끝이 쓰라릴 것임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것을 보도록 스스로에게 허가증을 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욕망을 갱신하고 꿈을 향해 돌진하기 위해서. 모든 노예들은 자유의 냄새를 맡았을 때 안절부절합니다.

 






  • 봉건에서 자본주의로 넘어온것은 효율성이 봉건제보다 자본주의가 더 좋기때문이지.이말은 자본주의보다 더 효율성이 더 좋은 시스템이 생긴다면 넘어가게 될것이고.... 이효율성이란것이 노예들의 자발성이지 않을까 싶네요. 예전 노예는 시키면 시키는대로 하면 되었는데 먹고 살려고 아등바등 하지 않아도 되었을듯 한데 자본주의 노예는  더 적극적으로 노예가 되기위해 노력해야 하네요. 원하지 않는 자발적 노예!! 자발적이란말을 쓰기도 애매하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026 0 2015.09.21
7256 한국인들이 미얀마인, 아이슬란드인 보고 베워야 할 것 new 노인 486 2 2022.06.01
7255 세마라는 놈은 자신의 이름 하나 못 내세우고, 성재기를 팔 때부터 한계를 봤지만. 2 new John 544 0 2022.06.01
7254 니덜이나 노무현 마눌 시계가지고 개지랄한거 철회해라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이 개새꺄. 2 new John 778 1 2022.06.01
7253 김건희 씨발년은 온 몸을 아예 명품 도배하고 쳐 댕기면서 소싯적에 노무현 마눌 시계 하나가지고 지랄을 했... 6 new John 1101 2 2022.06.01
7252 김건희가 언제 노무현 시계가지고 지랄함?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39 0 2022.06.01
7251 병신같은 40대 씹새끼들 덕분에 국힘 압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233 0 2022.06.01
7250 이재명 븅신새끼 덕분에 경기지사/인천시장도 국힘이 먹음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27 0 2022.06.01
7249 김건희 명품은 어울리기라도 하지 김정숙 씨발돼지년은 에휴 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95 0 2022.06.01
7248 김정숙 씹창년은 세금으로 명품 사지말고 메갈 와꾸나 고쳤어야했다 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89 0 2022.06.01
7247 븅신같은 40대 민주당 지지자새끼들 뇌가리 박살났을듯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30 0 2022.06.01
7246 개표방송 찢재명 표정 씹창난거 존나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647 0 2022.06.01
7245 존 사생팬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에게 1 new 노인 592 0 2022.06.01
7244 이게 나라다 ㅋㅋㅋㅋㅋㅋㅋ 5 newfile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57 0 2022.06.01
7243 선거 한짤 요약ㅋㅋㅋㅋㅋㅋㅋㅋ newfile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10 0 2022.06.01
7242 근데 솔직히 국힘이 이겨도 민주당이 이겨도 new 킹석열 983 0 2022.06.02
7241 그래도 축하한다 3 new 킹석열 751 0 2022.06.02
7240 민주당정권때 집값 너무 많이 올려놔서 선거에서 지는건 당연할수밖에없음 new 킹석열 886 0 2022.06.02
7239 투표율이 낮은것도 국힘이 이긴거 한몫하지 new 킹석열 621 0 2022.06.02
7238 민주당은 새로운인물을 키우지않는이상 1 new 킹석열 1463 0 2022.06.02
7237 투표율 낮다는게 민주당 지지자들이 투표안나간거지 ㅋㅋㅋㅋㅋㅋ 1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727 0 2022.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