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ㅂㅏ로

 

개같은 노예근성 때문..

 

새마을 운동을 기반으로 80~90년대

 

그저 주인이 하라는데로 스스로 오버질 하면서

 

주인한테 잘보일라고 원래부터 타고난 초인적인 노예근성이

 

그시기에 극대화 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만큼

 

전후에 단기간에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룬건 사실.

 

하지만 이 노예근성으로 인하여 나라꼴이 요모양 요꼴남.

 

 






  • 그것보단 미국,일본의 개발도상국을 선진국수준으로 끌어올릴만한 원조금과, 일본의 수많은 근대인프라,기업기술,생활방식때문.
  • ㅈ빠지게 일한다해서 다 발전하는게 아니다. 2000년가까이 농업사회에서 ㅈ빠지게 일했지만 끼니만 간신히 해결하는경우도 많았다. 나라가 발전하는건 기본적인 산업 인프라, 경제개발계획, 그리고 그걸 실행할 기술인재들과 자금등이 중요한데 이부분에서 우리나라는 미국,일본에게 너무도 많은걸 의존했지
  • blazing
    16.06.27
    냉전당시 일본과 미국에게 있어 동구권 세력은 공포로 다가왔습니다. 극동아시아의 마지막 방어선인 헬조선에 무조건적인 대규모 투자는 당연한 것 이었지요. 다만 지금은 동구권 세력이 사실상 위협의 대상이 아닌 협력과 경쟁의 대상이 되었기에 더 이상은 투자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것 이지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21 0 2015.09.21
7165 헬조센에서는 당하는 놈이 잘못이다 2 newfile 토키사키쿠루미 1058 5 2016.07.02
7164 헬조센의 국가 유공자 3 newfile 토키사키쿠루미 992 3 2016.07.02
7163 뭐? 저물가라고? 3 newfile 이넘의헬 1179 3 2016.07.02
7162 어제자 헬조선 부실공사 클라스 4 newfile 이넘의헬 1076 9 2016.07.02
7161 반도의 언론.jpg 5 newfile 새장수 1034 8 2016.07.02
7160 사이트에 출몰하는 국뽕 일베들 한테 말한다 2 newfile 영자에베제 1004 7 2016.07.01
7159 얼마전 떠돌던 예비군 식단 뒷 얘기 5 newfile 열심히발버둥 1083 7 2016.07.01
7158 헬조센 물가 3 new 심영의짜씩 1108 0 2016.07.01
7157 아이들에게 빵을 8개를 주고 공평하게 나눠주라고 했습니다 3 new 시대와의불화 1043 2 2016.07.01
7156 이나라 경제 무너지면 치안과 법은 무너진다. 48 new 이거레알 1119 5 2016.07.01
7155 그런데 여기 있는 애들도 문제 있는 것은 맞지 않나 6 new Delingsvald 1074 3 2016.07.01
7154 헬꼰대들하고 제대로 대화할 수 있는 순간은 온다 4 new outshine 973 4 2016.07.01
7153 좀 가라 그냥 38 new 이거레알 942 5 2016.07.01
7152 꼰대새끼도 아닌놈이 꼰대마냥 세뇌되서 글싸지르는 븅신급식충새끼들 6 new Sheil 1028 4 2016.07.01
7151 카이스트 참 아무 소용 없는거네요 3 new outshine 995 2 2016.07.01
7150 경제 파탄난게 경쟁실종때문이라구? 미친 서울대 교수놈아 ㅋㅋㅋ 9 new 지고쿠데스 1019 7 2016.07.01
7149 전두환 차남·처남, 벌금 안내 구치소 노역…'일당 400만원' 4 new 인생은고통 820 8 2016.07.01
7148 쓰레기 천국인 한강 실태... 2 new 진정한애국이란 808 3 2016.07.01
7147 수신료의 가치 EBS가 실현합니다 feat.이정현, 한선교 5 new 국밥천국 808 3 2016.07.01
7146 헬조센식 핵심 인재의 조건. jpg 10 newfile 이거레알 1118 8 2016.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