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헤루죠센
16.06.24
조회 수 1097
추천 수 5
댓글 11








본인은 한국사를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다만 흥미로운 부분은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파고 들어 기억은 해두는 편이다.

 

오늘 고사 대비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 한국사를 펴놓고 지루해 하길래

 

조금은 흥미를 돋구기 위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왜 한국사를 안좋아하느냐 고 묻자

 

돌아오는 대답은 대부분 '재미가 없어서'였다.

 

확실히, 역사는 배워야하지만 재미가 없는것도 문제이다.

 

고대에 사용된 빗살무늬 토기가 어쨌건, 신라시대의 품이 뭐였건 사실 알거 없지 않은가?

 

흥미를 돋구기는 커녕 암기형태로 무조건 외워야만 하는 교과서 덕에0

 

이들에게 왜 한국사가 재미있는지에 대해 설명할 길이 없었다.

 

그들에겐 그저 단순한 암깃과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것이었다.

 

한국사는 필수 과목으로 지정해야한다는 생각은 하고 있지만

 

이렇게 쓰잘데기 없는 부분까지 가르쳐야 하는 현 한국사의 상태는 솔직히 부끄럽기 짝이 없다.






  • 이렇게 쓰잘데기 없는 부분까지 가르쳐야 하는 현 한국사의 상태...............사실 쓸데있는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 한국사가 좋도 재미없는이유는 좋도 대단한게 없어서 지들도 좋도 쓸게없어서 암기형식으로 내는거임.
  • 죄송합니다 별로 없다기보다는 아예 없습니다. 예송논쟁보면서 말이 좋아 논쟁이지 이것이 논쟁임? 일국의 엘리트들이 모여 그렇게 진지하게 이야기하는것이 저정도면 정말 쓸데있는것이 없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듭니다. 
  • 헤루죠센
    16.06.24
    사실 한국사보다 세계사가 가르칠 것은 더 많습니다. 전쟁 이야기라도 조금 해주면 금방 흥미가 돌아오거든요.

    근데 한국사 쪽은 그냥 암기에 암기인데다가 학생들도 한국사=암기과목 정도밖에 생각을 안하는게 문제.
  • 차라리 얼마나 미개했엇는지 세계사 연표까서 비교하며 보여주며 이야기 하면 더 좋을듯 합니다. 주기론이니 주리론이니 하며 성리학(이율곡 이퇴계)을 발전시켰다는데 오늘날 저것 아는 사람 누가 잇음? 아무 쓰잘데기 없는것이라 마무도 모름. 게다가 전혀 궁금하지도 않거니와 불편하지도 않음. 
  • hellrider
    16.06.24
    역사 자체가 정말 재미있는 분야다 

    그런데 다 알다시피 뭐든 한국에만 들어오면 지옥불화 되어 지옥꼴 난다 

    이건 만고의 진리다
  • blazing
    16.06.24
    역사를 강간하듯이 가르쳐서 그렇습니다, 뭘 해도 섹스하듯이 즐겁게 하면 되는데 말이지요. 그리고 솔직히 1861년도나 되어서 겨우, 그것도 민간인인 김정호가 국가의 사주를 받지도 않았는데도 대동여지도를 발품을 일일히 팔아 만들고, 그마저도 국토를 너무 자세하게 적어뒀다며 잡아다 고문하고 감옥살이 시키는 미개한 나라가 있는가 하면,

    1863년도에 지하철을 운행한 나라도 있다는 사실도 가르쳐줘야겠지요 ㅎㅎ
  • 탈조센징
    16.06.24
  • 미개한망국의 국사교육 = 소중화노비민족통일파쇼병영국가의 왜곡조작날조된 오천년북방계단일선민족국민국뽕마약주입과정

  • Crusades
    16.06.24
    역사는 유럽사가 재미짐
  • 조센역사가르치시면서 "헬조센이 이렇게 노답이었단다 물론 지금도 노답이지만"  하시면서 학생들에게도 헬조센에서 노예처럼썩지말고 탈조센하라고 응원해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57 0 2015.09.21
7172 학교 수업에서 드러나는 조선인 특징 1 newfile 토키사키쿠루미 1067 6 2016.07.02
7171 헬조선에서 사람답게 살려면 결국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한다 3 new 갈로우 1170 4 2016.07.02
7170 한국에서 신발 사기 좆같고 존나 비싸서 외국서 주문시켜 봤는데. 7 newfile 이민가고싶다 948 1 2016.07.02
7169 민주화 세대의 정치적 결핍, 우리세대의 경제적 결핍 4 new 국밥천국 990 2 2016.07.02
7168 요즘 군대. jpg 2 newfile 이거레알 1088 3 2016.07.02
7167 조선인의 예술적감각 7 new 하하호호하하 1095 1 2016.07.02
7166 한국 상황을 딱 비유할 수 있는걸 찾았음 1 new outshine 1459 2 2016.07.02
7165 헬조센에서는 당하는 놈이 잘못이다 2 newfile 토키사키쿠루미 1060 5 2016.07.02
7164 헬조센의 국가 유공자 3 newfile 토키사키쿠루미 994 3 2016.07.02
7163 뭐? 저물가라고? 3 newfile 이넘의헬 1180 3 2016.07.02
7162 어제자 헬조선 부실공사 클라스 4 newfile 이넘의헬 1077 9 2016.07.02
7161 반도의 언론.jpg 5 newfile 새장수 1034 8 2016.07.02
7160 사이트에 출몰하는 국뽕 일베들 한테 말한다 2 newfile 영자에베제 1005 7 2016.07.01
7159 얼마전 떠돌던 예비군 식단 뒷 얘기 5 newfile 열심히발버둥 1088 7 2016.07.01
7158 헬조센 물가 3 new 심영의짜씩 1109 0 2016.07.01
7157 아이들에게 빵을 8개를 주고 공평하게 나눠주라고 했습니다 3 new 시대와의불화 1044 2 2016.07.01
7156 이나라 경제 무너지면 치안과 법은 무너진다. 48 new 이거레알 1120 5 2016.07.01
7155 그런데 여기 있는 애들도 문제 있는 것은 맞지 않나 6 new Delingsvald 1076 3 2016.07.01
7154 헬꼰대들하고 제대로 대화할 수 있는 순간은 온다 4 new outshine 973 4 2016.07.01
7153 좀 가라 그냥 38 new 이거레알 944 5 2016.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