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istory&no=1767686&page=1

 

viewimage.php?id=3ea9df25eeed36a379ee&no

 

viewimage.php?id=3ea9df25eeed36a379ee&no

 

viewimage.php?id=3ea9df25eeed36a379ee&no

 

viewimage.php?id=3ea9df25eeed36a379ee&no

 

 

큐슈, 시코쿠 시골 사무라이들 밖에 안옴

 





  • 텐구
    16.06.10
    아쉽네 그때 조선 정복됏어야 하는데. 
  • (PC로 보았을 때)그림이 나오지 않는.

    링크를 눌러 보면 되는.

  • 30퍼란거에놀란다.ㅋㅋㅋㅋ
    30퍼에시발 조선군 거의 붕괴됬는데.ㅋㅋㅋㅋ
    근데 70퍼정도데리고 왔으면 식량감당 어떻게 했을까 싶다.
  • 근데 저 이상 대려올 수 있었을지 의문임. 어차피 전쟁이란 병참없이는 필패니까 너무 많으면 없으니만 못하니
    조선의 자원을 약탈해봐야 수십만의 병력을 유지하기에는 부족하고, 당시 조선의 도로와 운송수단은 사실상 거의 없다시피했다.
  • 난 고니시가 제일 맘에듬.
  • 흐음.. 태클은 아닌데 원래 임진왜란 이란 말 보단 조일전쟁이란 표현이 옳은 표현 아닐까요? 세계사 나 일본서기 관점에서 보면 조일전쟁을 자주 인용된걸로 알고 있어요..심지어 중국 명 때 기록 또한 조일전쟁으로 기록되고 있죠 본래 란(亂) 어질러울란 즉 신하가 된자가 반란 이나 하급상 할때 조선시대에 이런식으로 표현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적으로 임오군란 이라든지 동학농민운동 이게 처음 1차~4차교육과정까지 동학란이라는 표현을 쓴걸로 알고 있고 운동이라고 제대로 표현한시기가 7차교육과정이라고 들었거든요 맞는지 틀린지는 모르겠지만. ㅋ
  • 그런듯.
    특히 도요토미가문 방계병력 찔끔이고, 당대 최대였던 도쿠가와는 있지도 않는데 전면전이라고 보기도 무리인듯.

    혼슈 중부의 규모 백수십만석씩 하는 거대 다이묘들도 거의 없는데 이건 그냥 조선 vs 일본 지방정권 수준이구만 뭘.
    그럴수밖에 없는게 혼슈중부의 거대 다이묘들은 영지가 많아서 새로 개척할 필요가 없었다. 근데 변방 다이묘들은 규모가 작으므로 영지가 필요하거덩, 그래서 조선에라도 가서 먹으려고 했던 거지.
  • 둠가이
    16.06.10

    그렇게 보니까 존나 비참하네 일본 찌끄래기 병력 모아다가 보낸것에 전 국토가 털리는 수준 ㅋㅋ

    그렇게 털리고도 정신못차리고 구한말 나라 망하기 직전까지

    '엣헴엣헴 미개한 소국의 왜인들은 소중화를 섬겨라'는 타령만 하고

    일본사람들이 보기에 얼마나 우스꽝스러웠을지 짐작이 된다.

  • 그러고보니 일본은 30%만 투입했어도 이조정권의 가혹한 수탈학대에 고통받던 반도인들이 일본군에 입대하여 이조에 맞서니 지방정부를 지탱하려는 명군이 오기까지 쉽게 승기를 잡았던게 아닌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01 0 2015.09.21
6879 중요한 것들.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579 0 2022.06.28
6878 부모가 아들 징집회피 안해줬으면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거임.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504 0 2022.06.28
6877 좋은 부모로 태어났어야 했는데.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06 0 2022.06.28
6876 ‘엄마부대’ 주옥순, 독일서 소녀상 철거 시위...국힘도 “日 극우냐” 1 newfile BlackDemons666 1092 0 2022.06.28
6875 쥴리 기둥서방 이명박 형집행정지. 3 new John 821 2 2022.06.28
6874 국뽕 코인으로 변절된 올리버쌤에 대한 분석 1 newfile 노인 1105 1 2022.06.28
6873 국짐당 버러지 새끼덜은 결국 하우징 마피아 새끼덜일 뿐. 1 new John 893 1 2022.06.28
6872 이재명이 병신새끼도 자신이 대통령이 되고 나서도 10대 토건족에 대한 군사적 숙청조차 못 할 깜냥이면 그... 3 new John 897 1 2022.06.28
6871 경총 새끼덜은 이제 끝물인데 갸들한테 읍소하는 병신같은 새끼. new John 922 1 2022.06.28
6870 대놓고 야근을 장려하는 한국의 노동부 newfile 노인 652 0 2022.06.28
6869 경총과 이재용과 틀딱 새끼덜은 이미 한계였고. newfile John 873 1 2022.06.28
6868 내가 중딩때 인지한 한국사회. txt 1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49 0 2022.06.29
6867 개병신같은 전라도 40대 일가족 완도가서 뒤져버렸노 ㅋㅋㅋㅋㅋㅋ 2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913 0 2022.06.29
6866 특목고 쳐 나온 소시오패스 버러지새끼가 루나를 만들었제. 8 new John 773 1 2022.06.29
6865 특목고 나온 사기꾼한테 낚여서 인생 끝낸 개병신같은 40대새끼들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45 0 2022.06.29
6864 코인으로 목숨을 잃는건 2030이 아니라 개병신같은 40대 새끼들이라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597 0 2022.06.29
6863 고점에 물려서 노짱따라간 40대 개븅신새끼들ㅋㅋㅋㅋㅋ newfile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927 0 2022.06.29
6862 일베, 디시 병신새끼덜 이제 슬슬 국짐당에서 벗어날 나이가 되었는데. ㅋㅋㅋㅋㅋㅋ new John 652 0 2022.06.29
6861 오늘도 40대 존은 뉴스를 보면서 화를 참지 못한다 2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30 0 2022.06.29
6860 퐁퐁이새끼들도 다 40대네 그러고 보니까 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604 0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