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심영의짜씩
16.06.02
조회 수 1098
추천 수 0
댓글 4








제가 나이프를 도소 얻어서 샀는데 조금 날이 둔한것 같아서 갈아야 쓰겠는데 나이프좀 만진다는 행님들에게 묻고싶은데 나이프용 숫돌이 따로 있나여, 아님 식칼용꺼 써도 되나요? 가는 방법은요?






  • blazing
    16.06.02
    스테인리스의 경우, 날의 형태를 잡기위해서는 300방에서 500방짜리 거친 숫돌이 필요하고, 날을 세우기 위해서 800방에서 1200방짜리 숫돌이 필요하며, 마감용으로는 2000방~4000방짜리 숫돌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30분 이상 물에 담가 완전히 젖게 한 후 사용해야 하며, 칼을 자신의 쪽으로 당기면서 사용해야 됩니다. 날의 각은 자신이 터득하거나 아니면 각도 집아주는 기기를 사야지요.
  • 육헬윤회
    16.06.02
    집에서 식칼 갈 때, 나는 400방으로 한 번, 1000방으로 한 번.

    1000방으로 끝낸 거랑, 4000방으로 마감 한 거는 어떻게 다름? 1000방으로만 해도 고기 썰 때 완전 신세계던데?
  • blazing
    16.06.02
    탄소강 진검의 경우에는 숫돌의 레벨이 아니라 그라인더에 양털 달고 콤파운드 발라서 연마하는데 거의 거울이 됩니다. 스테인리스 정도면 4천방정도의 마감이면 충분히 거울이 됩니다. 숙련된 사용자라면 그정도 높은 방수의 숫돌로는 거의 면도날에 가까운 절삭력을 만들어줍니다. 메스가 되는거죠
  • 육헬윤회
    16.06.03
    파나 썰 칼을 그렇게까지 갈 필요는 없겠지만,
    하이엔드의 세계는 흥미진진하군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682 0 2015.09.21
6885 중요한 것들.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579 0 2022.06.28
6884 부모가 아들 징집회피 안해줬으면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거임.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504 0 2022.06.28
6883 좋은 부모로 태어났어야 했는데. 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08 0 2022.06.28
6882 ‘엄마부대’ 주옥순, 독일서 소녀상 철거 시위...국힘도 “日 극우냐” 1 newfile BlackDemons666 1092 0 2022.06.28
6881 쥴리 기둥서방 이명박 형집행정지. 3 new John 822 2 2022.06.28
6880 국뽕 코인으로 변절된 올리버쌤에 대한 분석 1 newfile 노인 1105 1 2022.06.28
6879 국짐당 버러지 새끼덜은 결국 하우징 마피아 새끼덜일 뿐. 1 new John 894 1 2022.06.28
6878 이재명이 병신새끼도 자신이 대통령이 되고 나서도 10대 토건족에 대한 군사적 숙청조차 못 할 깜냥이면 그... 3 new John 898 1 2022.06.28
6877 경총 새끼덜은 이제 끝물인데 갸들한테 읍소하는 병신같은 새끼. new John 923 1 2022.06.28
6876 대놓고 야근을 장려하는 한국의 노동부 newfile 노인 653 0 2022.06.28
6875 경총과 이재용과 틀딱 새끼덜은 이미 한계였고. newfile John 873 1 2022.06.28
6874 내가 중딩때 인지한 한국사회. txt 1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852 0 2022.06.29
6873 개병신같은 전라도 40대 일가족 완도가서 뒤져버렸노 ㅋㅋㅋㅋㅋㅋ 2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915 0 2022.06.29
6872 특목고 쳐 나온 소시오패스 버러지새끼가 루나를 만들었제. 8 new John 775 1 2022.06.29
6871 특목고 나온 사기꾼한테 낚여서 인생 끝낸 개병신같은 40대새끼들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47 0 2022.06.29
6870 코인으로 목숨을 잃는건 2030이 아니라 개병신같은 40대 새끼들이라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601 0 2022.06.29
6869 고점에 물려서 노짱따라간 40대 개븅신새끼들ㅋㅋㅋㅋㅋ newfile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927 0 2022.06.29
6868 일베, 디시 병신새끼덜 이제 슬슬 국짐당에서 벗어날 나이가 되었는데. ㅋㅋㅋㅋㅋㅋ new John 652 0 2022.06.29
6867 오늘도 40대 존은 뉴스를 보면서 화를 참지 못한다 2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31 0 2022.06.29
6866 퐁퐁이새끼들도 다 40대네 그러고 보니까 ㅋㅋㅋㅋㅋㅋ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605 0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