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정작 일본 가면 일본인들의 직업 정신을 모르고서 하는 말.

 

진짜 역무원들이나 청소부나 일본은 상당히 직업 정신이 강해서..

 

무언가를 열심히 하려는 성의가 보이는 경우가 많음.

 

하다못해 일본 편의점 빵이 한국 파리바게트빵보다 더 품질이 좋은 건 추가로 이야기해주지.(이건 가생이 닷컴도 인정함.)

 

과연 편의점 빵이 헬조선 파리바게트급 품질이 나오는 나라에서..

 

과연 그러한 결과물이 노동착취일 것인지 아니면 노동자에 대한 대우의 결과일지...

 

 

과연 일본인들의 직업 정신이..

 

한국보다 돈을 더 적게 주는 노동 착취로 나올 수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아무리 일본애들이 노예 근성에 찌들어 있어도

 

돈을 적게 주면 불평불만을 먼저 하지, 외국인들도 느낄 수 있는 직업 정신을 보여주는 경우는 없음.






  • 교착상태Best
    16.05.19
    착취속에서 발전할수 있는 나라는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그런 사람을 인간승리, 혹은 종교인, 사상가라고 부르죠.

    그리고 헬조센은 모든 사람에게 신념을 강요하지요.
    마치 3일 굶고서 남의 집을 넘지 않느냐 넘느냐를 실험하는 것처럼
  • 교착상태
    16.05.19
    착취속에서 발전할수 있는 나라는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그런 사람을 인간승리, 혹은 종교인, 사상가라고 부르죠.

    그리고 헬조센은 모든 사람에게 신념을 강요하지요.
    마치 3일 굶고서 남의 집을 넘지 않느냐 넘느냐를 실험하는 것처럼
  • 솔직히 일본은 편의점 도시락이 한국 레스토랑급 품질을 자랑하며 편의점 빵이 한국 파리바게트급 품질을 자랑하죠. 일본 물가가 가성비는 확실히 짱입니다.

     

    그런 가성비 좋은 물가가 나오는 나라에서 과연 노동착취가 얼마나 심할지는 모르겠네요.

  • 교착상태
    16.05.19
  • 둠가이
    16.05.19

    돈만이 전부는 아님. 노동자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 대우가 좋다면
    임금이 조금 적더라도 충분히 열심히 일할 수 있는게 인간임.
    내가 존중받고있다는 느낌이 중요한것.

    노령화로 인해 일본 경제가 무너지면서 달러표시 임금이 한국과 비슷해졌지만

    (2018년부터 헬조선은 더 심하게 무너지기 시작하겠지만)

    노동자에 대한 대우와 기술자에대한 존경은 비교할수가 없는 수준임.

    간단한 예로

    일본에서 남자아이들이 선망하는 직업중 하나가 목수임.

    일에 비해 임금이 결코 많은 직업은 아니지만 나무로 집을 짓는 기술에 대해

    모두들 존중을 해주기 때문임. 반면 헬조선에서 목수 보고 하는 소리는?

    공부 못하면 저렇게 된다...이거 아님?

    무식하고 못배운 놈들이나 하는 직업이라며 천시하는게 헬조선임.

    임금도 입에 풀칠이나 간신히 할정도로 주면서 아주 사람을 천민취급하는데

    장인정신이 생겨날 수가 없는것임


     

  • 달러 표시 임금도 아직 일본이 서민 체감상으로는 2배 더 높습니다. 일본 하위 90% 달러 표시 임금이 3만달러 되고...헬조선은 1만 5천 달러 정도 되니까요...물론 전체적인 평균 수준이야 얼추 비슷해진 건 사실이지만 그건 헬조선 상위권들이 평균을 미친듯이 끌어올렸기 때문이죠. 하나의 사례로 일본 연예인이 헬조선 연예인보다 돈은 별로 많이 못 벌죠.  일본의 임금 정체는 노령화보다도 디플레이션 때문이죠. 돈이 안도는데(통화량 정체)에 어떻게 임금이 오르겠습니까...? 

    일본에서도 목수는 하는 일에 비해 임금이 결코 많은 직업은 아니겠지만, 헬조선과 비교할 시 근로강도 대비 임금(이걸 인건비라고 표현하죠.)는 일본이 훨씬 더 높습니다. 택배기사만 보더라도 같은 양의 배달을 할 경우 일본이 두 배 이상은 받을 수 있죠.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06 0 2015.09.21
6690 지금 조선업에서 파업타결은 국짐당이 경상도를 일말이라도 위하는지 아닌지를 가늠하는 척도가 될 것. 1 new John 1117 1 2022.07.19
6689 윤석열 탄핵하면 서울대 법대 출신들은 더 개꿀이지. 1 new John 1072 2 2022.07.20
6688 어차피 길게 보면 중국에서는 남방계가 뜨게 되어 있음. newfile John 1093 1 2022.07.20
6687 주민증의 또 다른 문제점 1 new 노인 1293 1 2022.07.20
6686 기후변화가지고 개징징 지랄하는 것들도 죄다 유럽놈들. new John 781 1 2022.07.21
6685 사실 원전 동해안에 더 지을려면 지을 수는 있음. 대구경북 개새끼덜이 반대하는 것일 뿐. newfile John 805 1 2022.07.21
6684 전혀 개선할 의지를 보이지 않는 한국의 강제노동 new 노인 818 1 2022.07.21
6683 세금 줄여봤자 부담 해결 못하는 이유 1 new 노인 971 1 2022.07.22
6682 8000억 손해봤냐 씨발 새끼덜. newfile John 557 1 2022.07.22
6681 헬센징들의 사치수준 newfile 노인 854 0 2022.07.23
6680 일송쟁신은 그만 도배 해라 new 노인 694 1 2022.07.24
6679 [국회청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항 삭제 청원 newfile 시더밀661 936 1 2022.07.24
6678 일송쟁신이 자살하고 이 사이트 언론에 뜨면 폐쇄됨. 1 new John 843 2 2022.07.24
6677 한국이 헬조선이 된 것은 1800조나 되는 부채를 가게에 전가하는 댓가로 누군가는 자산가가 되려고 한 정치... 6 new John 779 1 2022.07.24
6676 나무위키 심각하다 2 new 정처없는 877 1 2022.07.25
6675 나무위키 심각하다 new 정처없는 1217 1 2022.07.25
6674 윤석열의 정책을 볼 때 실현 가능성이 낮다 2 new 노인 1312 1 2022.07.25
6673 한국 머기업 다니고 있었는데 석열이 형때문에 탈조선한다 ㅋㅋ 1 new 40대진보대학생병신존 1058 0 2022.07.26
6672 헬조선은 지금이 역사상 제일 전성기가 맞고 2 new 킹석열 957 0 2022.07.26
6671 수구세력 . 신자유주의세력들이 문제다 new 킹석열 816 0 202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