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질문해도 되고 헛소리만 아니면 답해줍니다 애초에 토론할려고 온 것이였는데 이상하게 되 버린 듯 합니다
일단 헛소리만 하지 않으면 아무 것이나 답변 해 드립니다
아무거나 질문해도 되고 헛소리만 아니면 답해줍니다 애초에 토론할려고 온 것이였는데 이상하게 되 버린 듯 합니다
일단 헛소리만 하지 않으면 아무 것이나 답변 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Delingsvald님. 자주 본 사이트를 찾지는 못했지만 최근 글들을 살펴보니 논란의 중심에 계신 분인 듯 합니다. John님과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불화가 해결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한국어를 중국티베트어족이라고 Delingsvald님께서는 주장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만일 님의 말씀이 옳다면 한국어와 중국어 사이에는 비슷한 부분들이 존재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대명사를 중심으로 자료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자료는 'http://stedt.berkeley.edu/' 사이트에서 참고했습니다.
1. 나(I)
Sino-Tibetan : ngaγ
Tibetan : ŋa
Tujia : nga
Burmish : ŋa
Loloish : ŋa
언어학에 문외한인 제가 볼 때에는 중국티베트어족에서는 '나' 를 '아' 라고 발음하는 것 같습니다. 중국의 '토가' 족의 발음은 그나마 한국어의 '나' 발음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쪽도 내 주전공이 아니기는 하지만 아는 데로 설명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
일단 context free grammar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V:v ∈ V
V는 non-terminal 집합을 나타내는 것이고 v는 non-terminal로 V에 속한다는 말이다
∃Σ:V ≠ Σ
Σ는 terminal 집합이고 non-terminal 집합하고 같은 집합이 아니라는 말이다
∃R:V∧(V∪Σ)* ∈ R
R은 규칙을 나타내는 것인데 굳이 알 필요는 없다
∃S:S ∈ V
S는 start symbol인데 start symbol은 V에 속하므로 non-terminal의 일부라는 뜻이다
아무튼 R은 다시 무작위적인 규칙을 포함할 수 있는데 이는 kleene star로 정의된 집합은 허용되는 것 안에서
모든 집합의 곱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a", "bcd"}* = {ε, "a", "bcd", "abcd", "aa", "bcdbcd", "aaa", "aabcd", "aabcdbcd", "bcda"...}
그렇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규칙을 정할 수 있다
S → A
A → cBd
B → efg
cefgd
다음과 같은 것을 만들어내는 규칙을 정할 수 있다
그리고 non-terminal하고 terminal이 구분되기 때문에 context free grammar라고 한다
흠... 일단 내가 가장 의미를 알수 없는 부분이
하.. 결국 너도 잘 모른다는 소리군. 뭐 사실 교수들도 S에 대해서는 아는 인간이 없어 보이더군.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수 | 추천 수 | 날짜 |
|---|---|---|---|---|---|
| 공지 |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
헬조선 | 178303 | 0 | 2015.09.21 |
| 6622 |
한국의 도시
|
노인 | 898 | 0 | 2022.08.07 |
| 6621 |
재난도 지역 차별하는 한국 방송국
|
노인 | 592 | 0 | 2022.08.09 |
| 6620 |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일
|
노인 | 486 | 0 | 2022.08.09 |
| 6619 |
서울과 지방의 갈등 - 재난
|
노인 | 908 | 0 | 2022.08.09 |
| 6618 |
석열이는 서울 다 떠내려갈 때에 뭐했냐?
3 |
John | 876 | 1 | 2022.08.09 |
| 6617 |
님들은 혹시 좋아하는 사람 있음?
|
eit | 934 | 0 | 2022.08.10 |
| 6616 |
윤석열도 쪽바리 새끼덜 얼굴마담에 불과한 자인 것.
3 |
John | 1096 | 1 | 2022.08.10 |
| 6615 |
오세훈은 그냥 죽을때까지 서울시장했으면 좋겠다
|
킹석열 | 604 | 0 | 2022.08.10 |
| 6614 |
윤석열.오세훈 하고 이명박.오세훈 그리고 노무현.오세훈
|
킹석열 | 785 | 0 | 2022.08.10 |
| 6613 |
오세훈 한강 르네상스 만든다던데
|
킹석열 | 837 | 0 | 2022.08.10 |
| 6612 |
근데 부자들은 정작 피해를 안봤지
1 |
킹석열 | 784 | 0 | 2022.08.10 |
| 6611 |
변희재 왠지 대통령 꿈꾸고있는거같던데
2 |
킹석열 | 751 | 0 | 2022.08.10 |
| 6610 |
근데 앞으로 누가 집권하든
|
킹석열 | 765 | 0 | 2022.08.10 |
| 6609 |
이나라는 조선시대에 멈춰있다고 생각 ..아니 그때보다 더 후퇴되었을지도
|
킹석열 | 860 | 1 | 2022.08.10 |
| 6608 |
헬조센의 반지하집
|
노인 | 635 | 0 | 2022.08.10 |
| 6607 |
애초에 위치선정을 잘 못한거지
|
킹석열 | 677 | 0 | 2022.08.10 |
| 6606 |
서울에 물을 주관하는 오세이돈
2 |
킹석열 | 946 | 0 | 2022.08.10 |
| 6605 |
한국의 종족주의
|
John | 790 | 0 | 2022.08.11 |
| 6604 |
한국의 종족주의(2)
4 |
John | 812 | 0 | 2022.08.11 |
| 6603 |
어떤 사람이 공무원 그만 둔 이유
|
노인 | 724 | 0 | 2022.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