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여러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주,야2교대 주간은 몰라도 야간일이 위험함돠. 주야2교대 근무.  제가 몇번 일해봐서 아는데 쓰러질뻔 한 고비를 몇번이나 넘겨 봤슴돠.

그걸 과로라고 그러지요.? 뒤로 넘어질려고 잡아 당기는 듯한 기분 그러다 좀 더 심해지면 진짜 쓰러져 엠블런스에 실려가거나 죽기까지도 한답니다.

그걸 과로사 라고 그러겠지요.? 어떤 사람은 죽는 사람도 있다고 그러고 어떤 사람은 사지를 못쓰는 반병신이 된 사람도 있다고 그러고

 

법원 에서도 과로사 라는 것도 산재처리 안된다고 딱 잡아떼니 정말 이 나라 개같네요.

2교대 안하는 회사는 매일 밤늦게 까지 일시키는 가 하면 일요일도 휴일도 나오라고 그러기도 한다는 군요.

예전에 어르신들이 인간이 술은 먹되 꼭 사람이 술을 먹는 단계 에서 끝내야지 술이 사람을 먹는 단계까지 가도록 퍼마시면 안된다고 그러더군요.

내가 아는 대학생 후배 중 에서도 MT가서 술 존나게 퍼마시다가 죽은 녀석도 알고 있슴돠.

 

일도 마찬가지 임돠. 일도 꼭 사람이 일을 하는 단계에서 끝내야지 일이 사람을 죽이는 단계까지 가도록 일을 해서는 안된다고.

이것이 바로 과유불급 이라는 말의 원천 이지요.?

너무 과해도 건강에 해가된다.

맞지요.?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개병신이 되는 나라.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825 0 2015.09.21
5930 군대가 편해졌다는 ㅄ들의 이상한 생각 8 new 상설일 1199 9 2016.03.16
5929 억만장자, 세계는 '자수성가'…한국은 '상속의 나라' 2 new 지고쿠데스 1105 6 2016.03.16
5928 귀향 이세돌 북한핵 1 new 괴상망칙 1114 7 2016.03.16
5927 헬조선 흔한 참견쟁이 1 new 임병화 1093 3 2016.03.16
5926 청년실업률 12.5% '역대 최고'…전체 실업률도 4.9%로 치솟아.. 9 new 진정한애국이란 1058 5 2016.03.16
5925 차라리 대통령이 인공지능이었으면... 3 new mi6 1161 8 2016.03.16
5924 국내에 남을 협박해서 삥뜯어가는 조폭들이 왜 이렇게 많은가요.? 2 new 기무라준이치로 1063 2 2016.03.16
5923 따라쟁이 한국인 (의문의 바둑판 판매업체 의문의1승) 3 new 후진국헬조선 1031 8 2016.03.16
5922 캬아 알파고가 뜨니까 5 newfile fuckingkorea 1048 9 2016.03.15
5921 헬조선인의 하루 2 newfile 임병화 1078 9 2016.03.15
5920 '귀향', 캐나다 일대-美 전역 확대 개봉... 2 new 진정한애국이란 1175 3 2016.03.15
5919 일본 도요타 자동차 불량률이 세계 최고??? 4 new aircraftcarrier 983 4 2016.03.15
5918 한국 조선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국뽕에 빠져 사냐? 2 newfile aircraftcarrier 1027 4 2016.03.15
5917 헬조선 외국인노동자 의 진실 new 대한폐국 1090 8 2016.03.15
5916 센징들의 바보같은 참기 new 헬조선탈출 1050 6 2016.03.14
5915 우리 회사 어르신분들중에 정말 좋은분이 있는데.. 7 new 헉스코방 962 8 2016.03.14
5914 준비된 사람만이 꿈을 이룬다... 2 new 진정한애국이란 1012 5 2016.03.14
5913 [매경춘추] 희망한다는 것... new 진정한애국이란 999 2 2016.03.14
5912 솔직히 노약자석 삭제각 4 new 한국인더트랩 1052 6 2016.03.14
5911 킹무성 등판! 4 newfile 너무뜨거워 1047 7 2016.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