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스스로
16.03.05
조회 수 1150
추천 수 8
댓글 1








노예奴隸[발음 : 노예]     
  
명사

1 .
남의 소유물로 되어 부림을 당하는 사람. 모든 권리와 생산 수단을 빼앗기고, 물건처럼 사고팔리던 노예제 사회의 피지배 계급이다.
노예로 팔리다
주인에게 갖은 학대와 부림을 받던 노예들의 생활은 말할 수 없이 비참했다.
노예 하나 사는데 백 냥이라니, 이십 냥만 내면 언제 어디서고 살 수 있다.     
2 .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권리나 자유를 빼앗겨 자기 의사나 행동을 주장하지 못하고 남에게 사역(使役)되는 사람.
식민지 노예
민중은 권력의 노예가 아니다.
이 무수한 백성들을 왜적의 노예가 되게 만든 것은 다 자기 혼자서 책임을 함빡 져야만 한다고 생각했다.    출처 : 박종화, 임진왜란  
3 .
인격의 존엄성마저 저버리면서까지 어떤 목적에 얽매인 사람.
재물의 노예
사상의 노예
욕심의 노예.     

 

네이버에 나와있는 노예에 대한 정의다.

 

여기서 보통 현대직장노예를 말할 때는 2번의 의미로 말한다.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권리나 자유를 빼앗겨 자기 의사나 행동을 주장하지 못하고"의 문구를 분석해보면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권리나 자유가 없는 사람은 자기 의사나 행동을 주장하지 못한다고 하고 있다.

 

따라서 자기 의사나 행동을 주장하지 못하며 남에게 사역(사람을 부리어 일을 시킴. 또는 시킴을 받아 어떤 작업을 함)되는

 

사람은 노예라고 할 수 있다.

 

직장인은 자기 의사나 행동을 주장하지 못한다. 그리고 남에게 사역된다는 측면에서 이미 노예다.

 

직장인은 자기의 의사가 아닌 조직의 장인 사장의 의사에 따라 행동한다.

 

유일하게 직장인에게 부여된 권리는 어떤 조직에 들어갈 것인가와 언제 그만둘 것인가 이 두가지 뿐이다.

 

물론 고대 노예에 비하면 주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측면이 있지만 결국 누군가의 노예일 뿐이다.






  • 하이
    16.03.14
    요줌에는 다른 나라 장비 왜 좋냐면 그거 아세요 어느 한국인이 아이디어로 머 프로그램 만들었는데요 허럭도 없시 돈도 안내고 몰래 박근헤 정부 빼간거 아세요 그련개 많아서 요줌에는 여러가지 머 해나서 한국은 공구나 여러가지가 다른 나라 보단 한국이 많이 발전히 안돼어있져 머 만들어 놓으면 누가 다 배가는데 멀 만들 까요 져라도 안만들어 놓을거에요 제가 미친놈 이냐요 그련거 만들개요 져래도 아무것도 안만들거에요 그리고 한국 은 노예 제도 갈련뜻 하내요 일루미나티 게획 처럼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94 0 2015.09.21
5842 대망, 오다 노무나가의 야망 다 개구라. 8 newfile John 848 0 2022.12.12
5841 아직도 한국에서는 200만원 이하의 월급이 존재한다 1 new 노인 714 0 2022.12.12
5840 난방비 아끼려는 한국인들 보면 newfile 노인 1162 0 2022.12.12
5839 한국의 세금에 대해 또 헛소리 하는 한국 기레기 newfile 노인 698 0 2022.12.12
5838 고구려역사에 대한 진실. newfile John 881 0 2022.12.12
5837 솔직히 호봉제 없애고 직무 성과급제로 바꿔도 new 노인 638 0 2022.12.12
5836 한국 국뽕과 수구세력들 특징 1 new 노인 936 0 2022.12.12
5835 시골이 무조건 깨끗하다고 착각하면 안되는 이유 4 new 노인 1105 0 2022.12.12
5834 사람들이 진실을 알게 되면 민주당의 압승이다. 다만 그 의미는 전혀 상이하다. new John 844 1 2022.12.12
5833 헬조선에서 똑똑한이야기해봣자 new 킹석열 589 0 2022.12.12
5832 사이트관리자에게 건의 new 킹석열 790 1 2022.12.12
5831 민주당국힘 둘다 무슨 의미가 있냐 2 new 킹석열 890 0 2022.12.12
5830 박정희는 정말 대단했지 1 new 킹석열 577 1 2022.12.12
5829 일제강점기? new 킹석열 637 0 2022.12.12
5828 헬조선과 일본 국회 비교 1 new 킹석열 1282 0 2022.12.12
5827 롯데건설 흔들거린다고 칸다. 토건족 드디어 나자빠지는군. newfile John 1009 0 2022.12.12
5826 바이든 그 개새끼가 한국인들을 시험하고 있는 것. 2 new John 1587 0 2022.12.12
5825 김구조차도 미국의 하수인. new John 705 1 2022.12.13
5824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이라는 개소리. 삼성과 이 나라는 이미 척을 졌다. new John 860 0 2022.12.13
5823 공정거래법 개정으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의 해외설립가능까지 아주 알뜰살뜰하게 해 쳐 먹은 문재앙 개자슥. new John 860 0 202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