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에이스
16.03.05
조회 수 982
추천 수 7
댓글 4








한국의 가장 큰 문제죠. 모든지 두리뭉실하고 명확하고 확실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사람들 말하는 것도 서양사회와 비교해서 자기주장 약하고 발성도 흐리멍텅하고 말끝흐리고.

만약 직원 한명이 실수를 했다고 하면 그 직원이 책임을 지면 되는데 봐주기 스킬을 시전합니다.

그리고 그걸 약점 잡아서 노예처럼 부려먹죠. 아니면 직원 한명의 잘못을 연대책임으로 전체 직원의

잘못으로 확산시켜 죄책감을 느끼게 하고 노예처럼 부려먹습니다. 개인의 잘못은 개인의 책임이고 그 사람이

책임을 지면되죠. 이런 과제분리는 문제해결의 가장 기초적인 핵심입니다. 

이 기준을 한국인들은 인지조차 못합니다. 이상한 사람 취급하죠. 한국의 문제점은 그러니까 합리성이란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토론, 논쟁 한국인들에겐 한낱 꿈일 뿐입니다. 이게 유교와 집단주의, 군대까지 결합하면서 상상을 초월할정도의

막장국가가 된 겁니다.전 요새 그냥 매트릭스에 살고 있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습니다. 자조적인 태도죠. 이렇게 해야지만 버틸수가

있으니까요. 방금전에도 친구들이랑 만나기로 했는데 약속장소가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네요. ㅋㅋ 앞에서 보자고 했다가, 지금은 누구랑 같이 오라고 했다가ㅋㅋ 아~~진짜 돌아버릴거 같습니다. 헬반도에 적응을 해야 되는 시점인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제가 바라는 건 딴게 아니고 명확하고 확실하게 말을 하고~~~난 대단한 사람이 아니니 좋든 싫든 솔직하게 모든지 나에 대해 얘기하고 나도 너에 대해 얘기하는 사회구조입니다. 돌리고돌리고 돌리다 삼천포로 빠지고 이상한 문제해결 방식이 아니구요.






  • 반헬센
    16.03.05
    '니가하면 불륜, 내가하면 로맨스'라는 극도지향적인 이기주의와, 한푼어치도 없는 도덕적 양심때문임.
  • 위천하계
    16.03.05
    확실하기 위해서는
    머리가 어느정도 돌아가야하고
    그리고 명확한 자신만의 일관된 기준이 있어야합니다.

    헬센진이 그게 될리가 없죠 ㅋㅋ
  • 사회정의구현
    16.03.05
    하고 싶어서 선택해서 하는 것보다 강제로 시키는 게 존나리 많으니까 애초에 책임감, 프로의식이 있을리가...다들 돈 벌어먹으려고 걍 하기 싫어도 억지로 하는거잖아요?
  • 생각해 보았는데 헬조선이라는 이 조그만 극똥아시아의 ㅈ같은 반도에는 정말 지구상의 안 좋은 것들만 모아놓은 거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음. 그러니까 우리가 집이든 어디서든 쓰레기가 나오면 쓰레기 봉지에 붂어서 버린 거를 환경 미화원들이 그걸 싣고 매립장에 가서 버리는데, 지구로 따진다면 각종 인간들의 안 좋은 점(쓰레기들)을 전부 모아서 버린 매립지가 바로 이곳 지옥불반도가 아닌가 싶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494 0 2015.09.21
5842 대망, 오다 노무나가의 야망 다 개구라. 8 newfile John 848 0 2022.12.12
5841 아직도 한국에서는 200만원 이하의 월급이 존재한다 1 new 노인 714 0 2022.12.12
5840 난방비 아끼려는 한국인들 보면 newfile 노인 1162 0 2022.12.12
5839 한국의 세금에 대해 또 헛소리 하는 한국 기레기 newfile 노인 698 0 2022.12.12
5838 고구려역사에 대한 진실. newfile John 881 0 2022.12.12
5837 솔직히 호봉제 없애고 직무 성과급제로 바꿔도 new 노인 638 0 2022.12.12
5836 한국 국뽕과 수구세력들 특징 1 new 노인 936 0 2022.12.12
5835 시골이 무조건 깨끗하다고 착각하면 안되는 이유 4 new 노인 1105 0 2022.12.12
5834 사람들이 진실을 알게 되면 민주당의 압승이다. 다만 그 의미는 전혀 상이하다. new John 844 1 2022.12.12
5833 헬조선에서 똑똑한이야기해봣자 new 킹석열 589 0 2022.12.12
5832 사이트관리자에게 건의 new 킹석열 790 1 2022.12.12
5831 민주당국힘 둘다 무슨 의미가 있냐 2 new 킹석열 890 0 2022.12.12
5830 박정희는 정말 대단했지 1 new 킹석열 577 1 2022.12.12
5829 일제강점기? new 킹석열 637 0 2022.12.12
5828 헬조선과 일본 국회 비교 1 new 킹석열 1282 0 2022.12.12
5827 롯데건설 흔들거린다고 칸다. 토건족 드디어 나자빠지는군. newfile John 1009 0 2022.12.12
5826 바이든 그 개새끼가 한국인들을 시험하고 있는 것. 2 new John 1587 0 2022.12.12
5825 김구조차도 미국의 하수인. new John 705 1 2022.12.13
5824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이라는 개소리. 삼성과 이 나라는 이미 척을 졌다. new John 860 0 2022.12.13
5823 공정거래법 개정으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의 해외설립가능까지 아주 알뜰살뜰하게 해 쳐 먹은 문재앙 개자슥. new John 860 0 2022.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