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적으로 헬조선에서는 정말 잘못알려진 사실은 "비비탄총"이란 말인데
"비비탄총"이란 말은 틀린말이고 에어소프트건이 올바른 말이며
전세계 어딜 둘러봐도 에어소프트건이 장난감으로 분류된건 헬조선밖에 없습니다.
(해외에선 전부 "레저스포츠용 도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또 혹시 모르는 사람을 위해에어소프트게임이란?
안전한 플라스틱 BB탄을 사용하며 흔히들 "서바이벌게임"이라고도 합니다.
("서바이벌게임"이란 말은 한국,일본에서만 쓰이는말이지만 요즘은 일본도 "에어소프트게임"으로 수정하고있는 추세입니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저를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다시한번 소개하자면 에어소프트게임을 취미로 즐기고있는 사람입니다.
에어소프트게임을 즐기면 당연히 에어소프트건이 필요하지요.
그런데 문제는 분명 취미용 물건이 헬조선에서는 무기취급을 받고있습니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303_0013934814&cID=10201&pID=10200
위 기사처럼 "에어소프트건을 올바른데 쓰지않고 병신같이 쓴놈"은 처벌하는게 당연합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20&aid=0002061953&viewType=pc
그런데 "에어소프트건을 개조하면 사람을 죽일수 있으며 사거리가 1Km이상인 성능을 낸다?"
그렇다면 육군,해병,공군,해군,특수부대의 제식화기로 어째서 채택되지않았는가에
대한 문제가 남습니다.
(사정거리가 1KM이상이면 최소 저격소총 이상의 성능을 내는겁니다.)
애초에 에어소프트게임을 뛰면서 에어소프트건을 사람잡는 성능으로 만드는사람이 있을까요?
아니, 처음부터 에어소프트건 자체가 사람잡을성능으로 만들수가 없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런물건의 한계를 극복해내고 사람잡을성능을 냈다면
그 개조기술은 국방용 기술로써 채택이 되어야합니다.
사실 글로써는 헬조선 에어소프트게임 규제에 대해 전부 서술하기가 힘들어 표로 만들어봤습니다.
위 사항중 이해하기 쉽게 요약을하면
파워 = 헬조선에선 0.2J이상 파워를 넘어가면 불법이긴하나 게임을뛸수 없는 파워입니다.
(일본같은경우도 1J정도면 적당하게 게임을 뛸수있는데 어째서인지 헬조선에선 일본탄속보다 약하게 규제했습니다.)
칼라파트 = 에어소프트건을 구매하면 총구끝이 주황색으로 되어있는데 실총과의 오인을 방지하기위해 법적으로 존재하는것입니다.
(헬조선에선 구할수없는게 총기이며, 미국의경우 실총을 쉽게 구할수있음에도 에어소프트건에 칼라파트따위 없어도 문제없습니다.)
광학장비 = 도트사이트, 스코프, 레이저 등 영점조절이 가능하며 점또는 십자선이 있으면 불법입니다.
(어째서인지 광학장비를 규제했는지 모르겠다만 총에 장착할수 있다는 이유로 규제가 되는거라면 현재 국군 전체에게 보급품으로써지급해야 합니다.)
※ 광학장비라 함은 게임중 콜오브듀티를 했다면 어떤 물건인지 쉽게 알수있을겁니다.
기타등등 규정 = 금속 또는 금속 이외에재질로 총포와 비슷하며 범죄에 사용이 현저한것은 불법입니다.
(에어소프트건 자체가 생긴게 실제총기와 비슷할수밖에 없으며 금속또는 금속 이외의 재질로 된것? 신도 해결못하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모두들 궁금해하는것
한국 규정이상의 에어소프트건을 맞으면 사람이 죽거나 유리창을 깨는가?
우선 한국규정의 11배 이상의 에어소프트건으로 유리창을 쏘는영상
(해당 차량의 유리는 가장 일반적인 자동차에 흔히달리는 유리입니다.)
한국 규정 11배의 규정으로 사람이 피탄당하면?
(흔한 게임용 탄속입니다.)
영상퍼오기를 하니 표시가 되지않아 "여기"로 데체하겠습니다.
네, 유리창이 깨지지도 않으며 피탄당한 사람은 죽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기자들은 "조낸 위험함!! 이거 군용소총보다 강함!!"이러면서 언론보도를 한 결과
당연히 헬조선인들은 거기에 세뇌당해 "에어소프트건 = 위험한 무기"로 인식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헬조선에서는 어째서 이렇게 심하게 규제를 가하는가?
여러가지로 트집잡을 거리가 생김으로써 벌금은 배로 불려버릴수도 있지요.
하지만 의문점은 그 벌금들은 어디로가는가? 압수된 에어소프트건들은 어떻게되는가?
지금까지 에어소프트 게이머들이 규제개혁을위해 힘을 쓰고있지만 16년째 아무런 반응은없고 오히려 규제가 더 빡빡해지기만 합니다.
(광학장비는 작년에 금지가 되었습니다.)
제 추측이라면
에어소프트건 취미를 가진사람을 건드림으로써 부족한 세금을 따로 충당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 여담으로 북한에서 무인 UAV가 헬조선에 떨어졌을뿐인데 RC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털어버린게 바로 헬조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