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은 컴퓨터의 3D모델링 및 애니메이션과 이펙트,물리엔진,프로그래밍,컨셉아트,시나리오(스토리와 연출과 컨셉설정),영상미 이 모든것이 두루두루 합쳐진, 즉 현재 컴퓨터 산업에서도 많은 기술력과 거기에 모자라 예술성까지 필요한 종합컨텐츠 입니다. 결코 쉽게 생산할 수 없을 뿐더러 오랜시간이 걸리는 컨텐츠인데, 현재 유럽이나 '예전'의 일본에서는 온갖 괴물같은 게임들이 쏟아져나왔고 이것들은 곧 그 나라의 문화컨텐츠 홍보의 효과까지 있는 효자 수출산업이죠. 벌어들이는 수입도 어마어마하고, 대표적으로 '월드오브탱크' 는 조그마한 나라 아일랜드의 경제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정도로 어마어마한 황금알을 낳고 있죠.. 심지어 짱개라고 욕하는 중국에서도 국책사업으로 게임을 밀어주고 있는데다가 중국의 게임회사가 점점 덩치가 커가면서 한국의 인재들까지 같이 가져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