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진정한애국이란
16.02.09
조회 수 612
추천 수 1
댓글 0








저는 요즘들어서 많은 분들께서도 공감을 하시는 사안이겠지만 국가가 도대체 왜 존재하는지에 대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국가의 존재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정말 100%는 아닐지라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기본적으로 인간적인 삶을 살수있게 만들어야한다 이러한 이념이 국가의 가장 기초적이고 근본적인 존재 이유이고 시초 역사인 것은 기본적인 상식이라 봅니다. 정말 그렇기 때문에 선진국들부터 개발도상국들까지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더 행복할수있도록 정책도 내놓는 것이고 대책도 마련하는 것이고 그런데 현재 한국에선 과연 어떻습니까..

 

몇번 말도 안되는 소위 꼰대들의 망언을 많이 올려드렸지만 도대체 헬조선 현상이 왜 벌어졌는지에 대한 진지한 분석,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한 고민은 전혀 보이지도 않고 노오오오오력하면 다 된다,아프리카나 이슬람 극단권,기타 경제적으로 빈곤한 나라들이나 이북의 경우만 들면서 그런데보다 한국은 천국이지 않냐,도전정신이 없다는 식의 망언,헛소리만 늘어놓는게 현실입니다...물론 나름대로 노력을 해가지고 좋은 결과를 얻은 사람들이나 이런 사람들에 대해 당연히 존중하고 그 사람들의 노력 인정합니다. 당연히 인정해야하는 것이고요..하지만 사람마다 다 각자의 능력이 다르고 똑같을수가 없는 것도 사실이지요.

 

정말 각자 다른 노력을 가지고 다르게 살아가는건데...흉악무도한 범죄나 경우에 없이 무례한 경우,지나치게 이상한 경우 이런게 아니면 사람마다 다 다른 차이점들이 있는것인데 이를 존중하지않고 그저 그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실패자,낙오자로 낙인찍는 이 현실을 보면 참담하단 생각 항상 듭니다..많이 말씀드렸듯...그리고 그렇게 노오오오력을 해서 경쟁에서 이긴 사람들,취직을 하고 그런 사람들이 또 행복하냐하면 그것도 아니지요..눈치에다가 말씀드린 생각의 차이를 존중하지않고,다름을 존중하지않는 사회적 풍토나 이런것에 지치고 정말 돈을 많이 번다는 사람들조차도 행복하지가 않고..국민 대다수가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거..이건 심각한 문제가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여기서 우리는 보다 근본적인 문제점을 알수있습니다. 국가의 존재 이유..그것은 전부 다는 아닐지라도 다수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정책도 마련하고 대책도 세우고 그래서 완벽하진 않더라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할수 있도록 만들어야하는데..그것이 국가의 존재이유인데 국민 다수가 불행하고 막말로 경쟁에서 이겼다는 사람들조차도 언제 어떻게될지 몰라서 불안해하고..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이런 나라가 과연 정상이겠습니까..답없는 극단국가가 아니면 개발도상국들 상당수는 그래도 사람들이 유쾌하거나 순박한 경우라도 많은데 그것도 아니고...

 

요즘들어서 국가의 존재 이유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고 정말 그래서 한국,아니 헬조선이 비정상적이란 생각도 굉장히 많이 듭니다. 다수가 행복하지 못한 국가,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저 도전을 운운하면서 요즘 세대가 나약하단 헛소리만 일삼으면서 개발도상국들하고나 비교하는 국가...이런 나라가 과연 오래갈수있을지에 대한 생각이 굉장히 많이 듭니다..완벽하진 않더라도 무엇이 문제인지를 고민하고 이러는게 아니라 저런 헛소리만 찍찍 내뱉어대니...여러가지 생각이 들어서 주절주절 느낀걸 말씀드렸고 그래도 화이팅들 하셔요..휴우!!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18 0 2015.09.21
5327 여기는 왜 예전부터 상대방을 필요 이상으로 질책하는 분들이 많을까 new 감성팔이. 1054 0 2023.02.06
5326 헬조선이라는 쓰레기 나라는 이 것이 이조식 엘리트체제의 연장인지 참민주주의인지 대답해야 하는 것. new John 761 0 2023.02.06
5325 노가다나 조선소 씨발 시켜줘도 안 한다 씹새끼덜아. new John 898 0 2023.02.06
5324 조선소 문제는 애초에 미국과 유럽이 자기 자신의 임금 문제를 전가한 탓. newfile John 952 0 2023.02.06
5323 노숙자, 히키코모리에 대해 헛소리 하는 한국산 기레기 newfile 노인 727 0 2023.02.06
5322 6촌, 8촌은 친척의 일원으로 보지 마라 new 노인 1076 0 2023.02.06
5321 서울집중화가 저출산의 원흉이다. new John 953 0 2023.02.07
5320 저출산 댓글 리뷰 newfile John 1002 0 2023.02.07
5319 국짐당은 이 시간부터 매국노로 규정한다. 한국호의 합당한 집권세력이 아닌 종자들이다. new John 1095 0 2023.02.07
5318 월급을 왜 안 주려고 할까? 미국의 제국주의 라인이기 때문. new John 1084 0 2023.02.07
5317 저출산에 대해서 내가 들은 것 한가지. 1 newfile John 910 1 2023.02.07
5316 지방에서 서울로 상경한 한국인들이 화낼 사실 new 노인 864 0 2023.02.07
5315 일본이 한국보다 몇십년 앞선다는 생각 new 노인 737 0 2023.02.07
5314 외국 회사들이 회식 안하는 진짜 이유 new 노인 691 0 2023.02.07
5313 인구가 줄면 씹상도의 엉터리 콤비나트와 남해안의 엉터리 산단부터 쳐 망할 것. new John 1061 1 2023.02.07
5312 다 튀겨먹고 나서는 똥처리 전가하는 기레기 새끼덜. new John 1100 0 2023.02.07
5311 아돌프 히틀러새끼가 전쟁에서 진 이유와 한국 전쟁의 원흉. 1 new John 1153 1 2023.02.08
5310 진중권의 모국 일본. 3 newfile John 1051 0 2023.02.08
5309 진중권 작년에 환갑이었음. new John 682 0 2023.02.08
5308 2022년 인구감소 거진 20만이다. 인구감소 본격 시작. 저출산. new John 957 0 202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