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또옹옹송
16.02.05
조회 수 1187
추천 수 4
댓글 6








한예종이나 홍익대 등 예대들 대부분이 예술을 경쟁시켜서 뽑잖아요...

다른 나라들의 예대들도 이렇게 상대평가로 뽑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저는 예술만큼은 경쟁화 시키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다른분들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 똘똘이
    16.02.05
    미대 기준으로 보면 해외미대도 경쟁은 있는데 뭘로 경쟁하느냐가 다름... 표현방식이 투박해도 창의성과 지원자의 개성이 녹아들면 고평가받고 들어가서 표현방식을 전문적으로 익힘 반면 조선에선 그냥 학원다녀서 조온나 노오오력을 해서 떡같은 표현을 잘 하는애를 뽑음 음대도 마찬가지 조선놈들 눈에 예술도 산업일 뿐임
  • 그 예술을 경쟁화시킨 대표적인 예 두 가지가 입시미술과 상대평가인데, 입시미술을 들어오기 전에 쓰레기 그리는 법을 배우는 거고, 상대평가는 상대방 따라잡으려고 야근생활 경험시켜주는 미이개한 삽질입니다.
  • 수치적인 가치가 전부
    16.02.05
    공무원 관료들의 생각에 좌우되는 게 헬조선의 산업이고 예술도 산업의 한 부품. 작위적인 억지 노력의 떡칠로 모든 작업들이 수렴됨.
  • 전투테제
    16.02.05
    미술하는 사람으로써 똘똘님의 의견에 동의하며 서양도 미술에 대한 엄청난 경쟁을 합니다. 수 많은 예술가들이 그렇게 해서 탄생했으며 다빈치와 미켈란젤로도 "앙기아라전투"로 경쟁을 했고,(이건 다빈치가 워낙 선배니 관점의 차이지만.. ) 도나텔로도 그랬고 그랬습니다. 다만 우리나라는 실력이 우선이 되는게 아니라는 것이죠.. 물론 라파엘로도 학연지연 이런것 처럼 지연이 포함 되어 있었지만, 헬조선은 학연지연 그리고 부모의 경제력 이게 모두를 차지하죠.. 그러니깐 부잣집 아들로 태어나면 쉽게 성공하는게 미술바닥입니다. 미술은 상업시장이지만 "담론시장"을 거쳐서 가치를 매기니깐요.
  • Seth
    16.02.05
    애시당초 뭘 배우겠다는데 경쟁을 시키는건 말이 안됨

    배우러 갔는데... 배워왔냐고 묻는건 무슨경우인거임?
  • 둠가이
    16.02.05
    외국 예술대학도 경쟁은 있음. 다만 뽑는 방식이 다름.
    외국에선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판단함.
    표현의 기교뿐 아니라 개성과 창의성을 같이 보는것임.
    한국 예술대학들은 한날 한시에 정형화된 입시미술시험을 보고 당락을 결정함.
    순전히 기교만 보고 뽑겠다는 거임. 그리고 입시미술학원에선 필요한 기교만 집중적으로 가르쳐서
    말 그대로 인간 프린터를 양산해냄... 근데 정말 웃기는건
    해외 예술대학 입학에서도 헬조선 특유의 열화과정이 드러난다는거임
    분명 포트폴리오는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것인데. 헬조선 유학미술학원들에선
    돈만 주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줌...ㅋㅋ 학생이 포트폴리오를 만드는걸 도와준다고 말은 하지만
    선생이 7-80%를 다 그려주고 학생이 붓터치 조금 한걸 학생 포트폴리오라 할수는 없지 않겠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04 0 2015.09.21
5216 민주당국힘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new 킹석열 743 0 2023.02.15
5215 알밥새끼덜 잠도 안 자고 수고 많다. new John 660 0 2023.02.15
5214 이 말은 대통령에 당선될때부터 했어야되는 말 아닌가 ㅋㅋ new 킹석열 961 0 2023.02.15
5213 닥치고 엘리트 개자슥들 탓이다. 서울대 씨발노무 새끼덜. new John 934 0 2023.02.15
5212 왜 대구새끼덜은 경북대 나온 새끼 안 뽑아주고, 서울대 나온 새끼 뽑아주냐. 씨발 이해가 되는 놈? new John 921 0 2023.02.15
5211 닥치고 엘리트 버러지새끼덜이 모든 문제이다. 아직도 엘리트가 지배하는 나라. new John 539 0 2023.02.15
5210 106세 할배도 기억하는 한국 정치인 버러지새끼덜의 막 되먹은 TO 증대. new John 933 0 2023.02.15
5209 부산과 경상도 몰락의 원흉. 부실 무능 금융사 버러지새끼덜. 또 물렸네 이 개새끼덜. 4 new John 747 0 2023.02.15
5208 전광훈 버러지새끼 슈퍼챗으로 받은 돈으로 룸싸롱 가서는 20대 딸년들에게 좃 빨아달라고 함. new John 686 0 2023.02.15
5207 많은 병신들이 내가 화난 천사인 줄 아는데, 사실은 나 마귀임. new John 874 1 2023.02.15
5206 주사파 척결 요지랄하면 대구 병신들 홧병 좀 풀리냐? new John 526 0 2023.02.15
5205 kkn 이 병신새꺄 슈퍼챗 좀 쏴보랑께. 1 new John 598 0 2023.02.15
5204 씨발 새끼덜 총으로 쏴 죽여버리고 싶은 개자슥들. 전광훈과 아스팔트 유투브 개씨발새끼덜. new John 1008 0 2023.02.15
5203 이게 모두 재벌 탓이다. 조폭 양아 새끼덜. 특공대를 투입하던가 아파치 헬기의 열조준영상으로 기관포 난사... new John 958 1 2023.02.15
5202 1번 찍으나 2번 찍으나 똑같다는 증거. newfile John 603 0 2023.02.15
5201 한국 갱제는 일본과 같은 흥청망청도 없었는데, 꽌시 엘리트새끼덜이 다 해 쳐 먹어서 박살냄. 2 newfile John 697 1 2023.02.15
5200 항후 몰도바 상황이 우크라이나 만큼 나빠질 수 있다? 1 new 노인 1096 0 2023.02.15
5199 이게 모두 대구, 강남 개자슥들과 우익 깡패 조폭 양아치, 재벌 개자슥들 탓이다. 1 new John 1286 0 2023.02.15
5198 애초에 배신자 새끼덜의 땅인 강남과 대구. new John 845 0 2023.02.15
5197 일본 일자리에 대해 헛소리 하는 블로거 발견 new 노인 624 0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