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최악의 기름유출 오염사고를 겪었던 태안해안국립공원이 ‘세계의 국립공원’이 됐다. 국제사회는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팔을 걷어붙인 환경복원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태안해안국립공원이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의 보호지역 카테고리 ‘V’(육상/해상 경관보호지역)에서 ‘Ⅱ’(국립공원)로 상향조정됐다고 31일 밝혔다. IUCN은 보호지역을 Ⅰ∼Ⅵ의 6개 카테고리로 분류한다. 유엔은 이 분류체계를 국제 기준으로 삼고 있다. 등급 상향은 생태적 가치가 뛰어나고 관리·보전 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2007년 12월 7일 삼성중공업 해상크레인 예인선단과 홍콩 선적의 유조선 허베이스피리트호가 태안 앞바다에서 충돌해 원유 1만2547㎘가 유출됐다. 사고 이후 전국에서 자원봉사자 200만명이 기름 제거작업에 뛰어드는 등 대대적인 환경복원 노력이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의 환경복원 노력이 국제적으로 평가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국내 국립공원 가운데 처음으로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덕유산국립공원의 특별보호구역 3곳이 IUCN의 카테고리 ‘Ia’ 인증을 받았다. IUCN 분류상 최고 등급인 카테고리 I은 지역 특성에 따라 a(학술적 엄정보호 지역)와 b(원시야생지역)로 나뉜다.

이번에 최고 등급을 받은 곳은 다도해 백도와 칠발도, 덕유산의 안성칠연계곡 광릉요강꽃 특별보호구역이다. Ia 지역은 자연생태계를 엄격하게 보호하기 위해 대중의 접근을 제한하고 생태계 교란을 최소화하는 조치를 취해야 하는 곳이다. 출처:네이버뉴스 인터넷판.

 

 

2007년 태안에서 기름 유출이 발생해서 오염이 되고 그랬는데 수많은 봉사자들하고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많아서 세계 국립공원 지위를 얻었다네요...봉사자들이 200만이 넘었고 많이 도와준게 컸다는데...이런걸보면 아직 한국에 희망이 있는건지..아니면 단지 많은 사람들이 가서 봉사활동 하니까 선의가 아니라 그저 흽쓸리기에 의한건지...많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당연히 전자이길 바라고 전자라면 아직 한국에 희망이 있는것이지만...저도 많은 분들께서 지적하시는 한국인들의 천박한 시민의식이나 기초 질서도 안지키고 이런 말씀 많이 드렸고...요즘들어선 정말 한국인들의 유전자가 사악한가하는 생각이 들떄도 굉장히 많은데..그래서 헬조선 현상도 커졌단 생각도 들고요..비단 경제적 사정뿐만 아니라...

 

얼마전 발생했던 인천 아동학대 사건 피해 아동에게 그 아이가 불쌍하다 그러고 후원해준단 사람도 몰려들고,어제는 지하철 승강장으로 추락한 시각장애인을 군인하고 시민들이 힘을 합쳐 구해냈단 소식도 들었는데..이런걸 보면 제대로 된 사람들도 적지 않은거같은데..여러분들께선 어떻게 보시는지요? 물론 한국에도 올바른 사람들,좋은 사람들도 적지 않은건 저도 알고있습니다..그러니 여러분들같이 깨어있는 분들도 계신거겠지요..근데 한편으론 냄비근성같이 그냥 잠깐,반짝하고마는 전형적인 말씀들하시는 헬센징들의 특성인가하는 의심이 사실 들기도 했습니다...말씀드렸지만...어떤 분꼐선 한국인들이 측은지심,남의 사정에 아파할줄 모르는 집단적 사이코패스란 말씀도 올려주신적이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굉장히 많은 공감을 했지만 이런 사례들을 보면 딱히 그런거같지는 않은가하고..여러 생각이 드네요..

 

이걸 보면 한국에 그래도 선한 사람이 많은거고 아직 희망이란게 있을까요?? 물론 저도 희망이란것을 같기가 힘들고 그렇지만...그냥 여러가지 생각이 들어서 다시 말씀드리게 됩니다...그저 잠깐식의 냄비근성,레밍같은 근성,등쳐먹으려고하는건지 그런 생각이 사실 많이 들기도 합니다..그래도 많은 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저런걸 일궈낸걸보면 근본이 바른 사람들도 많은거같긴 한데...어떻게 봐야할지 생각이 많이 드네요..한국인들이 상당 부분 사악하단 생각도 들지만 그런거같지 않기도하고..아리까리해서 말씀을 다시 드리게 되네요..너무 암울하지만 그래도 화이팅들 하시고 수고들 하십시오..






  • AndyDufresne
    16.02.01
    오히려 악인들이 있음을 상기하면서

    그래도 나라도 언제나 그럴 수는 없지만

    선하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한구석에 생기기는 합니다
  • 위천하계
    16.02.01

    헬죠선에 선한 사람 참 많죠. 선하고 착한것은 꼰대기질과 전혀 상관없어요 ㅋㅋㅋ

    헬 유전자라는 것은 "찌질하고, 합리화 잘하고, 엄한데 분노 표출하는" 습성을 말하는것이지, 사악하다는 게 아닙니다 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447 0 2015.09.21
5143 이재명 음해의 주체=현대 그룹 개자슥들. new John 723 0 2023.02.26
5142 현대그룹 버러지들 회사의 절반은 자동차 만든다는 범털, 절반은 금융업, 건설업 조폭신디케이트. 뭐하는 놈... 1 newfile John 902 0 2023.02.26
5141 40대의 결론. 주택담보대출은 노오답이다. new John 1087 0 2023.02.26
5140 재벌 마피아 버러지새끼덜에게 금융서비스까지 맘대로 개방. 윤석열 이 조폭개돼지 새끼. 1 new John 1091 1 2023.02.26
5139 imf는 슈킹이다. 미국 개자슥들 아니면 재벌 매국노새끼덜의 계획된 슈킹이다. new John 1249 0 2023.02.26
5138 80퍼센트 국민성이 수구성향이 강해서 new 킹석열 783 0 2023.02.26
5137 정치적으로 수구성향에서 떨쳐내려면 new 킹석열 985 0 2023.02.26
5136 500년이상을 서울중심기득권이 집권해왔는데 new 킹석열 1016 0 2023.02.26
5135 헬조선에서 만큼은 매국.애국기준이 없는것같더라 new 킹석열 686 0 2023.02.26
5134 남녀편가르기 하는것만큼 무모한짓도 없음 new 킹석열 791 0 2023.02.26
5133 자기의 계급을 갖고 투쟁해야 맞는거지 6 new 킹석열 939 0 2023.02.26
5132 윤석열정권은 부르주아 정권맞고 new 킹석열 909 0 2023.02.26
5131 imf도 fta도 tpp도 세계경제기득권들의 패권확장에 쓰인거뿐이지 new 킹석열 639 0 2023.02.26
5130 강남3구 정권은 결국 신자유주의가 답인걸 알지 new 킹석열 856 0 2023.02.26
5129 애초에 중앙집권체제를 고집하였기에 new 킹석열 1002 0 2023.02.26
5128 결국 이재명의 정치력 한계도 온거지 5 new 킹석열 702 0 2023.02.26
5127 결국 젊은층까지 수구화되면서 2 new 킹석열 1042 0 2023.02.26
5126 2030들이 저출산 이슈로 선거하는 습관하면 바꾸면 된다 이기다. 이 조까튼 네가티브 거는 거사. 4 new John 1351 0 2023.02.27
5125 글쎄 수구정치기득권들은 투표율저하로 이겨먹으려고 그러는것같은데 new 킹석열 777 0 2023.02.27
5124 시대를 단순하게 평가하기에는 너무 변수가 많다 1 new 킹석열 1156 1 2023.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