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무상급식 폐지 운동 나선 중고생들!

전국청소년연합 “무상급식=정치급식”

- 작게+ 크게

김남균 기자
기사입력 2016-01-27

 
2016012727148659.jpg
2016012727362366.jpg

[데일리대한민국=김남균 기자] 중고생들이 무상급식 폐지 운동에 나섰다.    

전국청소년연합(대표 이진영)은 27일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상급식 폐지”와 “교원개혁”을 촉구했다.    

이들은 “우리 청소년은 대한민국의 내일을 책임져야 한다”며 “그러나 우리 현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 어두운 소식들로 가득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청소년의 제일 큰 관심사인 ‘공교육’은 시스템은 있는데 도저히 만족하지 못해 우린 학원으로 몰려가 ‘공부만 해야하는’ 실정”이라며 “교육을 책임진 교육감님들은 정부 상대로 싸움만 하고 전교조교사는 우리를 위한다는데 실은 자신들 정치목적을 위해 싸우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우리를 즐겁게 열심히 가르치는 선생님이 드물어 학교는 친구 만나러가고 학원에서 공부하는 현실을 이대로 두어야하는지 고민했다”며 “이런 부조리한 교육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교육수요자며 교육주체인 우리 중고등학생들이 대한민국 교육변화를 요구하는 청소년 행동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첫 행동으로 무차별강제급식인 ‘전면무상급식폐지’를 요구한다”며 “전면무상급식 예산이 증가해 학업에 쓸 예산이 줄기 때문에 찬성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우리를 위한 것이 아닌 정치인 표를 위해 급식을 이용한 정치급식이란 걸 알게 되었다”며 “이제 우리가 나서서 바로잡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무상급식이 “복지의 의미를 퇴색시킨다”며, “사회적 약자를 돕는 것이 복지인데 전면무상급식은 오히려 저소득층 친구들의 필수복지가 줄어드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예산대비 효율성이 떨어진다”며 “전면 무상급식으로 한 해 2조 5000억원이란 돈이 쓰인다는데 과거엔 안쓰던 돈을 먹는데 다 써서야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나아가 급식비를 “교육의 질과 학생 안전 등에 필요한 예산”으로 환원할 것을 주문했다.     

이들은 “지금의 무상급식 꼴은 파리 잡으려 다이너마이트 설치해 집을 날리는 것과 같다”며 “이러한 효율성없는 복지인 전면 무상급식 폐지하고 제대로 된 진짜 복지를 시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2016012729468999.jpg
▲ 이진영 전국청소년연합 대표.     © 데일리대한민국


특히 “학생들에게만 경쟁 강요하지 말고, 학교와 교사들도 경쟁해달라”고도 했다. 이들은 “한가한 선생님들은 교육은 뒤로하고 정치적 선동과 학생 세뇌, 반정부투쟁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며 “우리 학생이 잘못하면 학칙에 의해 처벌을 받듯 선생님도 잘못하면 벌을 받고 잘못을 반성해야 하건만 현 제도는 선생님이 정말 심한 중범죄만 짓지 않으면 교사를 계속할 수 있고, 북한을 오가며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교사, 광우병집회 주도한 교사, 각종 범죄로 벌금형 받은 교사도 버젓이 교사신분을 유지하니 우리를 위한 좋은 선생님이 학교에 들어올 수 없는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은 더욱 엄중한 잣대로 평가받아야 함에도 대체 왜 이런 솜방망이 처벌로 나쁜 선생님의 나쁜교육을 우리가 억지로 받아야 하는지 의문”이라며 “더 이상 타락한 선생님을 지켜보지 않겠다”고 일갈했다. /김남균 기자

 

 






  • AndyDufresne
    16.01.30
    ...

    현명한 애들이네



    더 현명한 애들은

    검정고시 보고

    탈조선 준비하겠지만...
  • ㅁㄴㄹ
    16.01.30
    노예의 나라답습니다 주인님을위해 사는 미래의 노예들 ^^
  • John
    16.01.30
    교육예산이 뭔줄은 알고, 무상급식없애면 지들한테 주는게 많아진단다. ㅋㅋㅋㅋㅋㅋ
    아이고, 배야.

    저 간나새끼들을 어떻게 해버릴스까이. 마 걍 사람새끼가 아니라 좀비라고 간주하고, 걍 드르륵 긁어뿌까. 잣도 아닌 것들이 말이다.
  • ㅇㅇㅇㅇ
    16.01.30
    헬노비 꿈나무들이구만 ㅋ 좆소가서 최저임금도 못받고 부려먹히고 일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하고 일하겠지
  • 개상
    16.01.31
    쟤네학교는 해달라는 대로 해줘라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88 0 2015.09.21
5078 일본정치력 공백 심각하지 new 킹석열 769 0 2023.03.01
5077 식비 아끼겠다고 회사 구내 식당 가는 한국인들보면 new 노인 815 0 2023.03.01
5076 누구는 호텔에서 명품받으면서 대기업 댕기는 놈에게 프로포즈 당하고, 누구는 노래방 도우미 뛰다가 웨이터... 3 new John 1034 0 2023.03.01
5075 한국 사회 똥꼬충의 80프로는 서울 거주, 20프로는 대구 거주지 뭐. new John 923 0 2023.03.01
5074 지배층, 권력자들 마인드에 대해.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688 1 2023.03.02
5073 한국 학교폭력 문제 특징.txt new 초고등영혼대천재쇼군 931 1 2023.03.02
5072 지금이라도 금리 올리고 물가 잡으면 되지만 의지가 없는 석열이 돼지새끼. newfile John 865 0 2023.03.02
5071 전주 사람이 전주 한옥 마을에 가지 않는 진짜 이유 중 하나 newfile 노인 847 0 2023.03.02
5070 삼성, 현대가 부실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고, 대장동은 더 큰 차원에서의 싸움이다. 그 것도 모르는 헬쥬신 ... newfile John 1064 0 2023.03.02
5069 대장동 사건의 본질. 허접한 한국의 엉터리 양아자본주의. 1 newfile John 830 0 2023.03.03
5068 한국의 물가가 내리지 않는 이유. 제조업 대기업 새끼덜의 나라라서. 1 new John 921 0 2023.03.03
5067 칼라일이 현대편인 증거. newfile John 875 0 2023.03.03
5066 미국의 개사기질. 금괴 씨발 다 팔아먹고는 있다고 개구라침. new John 770 0 2023.03.03
5065 임금적게 받는 헬조센 군인들 1 new 노인 570 0 2023.03.03
5064 미국의 금은 죄다 중공과 인도에 있다고도 칸다. 1 new John 634 0 2023.03.03
5063 항상 반달리즘이 일어나는 인어공주상 1 new 노인 1126 0 2023.03.03
5062 러시아가 전쟁을 해야 미국의 채권국으로써의 최소한의 가오가 유지가 되는 것. newfile John 1098 0 2023.03.04
5061 전세계의 금값이 지금의 4배가 되면 벌어질 꼬라지. newfile John 1064 0 2023.03.04
5060 그놈의 일본 강제 징용 이야기 할 시간에 newfile 노인 765 0 2023.03.04
5059 그린워싱 관련 기사 newfile 노인 861 0 2023.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