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인피너스
15.08.10
조회 수 2274
추천 수 2
댓글 8








경기도의 모 공단의 설비 제조회사에서 일하는 26살 젊은이입니다.

저희 회사는 참 특이합니다. 신입사원 사무직&연구직 대졸 초임은 약4천만원가량으로 거의 왠만한 대기업 수준인데 반해서

고졸~전문대졸 현장 신입사원 초임은 약 2600만원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현장 신입사원이 한달에 시간외 근무를 약 80~90시간 정도를 해야 대졸 사무직 초임과 엇비슷한 정도입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솔직히 나도 중학교 때 전교에서 다섯 손까락 안에 들어갈 만큼 공부했었고,

비평준화 고등학교 시절 제가 살던 지역에서 공부 잘하는 학생들만 입학한다는... 거의 특목고 수준인 명문 고등학교로 입학했고,

비록 남들에게 쉽게 말 할수 없는 가정의 불화, 아버지의 양돈사업 부도로 인해 제가 고등학교 시절 방황하여 학교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고

고등학교 1학년 겨울방학 때 근처의 공고로 전학갔지요... 물론 공고로 전학가고 나서 공부를 아예 포기했던 건 아니었습니다.

공고에서 나름 공부 진짜 열심히 했었습니다. 그 결과 2년 내내 성적우수 장학생이었고, 고등학교2학년 여름방학때 담임선생님에게

잘 보여서 일본으로 연수도 갔다오고 그랬습니다.?


물론 집안형편이 너무 좋지 않아서 집에서 용돈을 줄 수 있는 형편이 안되서, 하교 후에 고깃집 서빙, 주말엔 친구 집에서 신세져서 인력소에서 노가다도

많이 뛰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실업계특별전형과 일반 수시 전형으로 지거국,중경외시도 합격했으나... 대학교 입학할 등록금이 없어서,,,

솔직히 돈은 있었는데 아버지 허리 수술비로 다 써버렸습니다.?결국 정해진?기한 내에 1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해서... 합격이 취소가 되었지요...?


그 뒤로 군대갔다오고.... 집 근처 폴리텍대학 나오고... 지금은 현장에서 일하는 공돌이가 되었습니다.

기술? 말이 좋아 기술이지... 솔직히 이런 헬조선에서는 현장에서 일하는 기술자는 그냥 노예라는 생각밖에 안들더군요.

대졸 사무직은 주5일제에 주말 다 쉬고 칼퇴하고 해도 연봉 4천넘게 가져가는데... 현장에서 일하는 저같은 공도리들은

평일에 맨날 9시까지 연장근무하고, 주말도 한달에 끽해야 3~4일밖에 못쉬고.....진짜 바쁘면 철야작업에 한달에 하루도 못쉴때도 있고...

이렇게 일해도 대우는 형편없고...


사무실 직원들의 무시, 그리고 인간 이하의 대접.... 요즘은 경비원 아저씨랑 청소하시는 아주머니조차도 저희 현장

공돌이들을 은근히 깔보고 무시하더군요 ㅋㅋㅋㅋ


사무직들은 주말에 어디에 놀러갈까? 친구들이랑 어디를 갈까 고민할 때 현장에서 일하는 저같은 근로자들은

그냥 주말에도 출근입니다. ㅋㅋㅋㅋ 그냥 인생 자체가 일입니다.

당연히 개인 여가생활,취미,연애 이런 거 다 포기하고... 오직 돈만 보고 사는겁니다.


참.... 이노무 헬조선에서는 저같은 현장 공돌이들은 정녕 인간대우를 못받는겁니까?
참 더럽습니다.









  • 어떤 기술을 배우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정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면, 어떻게든 짬을 내고 악을 써서라도 조금씩이나마 외국어 공부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리에 앉아서 공부하실 여유가 안되면 하다못해 회화라도 꾸준히 듣는 수밖에...)
    답이 없으면 탈조선이 그나마 대책이죠.
    기술 배웠으면서도 개만도 못한 취급 받으면서 평생을 살 수는 없는 노릇 아닙니까...
  • ㄴㄴ
    15.08.11
    젠장 공돌이는 노예질할 직업이 있군... 문과가 더 노답이다 노예보다 더 쓰레기 취급받음. 태울가치도 없는 재활용불가능 쓰레기. 초봉이 4000만? 대체 어느나라 기준이지? 저기 있는 사무직은 다 공대출신인가... 대체 어떤 대학을 나오면 저런 중좇기업에 들어갈 수 있는거지?
  • 싸다코
    15.08.11
    기술 있고 젊을 때 이민가는 탈조선이 님에게는 가장 행복한 선택
  • blazing
    15.08.11
    그 사무직이라는놈들 어느대학 출신이죠?? 월 230겨우 받으면 대박인데...
  • 규갸
    15.08.11
    이젠 이 나라는 죽창도 안먹혀. 배를 버려라!!
  • 즤미
    15.08.11
    똑같은 노동자끼리 계급까지 나눠가며 씨바 서로 비웃고 앉아 있네
    사장 새끼는 아주 위에서 탱자탱자 하겠구만..
  • 닐리리야
    15.08.11
    노고가 많으십니다. 이놈의 나라가 어디로 가는지.... 힘내십쇼ㅠㅠ
  • 울엄마는
    15.08.12
    이래서 빽이 있어야 함 ...
    더러운 개한민국 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499 0 2015.09.21
843 홍명보 븅신새끼의 뒷배는 현대그룹과 영포회지 씨발. 월드컵 본선광탈 기대해본다. 오만에 2-0패에 10만원... 1 new John 1090 0 2024.09.09
842 몽골로 이주하면 국민연금 환급받을 수 있다. 50대에 헬조센의 자영업계에서 자살당하지 않는 법. 1 newfile John 950 0 2024.09.10
841 한국이 월드컵 본선 탈락하면 세븐틴, 임영웅, 아이유 때문이다. 월드컵경기장 잔디 씹창낸 새끼덜. 1 newfile John 1036 1 2024.09.10
840 혼인신고 어쩌구저쩌구 하는 기레기에게 1 new 노인 1188 0 2024.09.11
839 k-의료사기 new 노인 898 0 2024.09.11
838 정치인과 기업가들이 과학을 무시하는 이유 new 노인 994 0 2024.09.11
837 요새 한국의 백화점 보면 1 new 노인 1157 0 2024.09.11
836 부산에서는 기업 내쫓고 아파트 단지만 계속 짓는다? new 노인 1045 1 2024.09.11
835 국내 정. 재계에 일본 밀정들이 암약하고 있다. 뉴라이트와 일진회도 똑같다.[호사카 유지] 한국과 일본은 ... newfile John 846 1 2024.09.11
834 일본과 전쟁하면 한국이 이길 수 있다고 칸다. 2 newfile John 1354 1 2024.09.11
833 금투세에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 new 킹석열 1076 0 2024.09.11
832 일본하고 싸우면 이길수야있지만 북한이 개입하면 상황은 180도 달라짐 new 킹석열 1177 0 2024.09.11
831 어차피 일본은 지는해라 2 new 킹석열 925 0 2024.09.11
830 러시아 방위산업 종사자수 350만명, 미국은 200만명. 러시아가 압도적이다. 인간을 뽑지 않는 헬조센 엉터리... 1 new John 1218 1 2024.09.12
829 한국 청년에 대해 헛소리하는 기레기와 유튜버 발견 1 new 노인 1111 1 2024.09.20
828 헬조센 사회 특징 new 노인 1072 0 2024.10.01
827 미국, 일본에는 있고 한국에는 없는 곳 new 노인 1053 0 2024.10.01
826 의사 인력은 늘려야 산다 1 new 노인 1097 0 2024.10.01
825 일본의 프리터란 new 노인 1145 0 2024.10.01
824 씨발 사이트 국정원에 넘어갔나. 글을 쳐 지우냐. 씨발 미국 하수인들아. new John 1050 0 2025.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