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고기를 못먹는 가난한 국가 한국

일반 서울에서 중산층 빼고 서민들은 일주일에 고기 한번먹거나 제대로 갈비한번뜯기 힘든게

현실이다... 먹을게 너무비싸다 심지어 프렌차이즈 커피한잔에 1만원이 넘어도 좋다고 사서먹는

게 이나라의 현실이다 그정도 커피 E마트가면 1천원이면 양도많은데 말이다

머 분위기? 분위기 따지지말고 이마트에서 커피 사서 전망좋은 호수나 공원가서 마시면 오히려

공기도 좋고 더좋다고 생각한다.. 이런 허영심을 버려야 이나라가 산다 국민성이 이모양이니 어찌 바로살리오

알바비는 5천원이 약간넘고 2016년이나 6000원이다.. 1시간 일해봐야 백반하나 못사먹는게 현실이다

백반도 올라서 7천원이다...

4천원짜리도 널렸고 5천원짜리도 널렸다고? ( 사람이 밥심으로 사는데 포만감있게는 못먹어도 영양가있게는

먹어야 산다.. 7천원에 영양가 있게 그나마 먹을수있다...

필자의 냉장고엔 늘고기와 우유 각종 먹을거리가 많이 있다.. 돈벌어서 빠듯하게 좋은집 좋은차 좋은옷

비싼커피.. 이런 허영심을 버리고 그돈을 애껴서 애껴서

후진집이지만 ( 내집 ) 후진차지만 어디라도 갈수있는 ( 아반떼 구형 100만원짜리 ) 후진직장이지만

터치없고 한달에 꼬박꼬박 160만원주는 주 5일 직장..

필자는 한달에 160만원으로 아주 풍족하게 산다.. 먹고싶은거 먹을때 돈딸려서 고민한적없고 배불리먹고

어디가서 놀고싶은데 내분수에 맞게 못노는데가없다 오히려 귀찮아서 집에서 많이 쉬는편이다..

자연스레 적은돈 160만원지만 나름 모아나가서 현재 잔고는 2500만원정도가 된다.,.

이런게 바로 여유라는게 아닌듯싶다..

인생별거없다.. 허영심이 많아서 좋은집 좋은차 ., 비싼커피, 비싼옷,, 이런거 욕심부리면 월급쟁이론 어림도

없을뿐더러 쪼들리게 살다가 늙어선 노후자금도 없어서 파지 주스러 댕겨야된다..

쉽게 생각하자 아무리 헬조선이라도..

자기 분수에 맞게 살면...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수있다고 생각한다..






  • 오메르타
    16.01.01
    어찌보면 스스로 자기 목을 죄이고 있는 거 겠죠 좋은 관점입니다
  • AndyDufresne
    16.01.01
    그렇게 허영심 안 부리면서 탈조선 준비하고 삽니다
  • hellrider
    16.01.01
    다른 사람들도 님만큼만 생각하면 좋을텐데 그게 아니니까 더럽게 힘든거지요
  • 파이널둠
    16.01.01
    솔직히 매일 밥에 김치만 먹고 사는 생활을 해도 불만이 없다. 그러나 저녁없는 삶, 회식강요 받는 삶, 꼰대한테 끌려다니는 삶, 정의가 없는 사회에 사는 삶은 견딜 수가 없다.
  • ㅇㅇㅇㅇ
    16.01.01
    윤서인이 최저시급으로 빅맥말고 밥버거 먹으라고 말하는거랑 같은 논점이네요 ㅋ
    어떤 국가보다도 일 많이하고 살면서 그렇게 생활해야되는 현실에 분노해야되는대...훌륭한 헬노비의 모습입니다
  • 오딘
    16.01.02
    맞습니다. 헬조선이 헬조선이 된 원인의 첫번째는, 눈높이들이 너무 높아서임. 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920 0 2015.09.21
4510 해외에서는 직장 내 음주 문화에 대해 비판이 많다 new 노인 602 0 2023.05.06
4509 수단 버러지들 때문에 미국은 또 골칫덩어리만 생겼음. new John 671 0 2023.05.06
4508 모든 장사의 기본은 싸게 맹글어서 비싸게 팔아서 오지게 남겨먹는다가 기본이지. new John 1145 0 2023.05.06
4507 에어소프트건으로 가마우지 한 마리 못 잡게 만드는 남성성 거세하는 조까튼 나라. new John 583 0 2023.05.07
4506 중국은 현재 양쯔강의 석유화학단지를 싸그리 철거했다고 한다. new John 1056 0 2023.05.07
4505 한국의 저질 선전물 1 new 노인 595 0 2023.05.07
4504 한국인들 왜 서울이 비싸다고 착각할까? 1 new 노인 958 0 2023.05.07
4503 한국 정부는 공무원 겸업을 허용해라 2 new 노인 856 0 2023.05.07
4502 부모의 재력이 높을 수록 날씬하다는 증거 1 new 노인 716 0 2023.05.07
4501 한국의 갱제학자들 왈가왈부지만 아직 진정한 개구라 터부가 남아있지. 본질을 못 보는 그들. new John 1014 1 2023.05.08
4500 머리 매일 감는 한국인과 일주일에 한번씩 머리 감는 서양인 new 노인 540 0 2023.05.08
4499 바이든 씹버러지새끼가 한국에 태클을 거는 이유. 이제 미국은 부자감세는 어렵기 때문. new John 600 1 2023.05.09
4498 짱개 버러지새끼덜도 요지랄하는 꼬라지 보니까 씹노답. 저출산으로 결국 쳐 망할 것 1 new John 1122 0 2023.05.09
4497 짱개국이나 한국이나 돈이 없어서 안 낳는 것은 아니지. new John 764 0 2023.05.09
4496 현재 아이티 상황을 알 수 있는 글 new 노인 587 0 2023.05.09
4495 노키즈존 vs 노시니어존 new 노인 1158 0 2023.05.09
4494 중국 문화대혁명의 문제점 new 노인 459 0 2023.05.09
4493 한국에서 노인보다 젊은 여성이 돈이 된다는 보고서에 대해 new 노인 753 0 2023.05.09
4492 NASA는 기상 관측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new 노인 854 0 2023.05.09
4491 한국 회사가 정규직 퇴사 시키는 법 보면 new 노인 618 0 202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