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육헬윤회
15.12.28
조회 수 1103
추천 수 5
댓글 6








지가 보기에 만만한 사람들한테 개쓰레기 진상짓 하는 병씹새끼들을 보고 문득 든 생각인데,

그게 체벌의 역효과가 아닌가 싶다.

?

처 맞기 전까지는, (그 짓을) 해도 된다는 무의식을 심어 주는 것.

?

그게 분노조절 장애 치료법과도 일맥상통하는 거고.

?

뭐 나도 나이가 있으니까, 어릴 때는 맞고 자란 세대다.

그 때 심리 상태를 돌이켜 생각해 보니까,

그 어린 나이에도 해도 될 짓, 안 될 짓의 구분은 했거든.

선험적 정의관념이라고 해야 하나? 왜 동물들도 가지고 있다는 실험적 보고가 있는 그 것.

그런데 재미있게도 해서는 안 될 짓에는 또 구분이 있었다.

맞을 짓과, 한소리 듣고 끝날 짓.

?

그러다 보니까 나중에 가서는,

해서는 안 될 짓인데 그렇다고 맞을 짓은 아닌 짓은,

그냥 해도 되는 일이 되어 버리더라고.

이게 어린 아이들을 내면부터 타락시키는 짓이 아니었나 싶다.

?

지성을 키울 만한 환경이 허락된다면,

사춘기를 지나면서 스스로의 도덕관을 확립하고 그 준거에 맞추어 살아가거나,

그만큼은 안 되는 애들이라도, 최소한 (상당히 타락했지만) 사회적 도덕관을 따라가는 시늉이라도 하게 되는데,

애초에 글러 먹은 아이들은,

그냥 그 짐승 상태로 어른이 되어 또 다른 짐승으로 커 갈 아새끼를 싸지르는 거지.

?

?

?

문득 생각을 해 봤다.

아이에게 체벌을 가해야 한다고 결심하는 그 순간, 왜 나는 그런 결정을 하게 될까 하는 것 말이다.

안 때리고 말로 하면, 그 애가 또 그 나쁜 짓을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해서이다.

그런데 여기서 모순이 생기더라.

체벌을 한다고 그 아이가 그 나쁜 짓을 다시 안 하리라는 보장 역시 없다.

?

외국 동료들과도 체벌에 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

건전한 상식을 가지고 합리적이고 도덕적인 행동을 하며 살아가는 그들 역시,

자라면서 한 번도 맞은 적이 없다고 했다.

?

그래서 이런 결론이 도출된다.

체벌은 양심의 가책 없이 도덕적이지 않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기제라는 것이다.

?

처 맞기 전까지는, (그 짓은) 해도 되는 거니까.






  • 임병화
    15.12.28
    폭력성은 어디서 나오나 ?

    간단함.

    자신의 지능이 딸려 느껴지는 감정을 말로 표현할줄 모르기 때문임.

    대한민국은 예로부터 나이, 직위 상관없이 토론하는 문화가 없기 때문에 또 높은 지위의 사람들의 말을 그대로 듣는것을 미덕으로

    여겨서 반론이나 질문등을 하등한 것으로 여겼음.

    이런 사회 거대담론은 가정에서도 실천되고 있으니....

    결국 체벌은 조선사회를 유지하는 시스템에 지나지 않음.

    일명 유교 탈레반
  • 육헬윤회
    15.12.29
    지능을 지성으로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대등한 입장에서의 대화가 (토론까지 갈 것도 없음) 필수적인데,
    현대 한국의 문화는 확실히 이것을 가로막고 있음.

    그리고 지성으로 제어되지 않는 지능은
    온갖 기상천외한 악행으로 인세마경을 완성하고 있는 중이라고 봄.
  • 스피드왜건
    15.12.29
    물론 님이 말하는대로 체벌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생각해요

    저도 왜 다른 사람들이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아무런 생각없이 하는지 생각해본적이 있었어요

    그러다 그 이유가 어릴 때 교육 때문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어요

    어릴 때 교육 중에서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없애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말 안 지키기'입니다

    항상 부모나 선생들은 "~ 안 하면 벌준다"라고 하면서 벌을 주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 그건 당연히 부모는 자신의 아이에게 벌을 주고싶을리사 없고, 선생들은 괜히 문제가 일어는게 싫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아이들은 부모나 선생의 말을 무시하게 된가고 생각합니다

    즉 '저 사람 말은 안 들어도 상관없겠다'라는 인식이 생긴다는 것이지요

    그렇게되서 사람들의 말을 무시하게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임병화
    15.12.29
    개똥철학 납셨네 ㅋㅋㅋㅋ

    9줄에서 네 지식수준이 보인다.
  • 스피드왜건
    15.12.29
    ㅋㅋㅋㅋㅋ 니 맘에 안 들면 다 개똥 철학인거보니 니 인성수준이 보인다

    그리고 줄가지고 평가하는거보니 니 지식수준도 보인다
  • 임병화
    15.12.30
    반론수준보소 ㅋ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8302 0 2015.09.21
4382 보지의 관상은 역변하기 전까지만 존재하는 것이지 역변 이후는 초반운은 다한 것이지. new John 1338 0 2023.05.26
4381 똥푸산에서 임신을 하는 순간 이미 반은 조지뿐기다. new John 856 0 2023.05.26
4380 남자 월급 따지는 블라인드 유저에게 4 new 노인 1559 0 2023.05.26
4379 지방에 원하는 남성이 없다고 불만 갖는 30대 여자에게 new 노인 792 0 2023.05.26
4378 한귝 남녀들이 원하는 이상헝 연봉 new 노인 1020 0 2023.05.26
4377 자본주의의 본산이 바로 한국이라고 칸다. 3 new John 678 0 2023.05.26
4376 여의도 금융권 개자슥들이 싸그리 무너지면 서울놈들에게 섹스가 더 많이 돌아갈까? 더 적게 돌아갈까나. new John 886 0 2023.05.27
4375 감성팔이는 k에게 비판해라면서 new 노인 756 0 2023.05.27
4374 조던 피터슨 마저 대학은 학문을 위한 것이지 취업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했다 new 노인 709 0 2023.05.27
4373 감성팔이의 레파토리 new 노인 940 0 2023.05.27
4372 문해력 0점인 감성팔이는 내가 과거에 존 비판한 거나 보시길 new 노인 670 0 2023.05.27
4371 감성팔이는 인터넷 커뮤니티 내 유저들이 얼마나 험악한지 모르지? new 노인 638 0 2023.05.27
4370 뉴욕의 좋던 시절 시티팝. 지금은 개판이라고 칸다. new John 765 0 2023.05.28
4369 브레이크 어웨이란 무엇이고, 왜 흔들린다고 개지랄을 하는가? newfile John 1003 0 2023.05.28
4368 일본에서 자영업을 하면 안되는 이유 new 노인 949 0 2023.05.28
4367 개나 소나 신이 될 수 있는 헬쥬신. 대통령 버러지새끼조차 도 닦았다는 놈 끼고 대통령 됨. 3 newfile John 803 0 2023.05.28
4366 개나 소나 미래예측한다고 개구라 치지만 실상 결론은 없음. new John 1034 0 2023.05.28
4365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는 희대의 사기꾼이라고 칸다. 데마고그 개자슥새끼. new John 765 0 2023.05.28
4364 천안함 사건의 본질은 특정 방산 브로커새끼가 농간부린 것이라고 칸다. newfile John 968 0 2023.05.28
4363 시사적격의 헛소리 : 60년대생 2 new 노인 916 0 2023.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