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육헬윤회
15.12.28
조회 수 1092
추천 수 5
댓글 6








지가 보기에 만만한 사람들한테 개쓰레기 진상짓 하는 병씹새끼들을 보고 문득 든 생각인데,

그게 체벌의 역효과가 아닌가 싶다.

?

처 맞기 전까지는, (그 짓을) 해도 된다는 무의식을 심어 주는 것.

?

그게 분노조절 장애 치료법과도 일맥상통하는 거고.

?

뭐 나도 나이가 있으니까, 어릴 때는 맞고 자란 세대다.

그 때 심리 상태를 돌이켜 생각해 보니까,

그 어린 나이에도 해도 될 짓, 안 될 짓의 구분은 했거든.

선험적 정의관념이라고 해야 하나? 왜 동물들도 가지고 있다는 실험적 보고가 있는 그 것.

그런데 재미있게도 해서는 안 될 짓에는 또 구분이 있었다.

맞을 짓과, 한소리 듣고 끝날 짓.

?

그러다 보니까 나중에 가서는,

해서는 안 될 짓인데 그렇다고 맞을 짓은 아닌 짓은,

그냥 해도 되는 일이 되어 버리더라고.

이게 어린 아이들을 내면부터 타락시키는 짓이 아니었나 싶다.

?

지성을 키울 만한 환경이 허락된다면,

사춘기를 지나면서 스스로의 도덕관을 확립하고 그 준거에 맞추어 살아가거나,

그만큼은 안 되는 애들이라도, 최소한 (상당히 타락했지만) 사회적 도덕관을 따라가는 시늉이라도 하게 되는데,

애초에 글러 먹은 아이들은,

그냥 그 짐승 상태로 어른이 되어 또 다른 짐승으로 커 갈 아새끼를 싸지르는 거지.

?

?

?

문득 생각을 해 봤다.

아이에게 체벌을 가해야 한다고 결심하는 그 순간, 왜 나는 그런 결정을 하게 될까 하는 것 말이다.

안 때리고 말로 하면, 그 애가 또 그 나쁜 짓을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해서이다.

그런데 여기서 모순이 생기더라.

체벌을 한다고 그 아이가 그 나쁜 짓을 다시 안 하리라는 보장 역시 없다.

?

외국 동료들과도 체벌에 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

건전한 상식을 가지고 합리적이고 도덕적인 행동을 하며 살아가는 그들 역시,

자라면서 한 번도 맞은 적이 없다고 했다.

?

그래서 이런 결론이 도출된다.

체벌은 양심의 가책 없이 도덕적이지 않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기제라는 것이다.

?

처 맞기 전까지는, (그 짓은) 해도 되는 거니까.






  • 임병화
    15.12.28
    폭력성은 어디서 나오나 ?

    간단함.

    자신의 지능이 딸려 느껴지는 감정을 말로 표현할줄 모르기 때문임.

    대한민국은 예로부터 나이, 직위 상관없이 토론하는 문화가 없기 때문에 또 높은 지위의 사람들의 말을 그대로 듣는것을 미덕으로

    여겨서 반론이나 질문등을 하등한 것으로 여겼음.

    이런 사회 거대담론은 가정에서도 실천되고 있으니....

    결국 체벌은 조선사회를 유지하는 시스템에 지나지 않음.

    일명 유교 탈레반
  • 육헬윤회
    15.12.29
    지능을 지성으로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대등한 입장에서의 대화가 (토론까지 갈 것도 없음) 필수적인데,
    현대 한국의 문화는 확실히 이것을 가로막고 있음.

    그리고 지성으로 제어되지 않는 지능은
    온갖 기상천외한 악행으로 인세마경을 완성하고 있는 중이라고 봄.
  • 스피드왜건
    15.12.29
    물론 님이 말하는대로 체벌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생각해요

    저도 왜 다른 사람들이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아무런 생각없이 하는지 생각해본적이 있었어요

    그러다 그 이유가 어릴 때 교육 때문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어요

    어릴 때 교육 중에서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없애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말 안 지키기'입니다

    항상 부모나 선생들은 "~ 안 하면 벌준다"라고 하면서 벌을 주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 그건 당연히 부모는 자신의 아이에게 벌을 주고싶을리사 없고, 선생들은 괜히 문제가 일어는게 싫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아이들은 부모나 선생의 말을 무시하게 된가고 생각합니다

    즉 '저 사람 말은 안 들어도 상관없겠다'라는 인식이 생긴다는 것이지요

    그렇게되서 사람들의 말을 무시하게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임병화
    15.12.29
    개똥철학 납셨네 ㅋㅋㅋㅋ

    9줄에서 네 지식수준이 보인다.
  • 스피드왜건
    15.12.29
    ㅋㅋㅋㅋㅋ 니 맘에 안 들면 다 개똥 철학인거보니 니 인성수준이 보인다

    그리고 줄가지고 평가하는거보니 니 지식수준도 보인다
  • 임병화
    15.12.30
    반론수준보소 ㅋ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591 0 2015.09.21
4384 성심당 빵가게 값보고 개소리 하는 한국인들 2 new 노인 852 0 2023.05.24
4383 미국 서부에 불빛이 없는 것은 new 노인 935 0 2023.05.24
4382 전세계 택시값 비교 2 new 노인 882 0 2023.05.24
4381 한국 공무원 노조 통해 대걍 알 수 있는 한국 공무원 상황 new 노인 1070 0 2023.05.24
4380 "일 잘하고 오래 일하고 있는 알바"라는 글 보면 new 노인 863 0 2023.05.24
4379 우크라이나 버러지들 바흐무트에서 싹 말아먹고 어디로 토꼈냐. new John 705 0 2023.05.25
4378 미국 패권의 진실. newfile John 1686 0 2023.05.25
4377 고민정을 욕하는 것들도 죄다 뉴저지 마귀새끼덜. newfile John 767 0 2023.05.25
4376 한국 파스타가 얼마나 비싸면 new 노인 803 0 2023.05.25
4375 중소기업이 욕먹는 이유 2 new 노인 938 0 2023.05.25
4374 국뽕코인 조장하는 기사 발견 2 new 노인 1086 0 2023.05.25
4373 히틀러에 관한 사실들 new 노인 1015 0 2023.05.25
4372 인어공주 프랑스 반응 new 노인 1116 0 2023.05.25
4371 20대 남성 40% 성경험 없다는 것을 보면 new 노인 998 0 2023.05.25
4370 부실한 한국 군대 물통 4 new 노인 1252 0 2023.05.25
4369 지금의 경제 권력 새끼덜은 정치가 개판이 되기를 원하고 있는 것. 특히 달라 경제권 새끼덜 바이킹 버러지... 2 new John 921 0 2023.05.25
4368 누리호에 미국 스파이 하수인 새끼 더러운 것이 붙었네. new John 1056 0 2023.05.25
4367 우크라이나가 쳐 망한 이유-땅개새끼덜 훈련이 안 되어서 new John 1268 0 2023.05.25
4366 한국에서 IT 산업이 발전 못하는 게 아니라 2 new 노인 1099 0 2023.05.25
4365 그 모든 한국의 갱제발전 노오력이 무의미한 이유. new John 1188 0 2023.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