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일뽕극혐
15.12.25
조회 수 1047
추천 수 3
댓글 6








개인주의를 실천한지 약 2달째


자고로 집단주의에 매료되어있는 사람은


혼자 뭘 하는걸 상당히 두려워한다


그래서 적어도 1명은 데리고 무언가를 하지


나도 처음에는 그랬다 막상 실천하려니 두려웠다


그런데... 지금 어느정도 익숙해졌는데


이렇게 자유로운 기분은 처음이다...


뭔가에 엮여있지않다는 자유로움 태어나서 처음 느껴봤다


목요일에는 밥도 혼자먹어봤는데


괜히 홀가분하더라 혼자 조용히 먹는데 얼마나 편하던지


다만 주변인들하고 마찰이 좀 자주 일어났다


별것도 아닌것가지고 간섭하니 얼마나 짜증나던지;;


그래도 예전보다는 더 홀가분해지고 자유로워졌다


홀가분,자유로움 이 둘말고는 표현할 방법이 없다ㅋㅋ






  • 남궁덕배
    15.12.25
    저도 특별한거때문에 같이 만나서 먹는거 아니면 혼자 먹습니다.

    먹고싶은 것을, 먹고싶은 때에, 먹고싶은 만큼, 하고싶은 것을 하며 먹을 수 있죠. ^^
  • rock0728
    15.12.25
    그 자유로움은 말로 표현이 안 됩니다. 저도 집단주의에서 못 벗어났습니다. 하지만 개인주의로 살기 위해 노력은 하고 있죠. 한국에서 개인주의 노선은 정말 가시밭길입니다. 일단 한국인 자체가 한 개인의 개성과 자유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그런 개념이 싫다도 아니고, 그 개념 자체를 이해를 못합니다. 한국이 답이 없는 게 이런 겁니다. 그냥 개인주의가 싫다라는 개념도 아니고, 개인주의 자체를 이해할 수 있는 뇌의 회로가 없습니다.
  • AndyDufresne
    15.12.26
    내가 개인주의자인데

    자기관리하는데

    진짜 좋다

    시간관리 잘 됨
  • hellrider
    15.12.26
    다른 나라에선 이미 다들 하는건데 ㅋㅋ 참 한국사람들은 일부러 힘들고 고생하고 사는걸 좋아하는듯 ㅋㅋㅋ
  • ㅇㅇㅇㅇ
    15.12.26
    조센에서는 개인주의=이기주의로 아는놈들이 많음.
    내가 병신같은 학교를 나와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초등학교때도 집단주의는 좋은것 개인주의는 나쁜것이라는걸 심어주는식으로 교육함. 특히 도덕시간때
  • 호구킹
    15.12.26
    2015년, 제 반 고1들은 이기주의를 써야하는 칸에 개인주의 씁니다 하다못해 극단적 개인주의도 아니었음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309 0 2015.09.21
4356 보지의 관상은 역변하기 전까지만 존재하는 것이지 역변 이후는 초반운은 다한 것이지. new John 1331 0 2023.05.26
4355 똥푸산에서 임신을 하는 순간 이미 반은 조지뿐기다. new John 851 0 2023.05.26
4354 남자 월급 따지는 블라인드 유저에게 4 new 노인 1552 0 2023.05.26
4353 지방에 원하는 남성이 없다고 불만 갖는 30대 여자에게 new 노인 789 0 2023.05.26
4352 한귝 남녀들이 원하는 이상헝 연봉 new 노인 1016 0 2023.05.26
4351 자본주의의 본산이 바로 한국이라고 칸다. 3 new John 677 0 2023.05.26
4350 여의도 금융권 개자슥들이 싸그리 무너지면 서울놈들에게 섹스가 더 많이 돌아갈까? 더 적게 돌아갈까나. new John 882 0 2023.05.27
4349 감성팔이는 k에게 비판해라면서 new 노인 753 0 2023.05.27
4348 조던 피터슨 마저 대학은 학문을 위한 것이지 취업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했다 new 노인 707 0 2023.05.27
4347 감성팔이의 레파토리 new 노인 937 0 2023.05.27
4346 문해력 0점인 감성팔이는 내가 과거에 존 비판한 거나 보시길 new 노인 667 0 2023.05.27
4345 감성팔이는 인터넷 커뮤니티 내 유저들이 얼마나 험악한지 모르지? new 노인 638 0 2023.05.27
4344 뉴욕의 좋던 시절 시티팝. 지금은 개판이라고 칸다. new John 762 0 2023.05.28
4343 브레이크 어웨이란 무엇이고, 왜 흔들린다고 개지랄을 하는가? newfile John 1002 0 2023.05.28
4342 일본에서 자영업을 하면 안되는 이유 new 노인 949 0 2023.05.28
4341 개나 소나 신이 될 수 있는 헬쥬신. 대통령 버러지새끼조차 도 닦았다는 놈 끼고 대통령 됨. 3 newfile John 798 0 2023.05.28
4340 개나 소나 미래예측한다고 개구라 치지만 실상 결론은 없음. new John 1030 0 2023.05.28
4339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는 희대의 사기꾼이라고 칸다. 데마고그 개자슥새끼. new John 764 0 2023.05.28
4338 천안함 사건의 본질은 특정 방산 브로커새끼가 농간부린 것이라고 칸다. newfile John 966 0 2023.05.28
4337 시사적격의 헛소리 : 60년대생 2 new 노인 907 0 2023.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