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sddsadsa
15.12.25
조회 수 1144
추천 수 7
댓글 2








한국어 일본어에는 존경어,겸양어, 丁寧語라는 경어 시스템이 있어서, 유럽 언어처럼 단순히 2인칭을 높이는 것뿐이 아니라,

?

자신을 낮추기도 하고, 경어인지 아닌지에 따라 동사의 어미가 달라진다.

현대 사회에서는 사실상 경어가 필요없다고 봐도 될 것 같이, 사람 한 명 한 명이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

스웨덴에서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경어 사용을 지양하는 운동을 한 결과,

?

현재는 왕실 이외에서는 경어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

반면 한국에서는 아직도 조선시대 양반노름을 하고 싶은 건지, 사고의 수준이 그 시대에 머물러 있다.

이것을 좋은 문화라고 생각하는 미개한 종족은 아마 지구상에 한국밖에 없을 것이다.

?

물론, 상대를 존중하여 대화한다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다.

?

하지만, 그것은 나이에 관계없이 이루어져야 상식적으로 맞는 것이지, 한국처럼 나이에 절대적이라는 건 당최 이해할래야 할 수 없는 점이다.

한국어와 비슷한 언어체계를 가진 일본어는 한 두 살 정도의 나이로 상대를 차별하지 않는다.

?

어떤 한 문제로 인해 연장자가 같은 클라스에 있어도 친구가 되는 거고, 학교에서도 (선생에 따라 다르지만)

?

한국처럼 미개하게 반말한다고 존나게 쳐맞는 경우는 없다. 한국이었으면 시발 퇴학감이다.

일본에서 경어는 うち와 そと의 개념에 의해 분리된다. 전자는 안이란 뜻이고 후자는 밖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

가족이나 친구 등 자신과 가까운 사람한테는 누구가 되었든 タメ口를 쓸 수 있고, 처음보는 사람이나 아직 잘 모르는 사람,

?

혹은 존경해야 마땅할 사람, 딱 봐도 연장자인 분께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여기서 연장자라는 것이 한국처럼 한 살 차이니까 넌 내게 존댓말써라 이딴 좆나 미개한 개념이 아니다.

요컨데 일본어에서는, 나이에 따라 결정되는 절대적 경어가 아닌, 상대와의 거리를 짐작할 수 있는 상대적 경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경어사용은 절대적일 필요가 없다. 만약 한국처럼 나이가 한 살 많다고 무조건적으로 존댓말을 써야 한다면,

?

나이가 적으면 막 대해도 된다는 말인가. 나이가 적든 많든 다 같이 존중하여 대하는 게 맞고 친해지면 똑같이 수평적인 언어로 의사소통을 하는게 맞다?

?

헌데 이걸 못마땅하게 여기는 한국인들은 도데체 정신구조가 어떻게 되있는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종족이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하자면, 존댓말이 좋은 문화라고 생각하면 나이 어려도 존댓말을 쓰든가 해라 이 시발 미개토인 쓰레기새끼들아?






  • hellrider
    15.12.25
    농담 아니고

    존댓말 써도 대화 안되는건 마찬가지일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적으로 대가리속에 대화란 개념이 없는 족속임 ㅋㅋㅋ
  • 아 그거 생각나네.. 초4때 친구가 선생님이 뭐 물어봐서 아 그거요? ~~했는데. 라고 끝냈더니 반말이라고 반성문 쓰게한거. 선생이라 하기도 수치스럽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744 0 2015.09.21
4308 어차피 부동산과 저출산 모두 지배집단의 책임이자 그들의 존재 그 자체이다. newfile John 913 0 2023.06.03
4307 조센 ㅈ소기업 특징 newfile 노인 876 0 2023.06.03
4306 클리앙 유저가 말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비교 new 노인 864 0 2023.06.03
4305 한국인과 일본인 비교 new 노인 805 0 2023.06.03
4304 외국인이 보기에는 한국인들 희안하다고 여긴다 new 노인 619 0 2023.06.03
4303 (펌) 한국 내 채식주의자에 대한 헛소리 발견 2 new 노인 917 0 2023.06.03
4302 주스 광고의 진실 new 노인 514 0 2023.06.03
4301 제2의 막달레나 세탁소가 new 노인 693 0 2023.06.03
4300 알고보면 인류의 역사는 여성이 만든거다? new 노인 1128 0 2023.06.03
4299 진짜 제대로 신선로 만드는 법 1 new 노인 1160 0 2023.06.03
4298 정유정 5년간이나 직업없었다. 무려 가임기 보지가 5년간 히키코모리로 생활함. 1 new John 579 1 2023.06.03
4297 정유정이 사회적 문제가 아니라는 씨발 것들은 뇌가 없는 것들일 뿌운. new John 718 1 2023.06.03
4296 서울은 아직 배가 쳐 부른거다. 아직도 잘 모르는 군. newfile John 550 1 2023.06.03
4295 항후 경상도는 전라도만큼 지옥이 될 가능성이 엄청 높다 new 노인 1002 0 2023.06.03
4294 한국에서 아무리 서울 혹은 서울대 헤게모니를 내세워도 new 노인 957 0 2023.06.03
4293 자동차 대출 할부금 못 갚는 미국인들 보면 1 new 노인 1263 0 2023.06.03
4292 AI 때문에 직원 해고한 사례 등장 2 new 노인 871 0 2023.06.03
4291 어차피 미국 vs 중국 대결 구도는 실체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new 노인 885 0 2023.06.03
4290 다른 분들은 말씨가 부드러운데 K와 노인 이 두 분은 말씨가 유독 험한 것 아닌가? 3 new 감성팔이. 1333 0 2023.06.04
4289 자기 닉넴이 오히려 감성적인 성향이 강한 감성팔이 new 노인 907 0 202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