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뭐 이런 국뽕이 다있냐??? 그리고 1980년대엔 EU가 없었음.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402&docId=49184611&qb=7J2867O4IOq4sOyIoOugpQ==&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SFYwNdoRR0ossbVthslssssssss-294249&sid=W103NEe6QvseyDQLrWJCXw%3D%3D

?

?

vlrmsehd122009.07.29. 20:26:24

솔직히 우리나라 수소원자력인가 미국은 100조원 들여서 했는데도 실패햇는데 우리나라는 단독으로 1조원 으로 개발을했죠...얼레 미국이랑 유렵연합에 같이 원자력 산업에 끼려고하자 1980냔대에 우리나라 개무시했죠 기술력 , 자본도없는나라면서 그런데 2000년도인가 우리나라가 개발하자 미국이랑 유럽연합이 원자력 산업에 끼워주는대신에 우리나라에 기술력좀 공유해라해서 우리나라도 굥유했다는 그걸!!!이런 거 처럼 우리나라도 세계 기술력은 많이 인정받아요.

  • 프로필 보기
    ?

    vlrmsehd122009.07.29. 20:22:42

    흠 하지만 자주포는 우리나라가 세계 1위 를 독점헸죠 k-9썬더!!자랑스런우리나라!! 하지만!! 육군 비율이 넘높아서 해공에 돌아가는돈이없어 그리고 우리나라도 반도체,조선산업,인터넷이라고해야하나 뭐라해야할지..우리나라가 세계1위인것도 꽤 있지요 오히려 일본은 1위보단 2~6위께 많음 특히 거의 3~4위가 많.

    ?

    vlrmsehd122009.07.29. 20:26:52

    우리나라가 자금력만 같다면야 일본을 넘어서요

    ?






  • 진짜 국뽕에 취한걸넘어 완전 중독 상태네 저 사람은
  • 나그네
    15.12.24
    자금력(단순 예산이 아닌 사회에 깔려있는 인프라까지)이 정말로 일본과 동일하다면 비슷하겐 될겁니다.

    일본이 친절하고 그나마 여유가 있는건 일본사회가 아직은 풍요롭기 때문이라 보거든요 (완전무결은 아닙니다만 취직 못 할 걱정, 애 생기면 애 키울 걱정은 헬조선에 비할바가 아니니까요.)

    전쟁직후를 보면 일본도 헬조선수준으로 노동환경 개판이었고, 수많은 문제에 직면했었지요 (이따이이따이 병이라던가, 과로사 수준. 부도시 사회안전망 부족과 주위시선이라는 마녀사냥식 사회의 자살 강요, 과거의 일본이야말로 진정한 자살대국이었단 점을 봐야겠죠) 야쿠자, 사채(야미킨闇金) 등이 많이 사회에 융합되어서 그렇지 헬조선에 있는 대부분의 문제는 일본도 있거나, 있었었으며. 이지메, 묻지마 살인, 스토킹 살인 등 일본도 그 경제수준에, 그 복지수준을 가지고도 여전히 국내문제 많습니다

    그나마 일본은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든 해보려하는데, 헬조선은 다 개인탓으로 넘겨버린다는 변수가 있으니 일본과 똑같게 된다 할 순 없지만. 나름 비슷한 수준은 될거라봅니다.

    어느나라든 예의와 상식은 여유에서부터 나오는건데, 헬조선은 여유가 없고 일본은 그래도 아직 여유가 있다. 이 차이로 봅니다. (유럽이든 중국이든 일본이든 예의같은건 늘 있는 사람들이 따졌지, 하루 벌어 하루 먹는 사람들이 예의나 상식같은게 알게뭡니까 자기 배만 부르면 된거지)

    고성장시기같은 성장동력이 바닥나고 인구마저 고령화로 들어간 헬조선으로선 저 차이를 도저히 메꿀 수 없다는게 문제지만요.
  • ㅣㅣㅣ
    15.12.24
    여유라.. 시기질투앞에 여유라는게 없음

    헬조선은 어차피 일본못넘음
  • 자금력만 같다'면'..

    애초에 가정이라는 건 현실적으로 안 되니까 가정인 거지. 소설이 풍년

    내가 보기엔 자금력이 갇아도 안 됨. 설령 물질적 수준이 일본에 버금가게 되더라도, 시민들의 의식수준은 일본을 절대 따라갈 수 없으니까.

  • 임병화
    15.12.25
    지금 한국 주력산업 반도체, 조선, 인터넷 등등 망하는 중인뎅.ㅋㅋㅋㅋ
  • 자금력이 아니라 기술 외화 사회시스템 등등 많은걸 따져 봐야죠 도저히 이 분단된 국가와 사회가 세계적인 선진국 일본을 따라가는건 지나친 무리라 생각됩니다
  • ㅇㅇㅇㅇ
    15.12.26
    유사인류가 모여있는 동물원이 똑같은돈 준다고 어떻게 사람이 만든 나라를 따라감? 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299 0 2015.09.21
4316 sombody must shoot Zelenski, the demagogue 1 new John 1163 1 2023.05.30
4315 루카센카 상황 new 노인 797 0 2023.05.30
4314 아마도 이번 태풍으로 인해서 쪽바리들의 우크라이나 관련 결제가 조금 지연될 것이다. 1 new John 622 1 2023.05.31
4313 영등포 사창가가 죄악이라는 개소리하려는 디아블로 시리즈. newfile John 716 0 2023.05.31
4312 슴가가 없는 보지년 릴리트. newfile John 1058 0 2023.05.31
4311 의대 블랙홀이라고 칸다. 미 제국의 속주 헬쥬신에서 일어나는 현상. 3 new John 1049 1 2023.05.31
4310 딸라는 병신이 맞고 금을 사는게 맞는 이유. 1 new John 904 1 2023.05.31
4309 포스코 회사 내 기술 유출 사건은 3 new 노인 996 0 2023.05.31
4308 북한 경보도 엉터리식으로 하다가 욕먹은 한국 정부 newfile 노인 860 0 2023.05.31
4307 현재까지도 밝혀지지 않은 종교에 얽힌 미스터리와 음모론들. 개독의 참역사. newfile John 848 0 2023.05.31
4306 로스차일드 유대인 음모론은 모조리 영국 왕실의 흑역사. 예브게니 프리고진. 8 newfile John 1240 1 2023.06.01
4305 20세기 한국에서는 보지가 왜 공부하냐고 캤는데 21세기 한국에서는 보지는 공부해야 한다. 1 new John 1128 0 2023.06.01
4304 아갈이나 털지말고 돈으로 매수라도 해 보시던가. 4 new John 1052 0 2023.06.01
4303 일본 부동산에 대해 개소리 하는 기레기 2 new 노인 1008 0 2023.06.01
4302 러시아군 오늘도 대약진. 바흐무트의 뚫린 회랑으로 전진중. 1 new John 1593 1 2023.06.01
4301 인류 문명의 경제학 수준은 존나게 미개하다. 1 new John 889 1 2023.06.01
4300 이 사이트는 오래 전부터 다소 엄격한 분위기인 것 같던데 앞으로 좀더 유해졌으면 좋겠다 2 new 감성팔이. 1020 0 2023.06.02
4299 미국이라는 거지새끼 나라 또한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1 newfile John 647 2 2023.06.02
4298 신라대에서 열리는 댄스가수유랑단에서 엄정화 궁디를 보면서 같은 40대 철 안든 보지새끼랑 눈 맞아서는 임... new John 913 1 2023.06.02
4297 한국이 북한을 이기는 법은 돈지랄밖에 없지만 일본과 미국에 빨대 꼽혀서 안 됨. new John 1097 1 202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