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고용안전성, 노동시간, 소득분배, 남녀 임금격차 등 각종 노동지표에서 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하위권을 면치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고용노동부의 노동통계인 '우리나라 노동시장의 모습' 자료에 따르면 근로자의 고용안정성을 보여주는 근속기간의 경우 우리나라는 평균 5.6년에 불과해 관련 통계가 발표되는 OECD 25개국 중 가장 짧았다.

이탈리아(12.2년), 슬로베니아(11.6년), 프랑스(11.4년) 등은 근속기간이 우리나라의 2배가 넘었다. OECD 평균은 9.5년이었고, 우리나라 다음으로 근속연수가 짧은 덴마크도 7.6년이었다.

고용안전성을 비교할 수 있는 다른 지표인 임시직 근로자 비중에서도 우리나라는 21.7%에 달해 OECD 29개국 중 5위에 올랐다. OECD 평균은 13.9%에 불과했다.

연간 노동시간은 OECD 최장 수준이었다.

우리나라 임금근로자의 연간 노동시간은 평균 2천57시간에 달해 OECD 평균(1천706시간)보다 300시간 이상 길었다.

독일(1천302시간), 네덜란드(1천347시간), 프랑스(1천387시간), 벨기에(1천430시간) 등 대부분의 서유럽 국가는 1천500시간에 못 미쳤다.

자영업자와 가족종사자를 포함한 전체 취업자의 연간 노동시간은 2천124시간으로 OECD 32개국 중 두번째로 길었다. 우리나라보다 노동시간이 긴 멕시코는 2천228시간이다.

노동시간은 길지만 노년빈곤으로 인해 은퇴는 엄두를 못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남성의 유효 은퇴연령은 평균 71.1세로, 멕시코(72세)에 이어 두 번째로 높았다. 유효 은퇴연령은 노동시장에서 완전히 빠져 더는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나이로, 실질적인 은퇴 시점을 뜻한다.

여성의 유효 은퇴연령도 69.8세로 칠레(70세)에 이어 두번째로 높았다.

분배지표는 OECD 회원국 중 불평등 문제가 가장 심각한 미국 다음으로 열악했다.

임금분포를 십분위로 나눠 고소득 근로자(D9)의 소득이 저소득 근로자(D1)의 몇 배나 되는지를 측정한 '임금 10분위수 배율'은 4.6이었다. 이는 미국(5.2)에 이어 OECD 23개국 중 두번째로 높은 수치다.

중위임금의 3분의 2 미만을 받는 저임금 근로자의 비중은 23.9%로 이 역시 미국(25.3%)에 이어 두번째로 높았다.

성별 임금격차는 OECD 22개국 중 가장 컸다.

우리나라의 성별 임금차이는 36.3으로, OECD 평균(14.5)의 두 배가 넘었다. 이는 남성 임금이 100일 때 여성 임금은 63.7에 불과하다는 뜻이다.

우리나라의 노동조합 가입률은 9.9%에 불과해 29개국 중 4번째로 낮았다.

OECD 평균은 29.1%였다. 아이슬란드(83%), 핀란드(69%), 스웨덴(67%), 덴마크(67%) 등 북유럽 국가의 노조 가입률은 모두 60%가 넘어 우리나라의 약 7배에 달했다. 출처:뉴스 검색도중.,..

?

?

한국의 참담한 통계를 또다시 발견해서 올리게 됩니다...더이상 낮설것도 없고 말씀드리는것도 지겹단 생각이 사실 들 정도이지만...이런걸 보고도 말씀들하시는 국뽕들이 아무것도 느끼는게 없을지..이래도 그저 요즘 젊은층들이 나약하고 도전정신이 없다는 헛소리를 운운할지..굉장히 의구심이 들더군요...도대체 OECD에 왜 가입을 했는지..이런 나라가 OECD에 가입한 의미가 있는지도 굉장히 많은 의구심도 들었습니다..한국 정도의 경제력 규모에선 최악이 아닐까싶더군요..매번 나오는 헛소리들,아프리카나 가난한 국가들,이북,이슬람 극단권 이런데보다 낫지 않느냐,그런데 비하면 한국은 천국이다...이것 역시 많은 분들께서 지적하듯 말도 안되는 헛소리지요!

?

도대체 그런 나라들을 보고 만족할거면 뭐하러 OECD에 가입했습니까! 좋은 나라들을 보고 우리 사회의 잘못된 부분들이나 병폐를 고쳐 나아가려고 그러려 한게 아니라 그냥 대충 경제력에만 맞춰서 가입한건가 이런겁니까. 우리보다 못한 나라들이 많다고 우리의 잘못된 병폐나 이런걸 놓아두면 절대 발전이 없지요..그래서 희망이 없다고 많은 분들께서 한국을 헬조선이라 부른단 생각도 많이 듭니다...정말 이 나라가 어찌될지..오히려 국민들의 기초질서 준수 수준이나 이런것들은 개발도상국들보다 못한 경우도 굉장히 많으니..참으로 참담하단 생각이 계속 들지만..그래도 화이팅들 하시길..휴우!!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헬조선 관련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73 new 헬조선 177324 0 2015.09.21
4196 지방의 인프라는 new 노인 929 0 2023.06.14
4195 한국 사람들은 서울에 인구 많다고 싫어해 하는데 new 노인 572 0 2023.06.14
4194 덮어놓고 싸지르면 거지 꼴 못 면한다. 현대에는 더더욱. 1 new John 670 0 2023.06.14
4193 외노자라는 것들 까놓고 말해서 외국그지들이 덮어놓고 싸지른 것들. 좃물 떨거지 새끼덜. new John 1131 0 2023.06.14
4192 한국인의 사고 new 노인 570 0 2023.06.14
4191 한국인의 사고 2 : 지역에 대한 인식 new 노인 775 1 2023.06.14
4190 도쿄, 뉴욕, 런던 같은 도시에 산다는 것은 new 노인 1036 0 2023.06.14
4189 조선족 외노자 100만명이 빠지면 미국새끼가 그 자리에서 일할 가능성은 0이다. new John 601 0 2023.06.15
4188 중국이 하루에 탄도탄 만발 정도 생산가능이라는 말도 있다. new John 976 0 2023.06.15
4187 2차대전은 이퓨얼을 쓰자는 대안 에너지 세력과 석유만 쓰자는 것들의 싸움이었다고 칸다. new John 982 0 2023.06.15
4186 이재명이 싼 똥 이제서야 치우는 양당 new John 505 0 2023.06.15
4185 MZ 병신새끼덜 정신박약아들 신천지에 낚여서 거지 많이 된다고 칸다. 8 new John 1095 0 2023.06.16
4184 조센 노동자들의 직장 특징 newfile 노인 736 0 2023.06.16
4183 반중과 반미 또한 세대 싸움이지. new John 719 0 2023.06.16
4182 지방은 자연이 좋고 시골이라는 잘못된 사고를 지닌 한국인들은 1 new 노인 842 0 2023.06.16
4181 한국은 미국에 일자리를 공급하고, 미국은 한국에 보지를 공급한다. new John 1022 0 2023.06.17
4180 여기도 어째 한국처럼 기성세대들이 장악해버린 거 같아 우려스럽네 104 new 감성팔이. 1578 0 2023.06.17
4179 똥푸산 국개의원 황보순이 불륜하고 남편한테 쳐 맞았다고 칸다. newfile John 798 0 2023.06.17
4178 뱀, 고양이 살처분하면 2천만원 내야 됨. 종부세보다 더 돈 냄. 미친 나라지 씨발. newfile John 923 0 2023.06.17
4177 지덜은 지 딸 요지랄 시키면서 미성년자랑 사진만 주고 받아도 강간했다고 개지랄하는 위선자 씨발 새끼덜. newfile John 842 1 2023.06.17